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한국일보

오피니언
Los Angeles
커뮤니티
 
열린 마당
제목 질질 끌지말고
작성자 dakshang

강경화의 5.24 조치해제 검토는 '비핵관련 신뢰구축을 고려한 발언이며 관계부처와 협의 중'이라고 하였고 트럼프 대통은 "우리의 승인 없이 그렇게 하지 않을 것"이라는 말로 해제 반대 의사를 표명한 것 같다.

이 발언의 배경에는 작금의 문 정부의 대북 정책이 사실상 북의 소원만 들어 주는 방향으로 진행되어 공조체제가 무의미해지자 트 행정이 불만의 소리를 낸 것 같고 같은 맥락으로 2차 미.북 만남도 중간 선거 이후로 미룬 것 같다.

보건대 이번 5.24 해제 반대 발언은 주권 침해적인 면이 없진 않으나 한.미 공조에 뻥 구멍을 먼저 낸 문통의 실책이 있었다는 시각에서 보면 당연한 결과이다. 그러나 트 행정이 '최종적이고 완전히 검증된 비핵화(FFVD)'를 얻어내기 위함이라면 "선비핵후 보상" 원칙을 공고히 해야 할 필요가 있으며 '후 보상'으로 설정한다면 한.미 군사훈련 재개 및 '문.김 둘만의 평양선언은 무효' 라는 강력한 입장 표명이 뒤따라야 할 것으로 본다.

그들의 소원만 들어주며 질질 끌려가는 대북 정책- 이 상태라면 1년 정도 이후의 북핵은 국제적으로 인정해야 할 북핵으로 변신해있을 것이 아니겠는가!

그리고 무엇보다 트 행정부가 '북핵을 인정해 줄 것인가 아닌가'의 입장 표명을 분명하게 선택해주면 속이라도 시원할 것 같다.

질질 끌지 말고 말이오.

2018-10-11 23:02:14
► 이 글에 대한 독자들의 의견
3   dakshang [ 2018-10-12 12:26:26 ] 

그러나 트통의 발언이 너무나 즉흥적이고 변덕이 죽 끊는 듯하다. 한미군사 훈련 중단이라 하지만 완전한 비핵 이전까지는 미군 없이 한국군 독자적으로 강도 높은 군사 훈련으로 국토를 지킨다는 강력한 의지를 대 내외 적으로 보여 줄 필요가 있다고 본다.

2   dakshang [ 2018-10-12 09:14:09 ] 

'피로 지키지 않는 방법이 평화이라 그 평화 지키기 위해 나온 결론이 先 비핵이며' "우리의 승인 없이 하지 않을 것 x3"이라는 트럼프 행정부의 강경한 뜻도 '선 비핵'이다. 따라서 문/김. 둘만의 군사 협정 및 둘 만의 입맞춤은 국제적으로 인정될 수 없다. 다시 말해 문.김 둘이서만 가진 모든 군사협의나 일련의 완화조치는 모두 국제적으로 효력이 없는 관계로 신뢰회복 일정으로 중단했던 미.한 군사훈련도 재개 되어야하며 '세컨드 보이콧으로 문 행정의 일정에 제동을 걸어야 할 것'이라는 분석이 국내외에서 터져 나오고 있는 실정이다.

1   deborah9 [ 2018-10-12 00:05:36 ] 

I believe President Trump should not converse with 5 years old fat Kim, because he has no concept of the value of the human life more than a fly. To solve the risk of the danger, Bumb the nuclear site without talk any more.There will be no result but death soon or later with the fat guy.

로그인 해주세요!
주간운세
시민권 취득 예상문제
운전면허 예상문제
  • 케이타운1번가 방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