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피니언
Los Angeles
열린 마당
제목 건곤일척의기회!
작성자 dakshang

문 정부는 최근 남북 고위급회담의 정례화 및 대북 인도지원과 이산가족 상봉 재개 등 남북 교류·협력도 활성화하기로 한 보양이다. 통일부는 19일 '2018 업무보고'를 통해 "당면 남북 대화를 통한 남북관계 복원을 추진하고, 남북관계 발전을 통한 남북 대화와 비핵화 대화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 하겠다"하여 최근의 남북 기류를 확산시킬 모양세다.

사실 유엔 및 서방에서는 북의 비핵화가 당면한 과제이고 문정부도 평창 올림픽을 계기로 북한을 어떻게 설득하여 비핵화로 이끌어 내는가에 대한 구상이 가장 핵심적인 아젠다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남북 대화와 비핵화 대화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 하겠다"는 통일부의 발표가 남측만의 구상 아니라 남북의 합의된 발표가 있길 바라는 마음이야 다들 같겠지만 천리길도 한걸음부터라는 말처럼 서둘지 않고 하나라도 확실한 매듭들을 맺고 나가다보면 어느 듯 서방세계의 신뢰감이 높아 질 수 있는 여건들도 구축되지 않을까 진심으로 기대해보는 마음들이있다.

건곤일척의 기회!

-----------------------------------------

어느 정도의 효과 만 있어도 국민 행복지수 높아질 듯....

2018-01-19 10:25:58
► 이 글에 대한 독자들의 의견
2   dakshang [ 2018-01-19 13:26:18 ] 

아쉬운 점 하나는 한가지가 빠져있다는건데 왜 알면서도 외면하는지 잘모르겠으나 주인있는 물건 건들일 정도는 아니리라 믿어본다.

1   bibliatell [ 2018-01-19 11:04:12 ] 

대화를 할 수 있다는 것 그 자체만으로도 안심지수가 올라가고 그것은 곧 행복지수로 연결되겠지요? 이것 자체를 막고 싶은 세력들은 땅을 칠 것이고. ㅎㅎㅎ

로그인 해주세요!
전자신문
주간운세
시민권 취득 예상문제
운전면허 예상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