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한국일보

오피니언
Los Angeles
커뮤니티
 
열린 마당
제목 문 대통령이 유일하게 못 이기는 사람!
작성자 coma

2017년 5월 18일, 광주5.18 민주화운동 37주년 기념식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5.18당시 아버지를 잃었던 딸을 포옹해 주는 장면을 다들 기억하고 있을 것이다. 필자 역시 그 장면을 직접 보았는데, 가슴이 뭉클해지고 저절로 눈물이 났다.

혹자는 그 장면을 연출했다고 혹평했지만, 진정성이란 표정만 봐도 아는 법이다. 문재인 대통령을 끌어안고 오열하는 그 어린 딸(5.18당시 태어남)을 보고 연출 운운한 사람은 한국 사람이 아닐 것이다.

여전히 5.18을 '북한이 사주한 폭동'으로 규정하는 이땅의 수구들만 그렇게 생각했을 것이다. 그들은 '임을 위한 행진곡'마저 못 부르게 했다. 기념식 때 모인 12000명의 시민들이 모두 눈물을 흘리며 그 노래를마음껏 부를 때의 감정이라니. 그것으로 광주는, 호남은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모든 '서운함'을 거두고 90%가 넘는 지지를 보내주었다.

그 힘이 지금 문재인 정부를 지켜주는 원동력이다. 그후 다시 일 년이 더 지나갔다. 그동안 필자가 지켜본 문재인 대통령은 '참 가슴이 따뜻한 사람'이었다. 문재인 대통령이 유일하게 고개를 숙이는 사람은 오직 국민뿐이다.

문재인 대통령은 어린아이들을 유독 좋아 한다. 아마도 세월호 참사 때 희생된 어린 꽃들을 떠올리고 미안한 마음에서 그랬을 것이다. 아니, 문재인 대통령은 천성이 착하다. 너무 착해서 오히려 탈이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번 한글날 기념식에서 방명록에 '애민정신'을 강조해 썼다. 역사 이래 성군들은 모두 그 '애민정신'을 실천했다. 백성을 사랑하는 마음이야말로 진정한 정의고 사랑이다. 그것 하나면 됐다. 더 이상 무슨 말이 필요한가.

세월호 참사 때 지켜주지 못했다는 그 죄책감이 아이들만 보면 달려가서 안아주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다. 문재인 대통령이 유일하게 무릎을 꿇고 대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어린이, 환자,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들이다. 정치란 그들의 눈물을 닦아 주는 것이란 것을 문재인 대통령은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아니, 그것은 자연인 문재인의 천성이다. 천성은 하늘이 주는 것으로 절대 변하지 않는다. 경제가 안 좋고 일자리 창출도 잘 되지 않아 고민이겠지만, 그 애민정신만 실천하면 된다. 반면에 수구들은 그동안 겉으로는 국민, 국민 해놓고 온갖 비리를 저질러 자신들의 이권만 챙겼다.

세계 역사상 전직 대통령 두 명이 동시에 감옥에 간 나라가 있을까? 그것도 추악하기 그지 없는 수십 가지 죄목으로 말이다. 아직 밝혀지지 않은 4대강 개발 비리, 해외자원 개발 비리가 밝혀지면 국민들은 더 경악할 것이다.

거기에다 해외에 은닉했을 비자금까지 들통나면 그동안 그들이 밥먹듯이 말했던 안보, 외교, 경제가 얼마나 허무맹란한 사기극이었다는 것을 여실히 알 수 있을 것이다. 민족의 운명을 죄우할 판문점 선언 국회 비준 동의안에도 반대하고, 전쟁을 끝내자는 종전선언에도 반대하고, 심지어 정상회담 날 일본 자민당 본받자고 의원 간담회를 연 그들의 조국은 과연 어디일까?

국민이 어리석은 것 같아도 진정성은 알아본다. 문재인 대통령의 최대 무기는 바로 그 진정성이다. 그 진정성이 '애민정신'으로 발현되어 위기의 한국을 구하고 있는 것이다. '문재인 보유국' 이 말은 결코 '용비어천가'가 아니다.

수구들이 남북평화에도 반대하고 온갖 가짜뉴스로 문재인 정부를 공격해도 국정지지율이 좀체 내려지 않은 이유가 뭘까? 진정성 바로 그것 때문이다. 그 진정성 속에 '애민정신'이 발현되는 것이다. 한글날을 맞이해 왜 그말이 그토록 절실하게 다가왔을까. 문재인 대통령은 세종대왕의 자질을 지닌 성군이 될 것이다. 아니, 그렇게 해야 한다.

이상 coma가...

2018-10-10 06:35:27
► 이 글에 대한 독자들의 의견
8   bibliatell [ 2018-10-10 17:23:43 ] 

이제 자유망국당은 1년 반 남짓하면 반쪽 아래로 내려가 존재 자체를 찾기 어려울텐데, 누굴 원망하랴. 꿈덜깨셔. ㅋㅋㅋ

7   bibliatell [ 2018-10-10 17:20:20 ] 

꼴통 영감탱이들, 선수가 나타나니 못잡아 먹어 안달들 났군 그래. 대책도 없는 영감탱이들, 뾰족한 대책이 있으면 말들 해 보시라요. ㅎㅎㅎ

6   alexander [ 2018-10-10 09:23:26 ] 

문재인은 지 애비를 원망해야 할 인간이다.
왜 흥남철수때 남쪽으로 문재인을 대리고 와서
대한민국에서 밥 잘먹고 공부해서 변호사까지 된자가
대한민국을 싫어하고, 태극기를 싫어하고, 북의 사상에 동조하고,
한국을 북한에 갖다 바치려고 하는가?

5   alexander [ 2018-10-10 09:12:56 ] 

ㅉㅉㅉㅉ 글 쫌 쓴다는 양반이 계속 문비어천가만 부르고 있는거 보니
사고방식이 완전히 헨디켑이네.

이보, 대통령은 심약하고 착한 사람이 되면 나라가 망쪼가
든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아버지를 잃은 딸을 포옹하는거 보고 가슴이 뭉클 했다면
518 때 게엄군으로 광주에 갔다가 죽은 장병은 개죽음이란 말인가?

판도라 영화를 보고 현실과 가상을 구분도 못하면서 원전을
폐쇄한 대통령이다. 뭘 좀 알고나 떠드시요.

4   deborah9 [ 2018-10-10 09:12:11 ] 

I believe we have about 5 reds in this site, and you #3 is one of them. Zen is right this time, and if you continuely attack when you do not have spec reason, that must be stopped. Being an Seoul National University is not to be shame, it is honor, and red like you have no right to cut him down .

2 
로그인 해주세요!
주간운세
시민권 취득 예상문제
운전면허 예상문제
  • 케이타운1번가 방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