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피니언
Los Angeles
열린 마당
제목 머리에 많이 든 분에게 묻습니다.
작성자 yu41pak

머리에 많이 든 분에게 묻습니다.
머리에 든 게 없어 몰라 묻습니다.
==
#13418 Some people are hopelessly inadequate+[14] zenilvana
에 있는 선생의 글 둘 중 혹 하나가 틀릴 것 아닙니까?
둘 다 맞는다면 설명을 좀 부탁드립니다.
-
제목에서 Some people are hopelessly inadequate
본문에서 Some people is hopelessly inadequate ..
==
머리에 든게 없으니 말한다는 게 고작 작성자 zenilvana
.
열린마당이 문재통을 까는 장소로 변해있다. 스스로 댓글을 달아서 좋게 보이려고 노력하시는 몇몇 필자들이나 거기를 쫒는 독자들이나......
.
그래야 時事(시사)에 밝은 논평가로서 自他(자타)가 알아준다는 망상에 사로잡혀 사는 群像(군상)들을 보라! The more viciousness the better craziness. What is going on?
.
아니! 세상에 그렇게도 할 말이 없다는 거냐? 골머리가 아플 정도로 떠들어 대는 거의 전부가 千篇一律(천편일률)이니......사람들이 대gal통에 뭐를 넣고 산다는 건지, ㅉㅉㅉ. 들어간 게 없으니 나오는 게 없을 것은 당연하다.
==

2017-12-16 19:15:08
► 이 글에 대한 독자들의 의견
11   zenilvana [ 2017-12-17 11:53:21 ] 

#10...이 쫌팽이 냥반아! 내가 이래 쓰던 저래 쓰던 무슨 상관이냐?
너나 잘 해보그라. 시시한 꼴샌님아! 그래 잘할 수 있으면 자기 글이나 틀리지 않게 제대로 쓰렴. 덜떨어진...

10   yu41pak [ 2017-12-17 11:37:51 ] 

논점은 두 가지입니다.
1. 하나는 같은 문장인데
왜 제목과 본문에서 위치만 다를 뿐인데 어떻게 be 동사를 다르게 쓰는가 하는 문제
.
2. 다른 것은 people 하나만 쓸 때와 some people 이라고 했을 때 뒤에 오는 be 동사의 용법 얘기입니다. 이 둘은 용법이 다르지요.
.
선생은 글은
some people 이라고 써 놓고
설명과 이유는 people 하나만 썼을 때의 경우를 말하고 있어 이 건 동문서답이 됩니다. 얼버무려 대답을 하지 말고 하나씩 잘 생각하세요.
.
즉 선생의 문장에서
some people은 is 와 are 중 어느 것이 맞는지를 말입니다.

그리고
밑에 선생의 문장에서 이런 문제 말고도 틀린 것이 없을까요?
더 이상 지적하고 싶지 않습니다.
.
선생과 싸우고 싶지 않은데 선생 자신이
[ alex 와 거기에 댓글 단 사람들 ] 에게
머리에 든 게 없다고 하였으니 이런 표현에 내가 이 글을 올렸습니다.
그렇다면 머리에 든 게 많다고 하는 선생은 왜 이렇게 하는 가해서 물었습니다.
.
긴 글 쓰다가 보면 틀릴 수도 있고 또한 여기가 무슨 학교도 아니고 해서 틀린 것이 전혀 문제가 될 것은 없겠지만 남을 깎아 내리려고 하는 그 태도가 문제입니다.

여기에서 어느 게 옳고 틀리고 하는 것은
독자가 판단을 할 것입니다.
.
그렇게 영어가 자신이 있다고 자찬 한다면 쌍하이 선생 말대로 영문 사이트로 가세요.
가지 않으려면 아무나 보고 얕잡아 보는 글투 앞으론 삼가 하였으면 합니다.
더 이상의 대답은 하지 않겠습니다.
==

9   zenilvana [ 2017-12-17 09:55:29 ] 

#5... 박선생; 당신같이 남의 글을 주로 퍼오는 사람으로서는 people같은 단어를 복수로 쓸 수도 있고, 특정인을 지칭해서 단수로 쓸 수도 있는 미묘한 처리를 모르겠지요? 사람마다 글쓰는 방식이 다르다 보니 박선생이 "머릿니 잡는 식"의 뒤져냄에 내가 숨을 데가 없읍니다요. 혹시 석해는 않보입디까? 털어서 먼지 나지 않을 것이 없다더만. 어째서 그처럼 완전무결한 글을 장본인은 쓰지 못하십니까? 삼가 물어봐도 되겠오?

8   zenilvana [ 2017-12-17 09:43:29 ] 

<선생이 같은 문장을 왜 제목과 본문에서 be 동사를 다르게 쓰고 있는가 해서 그 이유를 물었던 것이요. 선생같이 많이 아시는 분이 착오로 그렇게 할 일도 없을 것이니 말입니다.>

그래 알았다면 뭐 조빨라고 내게 물을 이유가 없지비. 내가 설명을 붙여주니까, 그제서야 <선생같이 많이 아시는 분이 착오로 그렇게 할 일도 없을 것이니 말입니다.>라고???

이 사람도 그 넘의 schi...인가 뭔가 치매증세가 다분하고 마는. 하여간에 걸고 넘어졌다가 챙피해지면 오리발 내밀고. 아이고! 그 방면의 명수야, 명수. 뜻한 바대로 내 잘못이 발견돼서 내 얼굴에 똥칠하지 못하게 한 점, 미안하게 생각합네다. 박선생님.....

7   deborah9 [ 2017-12-17 09:39:02 ] 

Zen, you sicko, people are not dumb, they will believe or not to believe. No need to ask them how to think!

2 3 
로그인 해주세요!
전자신문
주간운세
시민권 취득 예상문제
운전면허 예상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