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피니언
Los Angeles
열린 마당
제목 한반도는 엿장수또람뿌에게 귀찮은 존제
작성자 sangha1

엿장수 또람뿌에게 조선(북한)은 악몽, 혹은 두통을 일으키는 골치 아픈 존재이지라... 지금 로시아 마피아 연관설에 정신읍는 마당에 한반도를 중국에 팔아 목는게 정설이지라.

예전 백악관이 여러 시도를 했지만 미국은 북한 문제 해결을 위한 효과적인 전략을 찾지 못혔꼬 러시아 마피아가 들락 거리는 백악관에서 엿장수 또람푸는 싼가격에 한반도를 통체로 떨이 가격으로 중국이나 러시아로 넘길것이지라.....


다음은 인또넷에 흘러 다니는 글을 옳겨왔쓰라...

지금까지의 경험이 보여주듯 북한이 (평화조약-핵포기를 요구하는) 중립정책을 펼치는 것은 단순히 미국 대통령의 북핵 문제 해결 방식 때문은 아니다. 앞으로 미국은 한반도에서 미군을 완전히 철수하는 등 완전히 다른 접근 방식이 필요하다. 북한은 주변국들에 있어 여전히 골칫거리가 될 것이라고 미 매체는 보도했다. 
이 매체의 저자는 첫번째, 한국에 미군이 주도하고 있는 작금의 상황이 시대착오적이라고 지적한다. 오늘날 한국은 북한을 이길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다. 한국에 대한 군사 원조는 계속되고 있으며 미군은 한반도를 보호한다는 명분 때문에 위험을 감수해야만 한다. 이러한 상황은 냉전 시대의 산물이다. 그렇지만 지금 한반도는 과거와 다르며 미국의 안보에 도움을 주는 주요 위치에 있지도 않다.  
미군은 여러 분쟁 등의 참여 필요성 때문에 피로감을 느끼고 있다. 워싱턴은 더 이상 선진 파트너국의 방위에 자금을 대줄 여력이 없다. 두번째로 미군이 한국에서 철수하는 것은 미국이 북한 김정은에 더 이상 흥미가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현재 북한은 자신들의 핵잠재력을 강화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미 군사전문가 "사드는 중국용" 사실상 고백 '파문'
북한 위협론이 전혀 근거없는 이야기는 아니다. 미국은 평양을 타깃으로 한 군사 설비를 배치하고 있다. 미국 군인이 한반도에 주둔하고 있기 때문이다. 북한이 위협하는 곳은 멕시코나 토론토가 아니다. 유럽연합애 위협 성명을 낸 적도 없다. 나이제리아나 브라질도 마찬가지다. 이들 국가는 북한의 적대국 명단에 포함돼 있지 않다. 북한의 위협 대상은 오직 한국과 미국이다. 만일 미국이 북한을 군사력으로 위협하지 않았다면 그들 역시 대미 적대정책에 힘을 낭비하지 않았을 것이다.   

물론 김정은이 무고한 희생자라고 할 수 없다. 그러나 그는 미국에 대한 적대 정책이 합리적이었다고 여기고 있다. 그들이 두려워하는 것은 미국에 의한 정권 전복이다. 강력한 군사력을 보유한 미국은 자국을 위협하는 국가의 정권 교체를 이끌었다.  그런 다음 미국은 핵포기를 선언한 무아미르 카다피의 리비아를 공격했다. 결과적으로 미국은 이 때문에 신뢰성을 잃었다. 북한은 미국에 대항할 만한 군사력을 갖춘 적이 없다. 핵무기는 리비아 등 과거의 전례를 밟지 않기 위해 북한이 선택한 최선의 방책이었다.  

여기서 질문이 생긴다. "만약 미국이 자국 군대를 북한 근처에서 철수한다면 평양은 적대적인 행위를 멈출 것인가"하는 문제다. 이 기사의 저자는 김정은이 말을 잘 듣을 것이라고 기대하기는 어렵다면서도 핵경제 병진노선을 국가 정책으로 정한 북한에 있어 대북 제재가 북한의 발전에 심각한 방해 요소로 작용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미국이 한반도에서 철수한다면 북한은 중국의 말을 더욱 경청할 것이다. 북한이 완전한 핵포기를 하지 않는다면 핵무기의 수를 줄이는 협상 가능성도 있다. 의심의 여지없이 분쟁을 부추기는 미국 외교정책기구의 통솔권자들은 한반도에서의 미군 철수라는 카드가 미국을 위험으로 몰고갈 것이라고 판단하고 있다. 그렇지만 미국의 여론은 미국이 타 국가의 분쟁에 개입하지 않는다거나 여기서 발을 빼는 것이 낫다고 생각한다. 

한반도 미군 주둔 명분은 이미 수십년 전 사라졌다. 만일 군병력이 돌아가고 미군 규모를 감소한다면 국방 예산은 감소하고 짐은 줄어들 것이다. 이밖에도 미군이 한국에서 철수하면 북한은 박대한 국방비 지출에 대한 정당성을 획득하지 못할 것이다.

2017-05-13 10:24:15
► 이 글에 대한 독자들의 의견
2   tydikon [ 2017-05-13 14:33:18 ] 

한반도 군사 관련글은 여러갈레이고 본글도 그중하나일뿐이다. 이런글에 감동하여 올린 팍상해의 수준이 들어난다.

1   zenilvana [ 2017-05-13 12:20:37 ] 

제발 관심의 범위를 넓히시오.
자고 깨면 트럼프 이야기......
자신이 한심하다고 느낌이 없오?

로그인 해주세요!
전자신문
주간운세
시민권 취득 예상문제
운전면허 예상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