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피니언
Los Angeles
열린 마당
제목 Roma에 가서는 로마사람이 되라
작성자 zenilvana

몇 않되는 필자들 거의 대부분이 미주한국일보의 열린마당에서 한국의 정치문제에만 일관해서 글을 올리고 있다. 특히 문재인 대통령을 까는 일에 전심전력을 다해서 그가 뭐를 잘못하고 있다고 비평과 비난에 열을 올리고 있는 현상을 어찌들 생각하시오?

모두들 미국에 살고 있는 분들로 여겨지거늘 어째서 떠나온 자기 고향의 문제에 맘을 두고 사는 건가를 여러 모로 생각타 못해서 나 나름대로 이렇게 결론을 내려본다.

어찌 됐건 간에 미국생활에 적응을 못하는 것이 그들이 그래야 하는 것이 아닐까?
자신들에게 익숙한 화제가 궁색하다가 보니 자연 한국사람들 하는 유행을 따르게 마련이다. 그 유행이란 것이 무엔가? 고래로 위정자가 누가 됐던 정치를 잘못한다고 불평하고 비판하는 것이 소위 배웠다는 무슨 증표인 것처럼 행세하는 것이다.

한국을 등졌으면 미국땅에서 살 궁리를 해도 여의치가 않거늘 어찌 해서 과거사나 자신이 투표하지 않은 정치인 특히 문재인을 욕하며 그가 잘못 되기를 학수고대를 한다는 건지.....적폐가 산적한 구정권의 개판을 그나마 쇄신하고자 하는 입장을 격려하기는 커녕 도리어 그를 마치 공산당 뿌락치로 몰아야 하는 그 심뽀를 이해할 수가 없다.

다른 화제를 올리려 하니 배우서 아는 것은 없고 그렇다고 미국에서 필요한 정보를 알 능력조차 없으니......한마디로 영어실력이 딸려서 신세에 적응해 나갈 길이 막혀있겠지를. 그렇다고 그 시간에 영어단어 한개라도 더 알려는 엄두조차 없으니 전부터 해온 짓을 거듭할 수 밖에 없겠지.

2,000년 전의 로마는 지금 미국같은 국제도시여서 당시 세계의 온갓 잡종들이 모여들던 국제도시였다. 로마의 토백이들이 이즘의 보수세력이라면 흘러들어 온 여타 민족을 진보라야 하겠지비. 그러나 그들이 자기네 땅에서 해온 온갓 작태를 고집해서 이방인들의 말로 서로 잘났다고 떠들었다고 해서 그들이 진보세력인가?

로마에 와서 잘 살려면 그들의 말을 배워서 로마사람이 돼야 한다. 맨날 버리고 온 나라와 그 지도자들을 욕한다고 해서 로마사람이 되질 않는다,

선열반

2017-08-22 07:32:50
► 이 글에 대한 독자들의 의견
2   bibliatell [ 2017-08-22 11:36:48 ] 

우리가 실력이 없어 로마 사람이 되진 못해도 로마가 얼마나 좋은진 알 수 있겠구만 서도.좀 살다보면 우리가 떠나 온 곳과 이곳이 어찌 다른지 정도는 알 수 있으련만. 불가사이한 일이긴 합니다.물론 열당에 있는 몇 사람들을 보고 밖에 잇는 사람들이 다 그렇다고 평가하는 것은 큰 잘못이겠지요. 왜냐하면 해외에 나가있는 사람들의 지지도가 엄청 높은 것으로 보아 그렇습니다.

1   shanghaip [ 2017-08-22 07:57:26 ] 

어뜬 영감님인지 샌님께서는 엿짱수 또람뿌를 진탕 깠드니...진작에 자신이 또람뿌를 지지혔다고 듣기 싫다고 흐든듸...ㆅㆅㆅ... 문제인대통렝이 아즉 흔게 읎씅께...깔근득지가 읎을끄라는 글로 해석흐갔시오..... ㆅㆅㆅ

로그인 해주세요!
전자신문
주간운세
시민권 취득 예상문제
운전면허 예상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