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피니언
Los Angeles
열린 마당
제목 오만가지 이유.
작성자 dakshang

공짜 좋아하는 오만가지 이유.

쥐덫 개발비 땡전 한 푼 지원 없으면서 --> 曰, 曰, '하루에 10마리 이상 쥐잡아야하며, 쥐뿐 아니라 바퀴벌레도 잡아야하고 날 파리도 잡아야하며, 더 나아가 인류를 위협하는 각종 질병도 구제해야한다. 그러나 무엇보다 당신의 인격이 고매해야하고, 사생활 반듯이 하여 품위를 유지해야하며, 대인관계가 남 못지않게 원만하도록 해야 할 것이며, 또한 적어도 3개국 언어를 구사 할 줄 알아야한다. 예능에 능하여 국민들의 사랑을 받아야하며, K2 파이터와 비교할 정도의 근육질 남자로서의 당당함도 있어야 하며, 예수, 부처님의 말씀도 잘 구사하여 신앙이 신실하고 설득력이 있어야한다. 그러나 당신이 쥐덫 특허를 받았다하니 그에 대한 노력만큼은 남다르다보고, 우리 여의도당은 일제의 침략에서 나라를 구한 충무공 이순신, 이순신의 업적을 전 세계에 전파하여 전 세계 국민학교 교과서에 실리도록 혼신의 힘의 다할 것이며, 관련된 한글날을 기념일로 하였다가 2012년에 공휴일로 다시 지정한 바 있다. 그러므로 쥐덫 발명자는 우리가 펼쳐나갈 이순신 알리기 온라인 운동이 시작되면, 당신부터 특별서명하고 지인들에게도 알려 이순신의 위대함을 전 세계 만방으로 전파하는 사업에 협력하여주면 좋겠다. 그러나 그 모든 것 다 갖췄다 하드라도 우리의 여의도당에 들어와 우리당의 졸개가 되지 않으면 당신의 쥐덫은 당신만의 쥐덫일 뿐이다. 왜냐면, 이런들 저런들 당신은 여의도를 버릴 수는 없기 때문이지 ㅋㅋㅋ

================================================

50회로 종영된 '도둑놈도둑님' 흥미 있게 잘 보았습니다. 드라마 감상 중에 소주도 10병 정도는 마신 것 같고요. '도둑놈도둑님' 역활의 'J,' 장똘목의 최후진술이 시사하는 바 있어 독수리 타법으로 옮겨왔습니다.

최후진술 --

재판장. "장똘목 피고인 최후진술하세요."

장똘목. "존경하는 재판장님. 저는 저의 무죄를 주장하고 싶은 생각이 없습니다. 엄중하고 단호하게 저를 처벌해주십시오. 그러나 이 말씀은 꼭 드리고 싶습니다. "법은 만인 앞에 평등해야합니다. 그러나 현실은 어떻습니까? 법은, 가진 자 에게는 고래가 빠져나갈 큰 그물을, 가난한 자에게는 피라미새끼 한 마리 빠져 나가지 못할 미세그물을 선사해 왔습니다. 그 때문에 거대한 성체를 쌓고 법위에 군림하는 사람들이 대를 이어가며 첩첩히 부를 쌓아가는 동안 성 밖의 노인들은 빈곤하고 청년들은 꿈을 잃었으며, 이 땅에 더 이상 아이들은 태어나지 않습니다. 사람들은 정의가 옳다는 건 알지만, 정의가 그들 편이 아니라는 것도 압니다. 때문에 대부분의 어른들은 자식들에게 정의를 가르치는 대신에, 불의에 항거하는 대신에, 제도 안에서 출세하라고 가르칩니다. 이런 사회는 죽은 사회입니다. 존경하는 재판장님 저를 단죄하는 그 칼날로 성안에 사람들도 똑같이 단죄하여주십시오. 그래서 다시는 또 다른 J가 나타나지 않는 사회, 정의가 강물처럼 흐르는 사회를 만들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7-11-06 05:48:09
► 이 글에 대한 독자들의 의견
2   dakshang [ 2017-11-07 17:27:20 ] 

"또 다른 J가 나타나지 않는 사회, 정의가 강물처럼 흐르는 사회" 이런사회는 누구나 희망하는그런 사회죠. 그러나 문제를 잘 알면서도 실행을 하지 않을뿐아니라 이러한 정의구현을 외치는 사람은 어떻게 하든지 오만가지 이유로 모함적 인격살인의 구렁텅이로 빠뜨려 놓고는 하하하 웃죠.

1   yu41pak [ 2017-11-06 07:17:43 ] 

안녕하세요.
위의 글에 보면 선생이 바로 화면을 보면서 글로 옮긴 것이 아래 것이라면 타자 속도와 숙련도가 대단해 보입니다.
내용도 한 번 쯤 읽고 새겨볼만 하군요.
수고 하셨습니다.

로그인 해주세요!
전자신문
주간운세
시민권 취득 예상문제
운전면허 예상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