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피니언
Los Angeles
종교마당
제목 설교-누구를 닮아야 하나요?/6월12일주/환경주일/강단초록/6월17일존웨슬리탄생일
작성자 amenpark

blog.naver.com/amenpark
설교-누구를 닮아야 하나요?
성경-빌립보서 2:5-8.

오늘은 누구를 닮아야 하나요? 라는 제목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전해드리겠습니다. 그리스도인들은 누구를 본받아야 할까요? 저는 자녀들에게 나의 좋은 점만 닮고 부족한 점은 닮지 말라고 일러주고 있습니다. 부부는 살면서 서로 닮는다고 하지요. 좋은 점만 닮아야 할 것입니다. 자녀가, 손주가 자신을 닮은 점이 있으면 좋지요. 하나님께서 자녀와 후손들에게 좋은 점 특히 하나님 믿는 신앙심과 좋은 DNA가 유전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주님의 교회와 기독교인들은 사회에서, 직장에서, 가정에서, 가족에게, 친구들에게, 모임에서 빛을 발하고 소금의 역할을 감당해야 합니다. 성별된, 구별된 생활을 해서 주 예수 그리스도를 나타내야 합니다. 그러면 기독교인들은 누구를 닮아야합니까?

1.하나님을 닮아야합니다.
하나님께서 거룩하시니 우리도 거룩해야합니다(레11:44, 19:2) 성도의 거룩함은 성결한 생활입니다. 하나님께서 온전하시니 우리도 온전해야합니다(마5:48) 하나님 아버지께서 자비하신 것처럼 우리도 자비로워야합니다(눅6:36) 하나님은 사람의 외모를 보고 판단하거나 뽑지 않으십니다(엡6:9) 그리스도인은 하나님처럼 사람의 중심을 보아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다윗의 중심을 보시고 택하시고 쓰셨습니다.

2.예수님을 닮아야합니다.
예수님의 온유하심과 겸손을 배워야합니다. 주님의 관용을 닮아야합니다(고후10:11) 주님께서 우리를 사랑하신 것같이 우리도 서로 사랑해야 합니다(요13:34) 부요하신 예수님께서 가난하게 되심은 우리를 부요케 하시기 위함입니다(고후8:7-9) 우리가 예수님의 마음을 가져야합니다(품어야합니다)주님은 자신을 낮추셔서 죽기까지 복종하셔서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셨습니다(빌2:5-7) 주님처럼 우리도 낮아져야합니다.

주님께서 우리를 용서하심같이 우리도 서로 용서해야합니다(골3:13) 회개해서 말씀과 기도로 주님의 보혈로 하나님의 용서로 몸과 영혼이 깨끗해야합니다(요일3:3) 예수님께서 섬기려고 이 세상에 오셔서 인류를 죄와 사망에서 구원하시려고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셔서 대속제물이 되신 것처럼 우리도 하나님의 형상을 닮은 사람을 섬기는 자세로 살아야합니다(마20:28) 예수님께서 목숨을 바쳐 인류를 살리신 것처럼 우리도 하나님과 복음과 사명과 영혼과 주님의 교회를 위해 생명을 걸어야합니다(요일3:16) 주님께서 십자가를 참으시고 죽으셔서 하나님 보좌 우편에 계십니다(히12:2-3)

우리도 고난을 극복하고 예수님을 따라가야 합니다. 우리는 그리스도를 본 받아야합니다(고전11:1) 예수님처럼 복음과 영혼구원을 위해 핍박을 오래 참아야합니다(딤전1:16) 예수님께서 제자들의 발을 씻기신 것처럼 우리도 섬기는 자세로 실천해야합니다(요13:13-15) 저는 일 년에 서 너 차례 세족식을 하며 남자 성도님들의 발을 씻겨드립니다. 여 성도님들은 여전도사님이 발을 씻겨드립니다.

목회자는 예수님을 닮고 따르며 양 무리의 본이 되어야합니다(벧전5:3) 예수님의 성품을 닮아야합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죽으시기까지 하나님께 충성하시고 순종하신 것을 닮아야합니다. 예수님의 사랑과 용서하심을 본받아 우리도 아가페 사랑을 실천해야 합니다. 예수님의 칭찬하심을 닮아야합니다. 예수님께서 백부장의 믿음을 칭찬해 주셨습니다. 예수님의 효성을 닮아야합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의 고통 중에서도 요한사도에게 어머니를 부탁하셨습니다. 예수님의 인자하심을 닮아야합니다.

예수님의 청빈하신 삶을 닮아야합니다. 예수님은 머리 둘 곳도 없으셨습니다. 예수님의 선교 열정을 닮아야합니다. 예수님은 말씀 선포와 치유 사역을 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예루살렘에 들어가실 때 앞장서신 것처럼 우리도 예수님의 리더쉽을 닮아야합니다. 예수님의 기도생활을 닮아야합니다. 예수님의 신행을 닮아야합니다.

예수님의 관심을 닮아야합니다. 예수님의 상담 기법을 본 받아야합니다. 예수님의 대화법을 닮아야합니다. 예수님의 설교 화법을 닮아야합니다. 예수님의 격려와 위로의 말씀을 본 받아야합니다. 예수님의 정의로우심을 닮아야합니다. 예수님의 발자취를 따라가야 합니다. 예수님의 눈물을 기억해야합니다. 예수님의 심정으로 대해야합니다. 예수님의 마음을 닮아야합니다. 예수님의 인자하심을 닮아야합니다.

3.믿음의 선진들을 닮아야합니다(히브리서11장)
히브리서11장은 믿음장이라고 합니다. 히브리서11장에는 믿음의 선진들의 행적이 나옵니다. 아벨처럼 하나님께 받으시도록 드립시다. 에녹처럼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성도가 되시기를 축원합니다.노아처럼 하나님께서 인정하시는 사람이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아브라함처럼 믿음의 조상이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아브라함처럼 부활을 믿읍시다(히11:19) 요셉처럼 약속의 땅, 축복의 땅에 들어갑시다. 모세처럼 홍해를 육지처럼 건넙시다. 라합처럼 하나님의 약속을 받아냅시다. 믿음의 선진들의 신앙심을 닮아야 합니다.

하나님과 예수님 그리고 믿음의 조상들인 선진들을 닮기 위해서는 성령을 충만히 받으셔야합니다. 우리의 힘으로는, 인격으로는, 이성으로는 부족합니다. 그러니 하나님의 신 성령의 충만함으로 우리가 하나님의 인자하심과 거룩하심 그리고 예수님의 사랑과 성품을 닮고 따라갈 수가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과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구원과 영생을 얻었지만 성령의 도우심으로 예수님의 성품을 닮으면 많은 사람들에게 그리스도의 향기를 발할 수가 있으며 하나님의 빛과 예수 그리스도의 빛을 반사해서 어둠 속에 사는 사람들을 빛 되신 하나님께, 예수님께로 인도 할 수가 있습니다. 본문으로 결론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본문에 보면 예수님의 마음을 품으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본체이시지만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셨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며 자신을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이러므로 하나님이 그를 지극히 높여 모든 이름위에 뛰어난 이름을 주사 하늘에 있는 자들과 땅에 있는 자들과 땅 아래 있는 자들로 모든 무릎을 예수의 이름에 꿇게 하시고 모든 입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주라 시인하여 하나님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셨느니라.

오늘부터 예수님을 닮고 예수님 따라가는 저와 여러분들이 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서울 제자 감리 교회 담임 목사 박 영 규
*서울제자교회 병설 한국위안부소녀 기념교회 목사

2016-06-09 19:55:36
► 이 글에 대한 독자들의 의견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로그인 해주세요!
전자신문
주간운세
시민권 취득 예상문제
운전면허 예상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