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피니언
Los Angeles
열린 마당
제목 사실 난 칼이 더 좋다.
작성자 ssangkall

칼은 조용히 일을 끝낼 수 있는 반면, 총은 너무 시끄럽기 때문이다.
그러나, 때가 때니 만큼 총으로 얘기 해야 할 것 같다.

가장 가까운 예로,
UCLA 총기 사건, San Bernardino 테러 총격 같은 일이 벌어지면; 연방정부든, 주정부든, 어느 로컬 정부든, 단체든, “총기를 규제해야 한다!”고 떠들어 대기가 일쑤다. 그런데, 그들이 말하는 총기 규제는 “총기 판매를 금지하고, 미국시민들의 총기 휴대를 금해야 한다”는 지혜롭지 못한 생각인 것이다.

테네시의 경우 주 전체 인구가 600만명 인데 약 100만의 시민들이 CCW (Certificate of Concealed Weapon)를 갖고 총을 차고 다닌다. 여섯 명 중의 한 명 꼴이 된다. 만일 테네시의 어느 가운티 축제에 테러리스트들이 테러를 감행한다면, 그들이 총을 뽑아드는 순간에 시민들에 의하여 제지 될 것이다.
그러므로 테네시 같은 주에서는 테러리스트들이 공포분위기 조작을 위한 무작위 총격을 감행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므로 현재 미국에서 시민들의 총기 휴대를 금지하려는 것은 위헌인 것은 물론이고, 사회를 더욱 더 위험과 공포의 수렁으로 몰아가는 반국가적, 반사회적 행위인 것은 물론이고, 그 정부는 국민을 무력으로 억합하려는 독재적 혹은 친테러주의적이라 할 수 있는 것이고, 국민을 위한 국민의 정부라 할 수 없는 것이라 아니할 수 없다.

사실 난 개인적으로 조용한 칼이 시끄러운 총보다 좋다.

-쌍칼-

2016-08-11 10:21:35
► 이 글에 대한 독자들의 의견
10   SanghaiP [ 2016-08-11 12:18:43 ] 

쨔튜사 양반..
꼭 총포류만 되고 따른 살상 호신무기는 않된다는 말씀은 아니시것찌라?

9   jblclimm [ 2016-08-11 12:17:02 ] 

의견들 주셔서 감사합니다.... 미국에 살다보니 미국 당면한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절박함이 드는 군요....

쌍칼님이 이야기 했듯이 총보담은 칼을 좋아하신다는데,,,, 미국에서는 고통을 죽을 때 제일 싫어 합니다... 총알은 한방 재대로 맞으면 고통을 별로 느키지 않고 죽지마느 칼은 많은 아픔이 따름니다......


그리고 만약 총이 없다면, 육체적인 폭력이 자주 일어 날탠대,,, 태권도 권투 붐은 일어 나겠지만,,,, 체격이 약하고 힘이 없는 사람들은 기를 펴지 못할 겁니다..... 그리고

만약 국경이 오픈되어져 있는 상황에서 괘릴라, 테러리스트들이 집단적으로 괘릴라 전쟁을 발인다면, 우발적이라서 시민이 총을 가지고 있으면 기런 문제를 사전에 예방 할 수 도 있다고 봅니다.

그러나 나의 개인 체험으론 총으로 젊은 조카를 잃었으며,
나도 강도를 두번 당한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또 하나님 이야기가 나오지만; 공작 즉 무기에 의존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하나님의 파워를 믿으라고 다윗왕이 말씀을 주셨지요...

저는 하나님 말씀을 믿게 됀 체험이 형이 살인자에게 복수를 하려고 총을 상대에게 들이 됬는데 방아쇠가 당겨지지 않고 손과몸이 굳어져 버리더라는 증언을 들었습니다.

그리고 나 또한ㅣ 내가 유별나서 그런지 누가 나를 겨누고 있는데 총소리는 났는데 총알을 맞지 않았습니다.... 아나 불발탄으로 총구를 영적으로 막아 버리니 총안에서 총알 이 터진 걸로 았고 있습니다... 한국도 케이 포 정차 발사를 했는데 몇번이나 포구 안에서 포탄이 터져 버리더군요,,,,,

8   SanghaiP [ 2016-08-11 12:16:01 ] 

선량흔 시민도 호신술과 자기방어용으로 독침을 라이센스혀서 나누어 주믄 듸것찌요. 테러리스트들로 보터 보호 흐라고 말이여... 자투샤양반

7   ssangkall [ 2016-08-11 11:43:54 ] 

그래서 총이든 칼이든 테러리스트들의 바로 옆에서 테러리스트들을 저지시킬 수 있는 선량한 시민들의 무장이 절실히 요구된다는 말씀입니다.

6   ssangkall [ 2016-08-11 11:22:23 ] 

좋으신 지적 감사합니다.

그러나, 칼을 꼭 던지는 것만은 아닙니다.
경우에 따라서 다릅니다.

테러리스트들이 군중속에 섞여서 무작위로 총을 쏘는데 아무리 잘 훈련된 특공요원들이라해도 출동해서 어떻게 무엇을 할 수 있나?를 생각한다면 선량한 시민들을 무장시키 것 이외에 더 좋은 방법이 있을까 생각합니다.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1 2 3 4 
로그인 해주세요!
전자신문
주간운세
시민권 취득 예상문제
운전면허 예상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