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피니언
Los Angeles
열린 마당
제목 개싸움과 닭싸움
작성자 bibliatell

소위 개싸움과 닭싸움을 좋아하는 사람들. 아마도 개싸움과 닭싸움 구경을 싫어하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다.

사나운 잇빨을 드러내고 입에는 개거품을 물고 뜨거운 입김과 코김을 불어내며 으르렁 거리며 서로를 물어 뜯는다. 귀와 벼슬을 강하게 세우고 서로의 일거수 일투족을 뚫어질듯 바라보는 사나운 눈들은 이미 벌겋게 충혈된 상태다. 날카로운 이빨과 부리와 발톱에 찟긴 자국과 쪼인 자국들이 선명한 얼굴에선 붉은 피가 흐르고 옆구리는 터져 찟긴 살갖 사이로 창자가 보이기도 하고 입과 코 그리고 항문에선 선혈이 흐른다. 싸움은 오래 계속되어 이미 지칠대로 지친 투견과 싸움닭은 그들의 싸움를 포기하고 싶지만 쥐위를 둘러싼 구경꾼들은 돈내기가 걸려 있는 문제라 끝장을 보기 원한다. 한 쪽이 죽든 말든 승부가 나는 것을 보기 원하며 내기에서 돈을 따 한 몫 챙길 수 있길 간절히 원한다.


한반도는 5000년을 같이 살아온 동족임에도 70년이 넘도록 남북으로 갈라져 개싸움과 닭싸움을 해 왔을 뿐만 아니라 지금도 주변 구경꾼들의 돈내기의 도구나 수단이 되어 포기하고 싶어도 스스로 포기할 수 없는 개싸움과 닭싸움을 하고 있었다. 이제 이 싸움을 스스로 멈추고 견투와 계투의 싸움장에서 탈 출할 수 있는 방법은 서로 동시에 뒤로 돌아 남아 있는 힘으로 구경꾼들을 향해 전력으로 돌진하여 뚫고 나가는 것이다.


이 번 2018년 남북의 두 정상간 6개항으로 이루어진 9월 평양선언과 군사협약이 나오기까지 전 과정을 지켜보며 든 소회다.

2018-09-19 11:31:27
► 이 글에 대한 독자들의 의견
6   deborah9 [ 2018-09-21 05:14:19 ] 

bb, all the human being in the world knows the fact that Kim Jung Un and his grand father is the one who brought the great pain to our Korean history, and killing each other, suddenly act like angel,.... one can fool some people, but unable to fool all the people. You little earthworm[ because no spinal cord] will be kicked out from this land, because we have freedomof speech,not but allowed to promote the Red idea. Watch your mouth, never call the people who stand for the freedom, dog or pig. I must go to morning pray for the Korea.

5   yu41pak [ 2018-09-20 21:17:38 ] 

개의 후손 님! 개의 자식 님!
아 그렇습니까?
댓글 잘 읽고 갑니다.
==
4 bibliatell [ 2018-09-20 10:45:47 ]
선생의 선대는 개돼지처럼 산 적이 없었는가 봅니다. 다행인 일이고 뾰족한 수가 있엇으면 한 수 가르쳐 주시지요.
==
3 bibliatell [ 2018-09-20 10:42:18 ]
오해하지 마시라. 문재인이라 좋아하는 것이 아니고 대한민국 대통령이라 좋아하는 것이다. 그리고 아직은 너무나 잘하고 있기 때문에 좋아하는 것이지. ㅎㅎㅎ

4   bibliatell [ 2018-09-20 10:45:47 ] 

선생의 선대는 개돼지처럼 산 적이 없었는가 봅니다. 다행인 일이고 뾰족한 수가 있엇으면 한 수 가르쳐 주시지요.

3   bibliatell [ 2018-09-20 10:42:18 ] 

오해하지 마시라. 문재인이라 좋아하는 것이 아니고 대한민국 대통령이라 좋아하는 것이다. 그리고 아직은 너무나 잘하고 있기 때문에 좋아하는 것이지. ㅎㅎㅎ

2   yu41pak [ 2018-09-19 21:21:26 ] 

선생의 선대는
개쪽입니까, 닭쪽이었습니까?

어디가 되었든 선생은
개의 자식이니 개x식이거나, 개x끼가 틀림 없다는 얘기시고

아니면 닭새x가 틀림없음을 알리면서 스스로 이렇게
글을 올리니 참으로 훌륭합니다.

왜 한결같이 문재인 대통령을 옹호하시는 분들은
글이 이렇게 초등학생들이 써도 말이 맞지 않는 글을 올려놓고

이 글이 뭐가 틀렸는지 왜 이런 댓글이 올라오는지 모르시니
여하튼 대단한 분들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그런 짓을 해도
옹호하는 사람들은 그래도 뭔가 달라야 하지 않을까 싶소.

2 
로그인 해주세요!
전자신문
주간운세
시민권 취득 예상문제
운전면허 예상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