일단 노래를 한곡 듣고~ 인생은 미완성~~~~~
https://www.youtube.com/watch?v=nVvnd5UoHL4&list=RDnVvnd5UoHL4
한 사람의 한평생이 숨을 쉬기 시작할 때 부터 숨을 멈출 때 까지 인 것이니, 숨을 쉬는 것과 사는 것은 어떤 관계가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다.
사람이 건강히 오래 사는 법을 한마디로 말씀드리자면,
"숨을 멈추지 말고 계속 쉬면 될 것" 이다.
사람이 무병장수를 위하여, 유기농 식품을 찾고, 좋은 영양제나 보약을 사용하는 것도 좋겠지만,사람이 숨을 쉬지 못하면 모든 것이 허사이므로, 우선적으로 숨쉬기에 신경을 써야 할 것이다.
사람이 식사는 몇일을 하지 않아도 살 수 있지만, 숨은 5분 이상 멈추기가 어려운데, 사람은 하루에 13,500번을 숨쉰다고 하니까, 13,500을 하루 24(시간)으로 나누면 562.5, 이것을 다시 60(분)으로 나누면 9.375가 나오니 1분에 숨 쉬는 횟수는 10번 정도가 되는 것이다
개는 0.6~0.7초에 한번 숨쉬고, 사람은 4~5초에 한번, 거북은 20~30초에 한번씩 인데, 개의 수명은 10~15년, 사람은 80~100년, 거북은 250~300년이라고 한다. 동의보감을 볼 것 같으면, “바다의 밀물과 썰물은 천지가 숨을 쉬는 것으로 밤낮으로 두 번씩 숨을 들이쉬고 내쉴 뿐이고, 사람은 밤낮으로 13,500번의 숨을 쉰다” 했고. 그러므로 “천지의 수명은 유구하여 끝이 없고 사람의 수명은 기껏해야 백 살을 채우지 못하는 것이다” 라고 하였다 한다.
또, ‘숨을 천천히 길게 쉬면 우리 몸의 이완 반응을 주도하는 부교감신경을 자극해, 일상에서 받는 스트레스가 줄고 마음이 안정되지만, 숨을 빨리 쉬면 혈중 이산화탄소의 농도가 지나치게 낮아져 혈관이 수축하고, 몸과 뇌에 보내는 산소의 양이 줄면서 건강을 해쳐 수명을 단축하는 요인으로 작용한다.’는 것은 의학적으로도 입증이 되고 있다 한다.
사람이 흥분하면 맥박이 빨라지고, 숨을 빨리 쉬게 되므로 건강에 좋지 않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오래 살기를 원하는 사람은 성질을 죽이고, 쉽게 흥분하기를 멈추고, 누구처럼…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