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피니언
Los Angeles
열린 마당
제목 표절설교 대왕(KPCA소속, 맥알렌 한인교회 담임 송창호 목사)
작성자 poudaewee

안녕하세요
요청하신 설교표절 여부를 분석한 결과를 아래와같이 알려 드립니다.
Recording02(7/23/2017설교 송창호목사(KPCA 소속) 텍사스 남부 멕알렌 한인교회)는 표절된 부분이 거의 95%이상이었으며 예화나 문장자체가 글자 한자 틀림이 없이 표절하여 설교한 사실을 부정할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것입니다.
왜냐면 일란성 쌍둥이의 얼굴과 체구와 체형을보면서 서로가 닮지 않았다고 하면 그것을 믿을 사람이 없을것이기 때문입니다.
녹음상태가 좋은 편은 아니지만 그 내용은 분명히 식별할수가 있었습니다.
Recording 02를 듣게하면 분명히 어느 누구도 설교표절한것을 부인하지는 못할것입니다.
"신자는 좁은 길을 선택할 필요가 없다"란 제목으로 "whyjesusonly.com"의 운영자가 등록을 한것인데 그 운영자가 바로 박 진호 목사님 이십니다. 저희들이 잘아는 개혁 마인드를 가지신 분이고 매일 아침 8:30같은 시간에 간단하게 신자와 불신자에 관한 성경말씀을 카톡으로 지난 거의 일년간 하루도 쉬지않고 보내오신 신실하신 목사님이십니다. LA에서 목회하시다가 최근에 테네시주 멤피스 한인 침례교회에서 목회를 하고계시면서 "whyjesusonly.com"웹사이트를 운영하고 계십니다.
웹사이트에 등록된 글을 옆에두고 Recording02를 경청했는데 몇군대가 순서를 바꾼곳이 있었고 몇말씀들을 덧부치거나 뺀것들은 있었지만 많은 부분에서 웹사이트에 적혀져 있는 글자 하나 틀림이없이 설교를 하고 있었습니다. 이것은 물론 인용이 아니고 완전한 표절입니다. 인용은 그 출처와 저자를 소개하는것이지만 표절은 마치 자기가 쓴것처럼 남의 글을 마음대로 훔쳐서 사용하는 것이지요.
박 진호 목사님이 이 녹음한 것을 경청했다면 어떠한 심정이었을까요?
아무튼 지혜롭게 잘 처리하시길 바랍니다.
정식 레터를 추가로 발송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7-08-17 17:36:46
► 이 글에 대한 독자들의 의견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로그인 해주세요!
전자신문
주간운세
시민권 취득 예상문제
운전면허 예상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