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피니언
Los Angeles
종교마당
제목 설교-4가지 씨를 보유하세요/5월29일주/강단초록.
작성자 amenpark

blog.naver.com/amenpark
설교-4가지 씨를 보유하세요.
성경-마태16:13-20절.

오늘은 4가지 씨를 보유하자는 제목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대언해 드리겠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4가지 씨가 있어야합니다. 그러면 4가지 씨가 무엇인가 말씀 드리겠습니다.

1.솜씨
솜씨는 손재주, 재능을 말합니다. 국어사전에 보면솜씨는 [명사]로 손을 놀려 무엇을 만들거나 어떤 일을 하는 재주와 일을 처리하는 수단이나 수완을 의미합니다. 솜씨가 아까운 사람에게 죽은 다음에도 솜씨만은 땅에 묻지 말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속담]에 국수 잘하는 솜씨가 수제비는 못하겠느냐? [같은 속담]으로 수제비 잘하는 사람이 국수도 잘한다는 말도 있습니다. 솜씨는 손을 놀려 무엇을 만들거나 어떤 일을 하는 재주와 뛰어난 솜씨. 그림 그리는 솜씨, 글 솜씨, 음식 솜씨, 반찬 만드는 솜씨, 집을 짓는 솜씨, 맵시 나는 옷을 만드는 솜씨, 손맛이 좋은 솜씨, 감칠맛을 내는 솜씨의 소유자가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2.맵 씨
한글 사전에 맵 씨는 [명사]로 아름답고 보기 좋은 모양새를 의미합니다. [유의어]로 매무새, 멋스러운 자태를 말합니다. 전통의상을 입고 있을 때 맵씨가 더 좋은 분이 있습니다. 양장을 입었을 때 맵시가 더 나는 여성이 있습니다. 사관생도나 의장대가 제복을 입으면 맵 씨 있게 보입니다. 모자를 쓰거나 스카프를 했을 때 맵시가 더 나는 분이 있습니다. 스타일이 맵 씨가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3.마음씨
마음씨가 좋아야합니다. 마음씨가 고와야합니다.
마음씨는 [명사]로 마음을 쓰는 태도를 의미합니다. [유의어]로는 마음가짐, 마음보, 심보를 의미합니다. 아름다운 마음씨는 외모에도 나타납니다. 따뜻한 마음씨를 가져야합니다. 마음씨가 곱고 착해야합니다. 비단결 같은 마음씨를 지녀야 합니다. 불쌍한 사람만 보면 도와주는 착한 마음씨를 가진 사람이 있습니다. 유순한 마음씨로 좋은 사람이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어질고 착한 마음씨가 좋습니다. 언행이나 마음씨가 곱고 바르며 상냥한 사람이 좋습니다. 타고난 마음씨, 참되고 변하지 않는 마음씨가 좋습니다. 고운 마음씨를 가진 사람이 좋습니다. 산소 같은 마음씨가 좋습니다. 마음씨가 고우면 얼굴도 곱습니다. 마음씨가 고우면 인품으로 배어나옵니다.

4.말씨
[말씨]는 [명사]로 말하는 태도나 버릇을 의미합니다. 말에서 느껴지는 감정 등의 색깔을 의미합니다. 말씨는 말버릇, 어투, 언사로 말씨는 언어구사 능력을 의미합니다. 말에는 씨가 있어서 말로 좋은 씨를 옥토에 심으면 하나님의 은혜로 100배, 60배, 30배의 풍년이 듭니다. 좋은 나무가 좋은 열매를 맺습니다. 성령 받은 사람이 상냥한 믿음의 말로 성령의 열매와 전도의 열매, 풍성한 열매를 맺습니다. 말에는 씨가 있어서 좋은 말, 긍정적인 말은 긍정적이고 좋은 열매를 거두게 됩니다.

로고스인 말씀이 육신이 되어 이 세상을 구원하려고 오신 분이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이십니다. 성육신을 [인카네이션/incarnation]이라고 합니다. 말이 씨가 되기에 말을 할 때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말 한마디로 천 냥 빚을 갚는다는 속담이 있고 말 한마디 잘 못해서 낭패를 당하는 수도 있습니다. 말 한마디가 생사를 가르기도 하고 예수님께 천국 열쇠도 받습니다(마16:19)

본문 성경에 보면 예수님께서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는 질문에 베드로 사도가 주는 그리스도시오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라고 고백을 함으로 주님께서 시몬아 네가 복이 있도다. 이것을 네게 알게 한 이는 혈육이 아니라 하늘에 계시는 내 아버지(하나님)시라고 말씀하시며 너는 베드로라 이 반석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고 말씀하시며 천국열쇠를 네게 주시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태초에 하나님께서 빛이 있으라 하시니 빛이 있게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천지를 말로 있으라 하시니 창조 되었고 존재하게 되었습니다.

오늘부터 4가지 씨를 다 보유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4가지 씨 솜씨, 맵 씨, 마음씨, 말씨가 고우려면 무엇보다도 예수님의 마음, 하나님의 사랑, 성령의 충만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우리의 언행심사, 인품이 성령을 받아야 달라집니다. 성령의 은사와 능력으로 솜씨도 좋아지시고 맵 씨도 나시고 마음씨도 고와지시고 말씨도 달라지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오늘부터 4가지 씨를 보유하시면 하나님께서 기뻐하시고 사람들에게 유익한 영향력 있는 인물이 되실 것입니다. 성령을 받으시면 4가지 씨를 다 보유하시게 됩니다.

성령의 지혜와 은사를 받으시면 솜씨도 좋아집니다. 맵시도 납니다. 마음씨도 좋아집니다. 외모도 고와집니다. 말씨가 달라집니다. 말씨가 열매를 맺습니다. 말씨가 사람들에게 힘과 용기를 불어 넣습니다. 말대로 행동하게 되고 말대로 되도록 하나님께서 이끄시고 이루시고 축복하십니다. 하나님의 신 보혜사 성령께서 4가지 씨를 보유하게 하셔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시고 영혼을 구원하시는 역할을 하셔서 여러분의 삶이 보람되고 활기차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서울 제자 감리 교회 담임 목사 박 영 규.
*서울제자교회병설 한국 위안부소녀 기념교회목사.

2016-05-27 16:43:00
► 이 글에 대한 독자들의 의견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로그인 해주세요!
전자신문
주간운세
시민권 취득 예상문제
운전면허 예상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