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피니언
Los Angeles
열린 마당
제목 한국 역사와 종교
작성자 삶과고비

최근 한국에서 장관 후보자라는 분이 인류 역사는 6000년 정도로 보고 있는 듯 하다. 하지만 한국 역사만을 보더라도 인류의 역사는 그보다 훨씬 길다 생각 한다.

한국에는 구석기 시대가 있었다.
한국에서 구석기 시대는 이론뿐 아니라 실제로 유물들이 출토되고 있다. 출토된 유물들은 한국의 어느 한곳에서만 출토된 게 아니라 여러 곳에서 출토되었고 출토된 구석기 유물들은 박물관에 잘 보관 되어 있다. 한국에서 출토된 구석기 유물들은 꽤 오래된 연대를 지니고 있다.

한국의 구석기 시대의 유물들을 통해서 볼 때 인류의 역사는 6000 년을 훌쩍 넘어서 있다.
Google등에서 한글로 한국의 구석기 시대를 찾아도 한국의 구석기 시대의 유물에 대한 정보를 알수가 있다. 한국의 구석기 유물의 연대는 몇 만년에서 몇 십만 년까지로 거슬러 올라 갈수가 있다..

종교에 문제가 있다 생각 한다.
장관 후보자는 개인적으로 꽤나 똑똑하고 성실한듯 하다. 그래서 장관 후보자가 되었다 생각한다.하지만 그분이 인류의 역사를 6000년으로 보는것은 인류 역사를 6000년이라고 주입시킨 종교에 문제가 있다 생각 한다.

종교 선택에 있어 현명해질 필요가 있다.
한국은 급속한 경제 성장 속에서 경제 성장의 혜택을 받은 사람도 있지만 그렇지 못한 사람도 있다. 그렇지 못한 사람들이 믿고 기댈 곳이 종교였고 그래서 한국의 종교는 삽시간에 커졌다 생각한다. 종교는 커졌지만 종교 지도자들의 자질은 나아지지 않았고 그래서 종교 이론을 상식적으로 해석을 못하고 있다 생각한다. 따라서 상식이 통하지 않는 종교는 사회의 악이라 생각한다. 그래서 인류 역사가 6000 년이라는 종교는 피해야 하는 현명함이 필요하다 생각 한다.

2017-09-13 22:54:06
► 이 글에 대한 독자들의 의견
4   삶과고비 [ 2017-09-14 19:57:28 ] 

선열반님의 댓글은 이글의 주제를 벗어나 있다 생각 한다.
인류 역사가 6000 년이라는 주장에 한국의 구석기 시대만 해도 몇만년은 되기에 그주장에 문제가 있다 지적 했다. 그러자 선열반님은 종교가 뭔가? 로 시작하여 불교 도교 미신등등의 종교론을 펼쳤다.종교론은 이글의 주제와 안맞는다 생각 한다.

혹시 인류 역사를 6000 년으로 보는 것에 동조하시면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의 댓글을 언제든지 달아 주시기를 부탁 드리고 환영 합니다.

3   alexander [ 2017-09-14 11:52:17 ] 

야소교란 파고들면 파고 들수록 미로를 헤멘다.
어느것이 정답인지 모른다. 지금 야소믿는 장노 집사 먹사들도
한결같이 귀걸이 코걸이식 해석 뿐이다.

믿으면 믿을수록 헷갈리는게 야소교다. 그래서 더욱 통성기도니
헌금이니 갖다 바치며 자신을 불행속으로 이끄는것이다.

정말로 우둔한 집단이 아닐수 없다.

종교가 이것저것 있지만 가장 배척해야 할게 바로 야소교외 이스람이다. 아예 첨부터 가까이 가지 말아야 한다.

2   alexander [ 2017-09-14 11:45:56 ] 

한국에서 야소교를 받아 드린것 부터가 불행의 씨앗이다.
줏대없는 국민성이다. 이러니 종북좌파들에게 휩쓸려 다니지
않을수 있겠는가? 이러니 좌빨 대통령을 세울수 밖에 없지 않는가?

1   zenilvana [ 2017-09-14 10:18:09 ] 

수박의 겉을 핧어서는 그 단맛을 알 수가 없다. 종교가 뭔가? 그것부터 말해야 한반도의 원주민들이 뭐를 생각했는지 짐작할 수 있다. 왜냐? 먹는 것만으로는 천재지변으로 인간사의 길흉화복을 이해할 수 없다.

구석기 시대에는 이래서 무속신앙이 기원전 이전까지 한국백성을 정신세계를 지배했고, 그 후에 불교, 도교, 신선, 각종 미신들이 우리들의 소위 종교라는 형태로 있어왔다, 기독교라는 것이 등장하기 까지.

이들 과거의 각종 종교들이 과연 좋은 일만 했던가? 무지한 사람들을 베껴먹는 것에 이용된 것을 인류역사에서 볼 수 있다. 비단 한국의 종교인들 만이 그래 했다고 보는 그 자체가 무식의 소치다. 마치 장관깜이 무식했던 것처럼.

이러한 주장을 하려면 단편적인 몇가지를 들먹이며 " 따라서 상식이 통하지 않는 종교는 사회의 악이라 생각한다. 그래서 인류 역사가 6000년이라는 종교는 피해야 하는 현명함이 필요하다 생각 한다."는 어거지 억설을 삼가하심이 어떨지? 논리가 맞는 생각과 학식있는 글을 쓰시라! 이왕에 남을 비평하고 자기만 똑똑한 척을 하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전자신문
주간운세
시민권 취득 예상문제
운전면허 예상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