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피니언
Los Angeles
열린 마당
제목 “…” (따옴표) 안의 얘기.
작성자 ssangkall

따옴표 곧 “…” 안의 얘기는, 제 3자가 그렇게 말했다, 혹는 말한다 아니면 말할 것이다, 아니면, 말하지 않겠는가? 라는 말이지, 글을 쓰는 사람의 얘기가 아닌 것이니, 쌍칼이 다음과 같이 몇군데 댓글을 단 것에 대하여 오해 없으시기를 바란다.

다시 말씀드리면, 본글에 대하여 비아냥 거리는 것이 아니라, 한국안의 추억쌓기를 위한 촛불집회에 어린아이들을 대동하고 나온 이들의 의도에 대하여 글을 올리신 jinagada 님의 본글을 시작으로, 그들이 그들의 자녀들에게 그렇게 말할 것이다 라는 것이지 이 쌍칼이 그 본글에 그렇게 말하는 것이 아님을 말씀드리는 것이니 오해 없으시기 바란 다는 것이다.

------------------------------------------------------------------
ssangkall [ 2016-12-04 05:56:44 ]

"얘야 ~ 잘 봐 둬라~ 이렇게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맘에 안들면 집단 왕따를 시켜서 철저히 매장을 시키는 것이 참 민주주의란다~ "
* 참고로, 여기서 민주주의란 조선 민주주의 인민공화화국 식 민주주의를 일컬음.

"다른 전대통령들은 로맨스를 했고, 이번 박대통령은 불륜울 저질렀느니라~"
------------------------------------------------------------------

-쌍칼-


추신: 제가 약 3주동안(12월 5일~ 26일) 여행을 좀 떠납니다. 열당 여러분들께서는 년말이라고 약주 너무 많이 하시지 마시고,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2016-12-05 06:51:36
► 이 글에 대한 독자들의 의견
2   jinagada [ 2016-12-06 00:01:16 ] 

이곳은 분들 다,
님의 뜻을 알고 있으니 마음에 두지 마시이소.

겨울방학이 시작되자 여행을 떠나시니
훈장님이시군요.

좋은 추억 담아 오시기 바랍니다.

1   deborah9 [ 2016-12-05 08:00:06 ] 

hAVE WONDERFUL TRIP, AND COME BACK WITH GOOD HEALTH!!!

로그인 해주세요!
전자신문
주간운세
시민권 취득 예상문제
운전면허 예상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