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피니언
Los Angeles
열린 마당
제목 크리스챤들의 반정부활동- 바람직한 일인가?
작성자 paul2

모든 정권은 절대자 신의 허락하에 탄생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가끔 반정부 활동에 적극참여하는 크리스챤단체들의 활동을 목도합니다. 물론 그들의 주장과 활동에는 지당한 명분이 있고, 정당한 이유도 있고, 표현의 자유도 있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고, 한편으로는 잘하는 일로 비춰질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성서는 각나라의 모든 정권 즉 권력은 모두 하늘 절대자의 뜻에서 나는 것이라고 언급하고 있는데; 그 정권이 정의롭든, 불의하고 사악하든 상관없이 절대자께서 허락하시지 않으면 그 정권이 탄생할 수 없다는 말입니다.
따라서, 크리스챤이 반정부 활동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음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분명히 해야 할 한가지가 있는데, 그것은 불의한 정책이나 정권의 탄압에 무조건적으로 따라야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잘못된 정책은 따르지 않을 권리가 크리스챤들에게는 분명히 있으나, 정부를 존경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정부를 위해 기도해야 할 의무가 있다는 것입니다.
절대자께서 정권을 허락하시는 것이니, 그 정부가 의로우면 잘 될 것이고, 그 정부가 불의하면 하나님의 허락 아래서 다른 세력에 의하여 몰락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불의한 정책을 펼치는 불의한 정권이라고해도, 그 위치를 허락하신 신(神)의 뜻에 따라 그 직책을 존경해야 하고, 그 위정자가 스스로 돌이키기 위하여 기도해야 할 것이나, 동시에 불의한 정책은 따르지 않을 권리도 있는 것입니다.
가끔 목사들이 정치에 참여하는 일이 있는데, 그 심정은 이해되는 바이나, 결코 바람직한 일이라 할 수는 없고, 오히려 정치가로 변신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정부의 잘못된 정책이 있다해도, 크리스챤이라는 이름으로의 반정부 활동은 비성서적이며, 하려면 오히려 국민의 이름과 자격으로 해야 할 것입니다.
국민을 위한 정권도, 정권을 위한 정권도 모두 절대자 신(神)께서 허락하는 것이니, 그 이유와 뜻이 있을 것인데, 대한민국의 정세가 속히 안정되기를 기원합니다.

2018-02-17 11:34:54
► 이 글에 대한 독자들의 의견
20   Deborah9 [ 2018-02-19 12:55:30 ] 

PAUL, NO TIME TO CONVERSE , BECAUSE NO UNDERSTAND EACH OTHER. YOU DO HAVE PEA BRAIN TOO.

19   paul2 [ 2018-02-19 10:01:39 ] 

데보라여사님, 누구의 잘못인가를 따지는 것은 중요한 일이 아닐 수 있겠습니다만, 우선 자신의 잘못을 느끼는 것은 매주 중요하다는 생각입니다. 어떤 운동(movement)을 하더라도 자신의 무관심이나 실수 혹은 잘못을 반성하는 일이 우선 되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바른 운동을 할 수가 있는 것이라는 생각이고, 무조건적인 반대를 위한
반대나 타인에 대한 비난으로 일관 하는 일은 좌우 상관 없이 그냥 다람쥐 쳇바퀴 돌듯하는 일에 불과 하며, 의식수준의 진보에는 별 도움이 없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8   deborah9 [ 2018-02-19 09:06:22 ] 

Paul, I agree with you, but it is not import who is fault, the time is essential that stop the action that will turn to evilgovernment of south Korea. I will tell you further up the reason, it is the period the history must go through to be advanced democracy. The Ushas the time of practice over 200years and the Korea has only 70 years with complex of 5000yrs of old form ruled by the King, and the location between big country. I can say the only the Korean peninsula will be survive as free nation is not to turn to China, but friend with US and learn more about the way of treating the people of the country. The Korean are smart people, therefore nobody can won and tell what to do like me...ha ha ha. Let us pray to find right way to live as human being and help the north Korea to advance to the world.

17   paul2 [ 2018-02-19 08:53:25 ] 

제생각은 그렇습니다; 한국의 지금의 사태의 원인이 꼭 현정부의 잘못만은 아니라는 생각입니다. 그런 인물을 선택한 국민들께도 그 책임이 없다할 수는 없고, 애초부터 공립학교 교육과 정치,경제,문화,사회의 전반적인 분야에서.. 교회들까지도.. 물질만능주의의 팽배와 배금 사상 곧 형이 하학적인 성장에만 치우쳤고, 정신적인 바른교육에 의한 옳고 그름에 대한 판단 능력을 키우는 교육에 대한 무관심 그리고, 바른 대처를 하지 못한 무능력의 이전의 정권도 책임이 있다는 생각입니다. 그러므로 모든 결과에 모두가 다 원인제공 내지는 무관심의 책임을 느껴야 하는데, 모두가 남 탓으로만 돌리는 것은 비겁한 처사라는 생각입니다. 상대를 비난하기 전에 우선 자신의 못다한 책임을 스스로 비난해야 할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국민들의 선택의 결과이니 시간이 지나면, 국민의식 수준이 한단계 상승하리라 봅니다. 감사합니다.

16   deborah9 [ 2018-02-19 08:28:14 ] 

Paul, thanks for explain , which made me open eyes more. I am not politician, I just put my effort to in action what I learned. The last thing I want to be is unable Christian, keep silent to the rotten society, church...I am glad to hear that some of the big churches in Korea wake up and try to tell the government their wrong doings. I do not sell the name of the God. I do what I believe is right thing to do.

2 3 4 
로그인 해주세요!
전자신문
주간운세
시민권 취득 예상문제
운전면허 예상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