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피니언
Los Angeles
열린 마당
제목 젠영감 중국증권 똥값되기전에...
작성자 sanghaip

미국의 다음 겡제 불황은 유럽이나 중국에서 일어나는 악제 따문시 일어날 공산이 크지라.

중국은 주요 부채와 금융권의 위기가 커지면서, 중국 겡제의 위험성은 크다란 절벽에 직면 해있다고 국제결제은행(BIS - Bank for International Settlements)은 지적 혔다는디.

젠영감이… 5년안에 이 세계 겡제를 지배흐믄서 이끌어 가겠다던 중국겡제 꼬락서니 참 좋다…

국제결제은행(BIS)은 중국 겡제의 몰락이 세계 겡제의 침체를 몰고 올수 있다믄서 겡고를 혔다는구믄… 이미 중국은 외국으로 부터 빌린 28조라는 으마으마한 외체를 껴않고 있고...이 숫자는 미국과 일본의 상업은행들의 규모 둘을 더한것 보다 더 많다 흐니...쨍께들이 빚으로 저롷게 흥청망청 써 젯끼고 당기능구마잉.…


이미 2015년에 중국의 외채는 중국 GDP의 255%를 넘겼다는구믄…아즉 통계는 나오지 않읐찌만 2016에는 음청나게 불어 나고 있다누믄...

젠영감… 이 영문 기사 똑똑 흐니 해석 혀서 읽고, 쓰벌나게 중국 주식 싸게 프뜩 팔아 치우시게나… 가즈고 있는 중국 증권 똥값 되기 전에 말이여...


China facing full-blown banking crisis, world's top financial watchdog warns
http://www.telegraph.co.uk/business/2016/09/18/bis-flashes-red-alert-for-a-banking-crisis-in-china/

2016-09-22 10:53:43
► 이 글에 대한 독자들의 의견
1   zenilvana [ 2016-09-22 11:31:16 ] 

고맙소. 그렇지 않아도 중국주식 하나 남은 것의 1,000주를 팔려고 내어놨던 참이요. 현재로 620주를 팔았고 380주가 내가 원하는 값에 팔아주려고 하고 있오이다.

말씀하신 자료를 읽어보자 하니, 세상일을 부정적으로 보는 사람들에게는 '자라에게 물린 가슴 솥뚜껑 보고 놀랜다'는 말처럼 그러한 중국의 부채가 GDP에 비해서 2-3배가 증가하는 사실을 보고 금융사태가 일어날 것으로 짐작하는 모양인데...글세 올시다.

중국은 공산주의 국가임메. 그런 경제체제에서 자유주의 경제를 모방하고 있지만 여차하면 국가가 나서서 가차없이 일을 처리할 수가 있오. 미국같이 여기 저기 눈치를 볼 이유가 없읍네다.

그 article의 마지막을 주시하시구랴.

One bright spot is a repayment of foreign debt denominated in dollars. Cross-border bank credit to China has fallen by a third to $698bn since peaking in late 2014 as companies scramble to slash their liabilities before the US Federal Reserve raises rates. The tally for emerging markets as a whole has fallen by $137bn to $3.2 trillion.

중국은 미국의 장기채권을 작으만치 3.2 trillion을 걸머쥐고 있읍니다. 그것을 믿고 시중에 넘처나는 신용팽창을 내버려두었는데 IMF 등속의 국제경제체제가 경고를 발하는 즉시 이 돈을 풀어서 막아낼 것은 불을 보듯이 확실한 일인지라서 나는 낙관합네다.

일본은 어떻구요? 그들은 중국보다 더 많은 신용팽창을 내버려두고 있읍니다. 물론 미국도 그래 하고 있지만서도. 왜냐 경제가 팽창하려면 기업인들이 요구하는 물량을 제공해서 사업을 하도록 해야 경기가 지속되는 겁니다. 그게 바로 칼 마르크스가 '자본주의'는 망한다는 논조였느데 지금까지 망한 적이 있오? 단지 주기적으로 경제불황과 금융파탄이 있었지만. 나는 이런 짐조를 내다 보고 상당 부분을 팔아놓고 수시로 들락 날락 하고 있지요.

하여간에 알려주시니 고맙구요. 앞으로 잘 봐주시길 이참에 당부합네다. Thanks.

로그인 해주세요!
전자신문
주간운세
시민권 취득 예상문제
운전면허 예상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