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피니언
Los Angeles
종교마당
제목 설교-이 한가지 문제를 꼭 해결해야합니다/6월19일주/강단초록.
작성자 amenpark

blog.naver.com/amenpark
설교-이 한 가지 문제를 꼭 해결해야합니다.
성경-로마서6:21-23절

이 한가지라고 하는 것은 바로 죄입니다. 죄가 있으면 다 막힙니다. 신약성경에 율법의 하나에 거치면 모두 범한 자가 되나니 간음하지 말라하신 이가 살인하지 말라 하셨으니 네가 비록 간음하지 아니하여도 살인하면 율법을 범한 자가 되느니라(약2:1-11)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나 죄를 회개하면 하나님께 용서 받고 형통하게 되며 구원과 영생을 얻습니다. 죄를 범하면 이 세상 법으로도 처벌을 받고 하나님께도 심판을 받게 됩니다. 죄의 문제는 죄인인 인간이 해결할 수가 없습니다. 죄 없으신 하나님의 아들만이 죄와 죽음과 심판의 문제를 해결하실 수가 있습니다. 인류의 가장 난제인 죄와 죽음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시고 구원하시려고 하나님께서 사람의 모습으로 오신 분이 성자 예수님이십니다.

예수님만이 죄의 문제를 해결하시고 인류를 죄와 죽음에서 구원하실 수 있는 구주이십니다. 오늘은 무엇이 죄인가? 어떻게 죄의 문제를 해결할 수가 있나? 그리고 죄를 회개한 결과와 축복에 대해서 하나님의 말씀을 전해드리겠습니다.


1.죄의 원어적인 의미
죄를 히브리어로 [아웬], [아삼]이라고 발음하며 헬라어로는 [오페이로], [오페이레테스]라고 발음하는데 그 의미는 거짓, 사기, 불법, 불행, 재난, 타락, 슬픔, 파괴, 형벌, 멸망, 빚, 부채, 죄인, 곁길로 걸어가다, 빗나가다, 배신, 배교를 의미합니다. 원어의 의미대로 죄는 불법이며 인격의 파괴, 멸망과 죽음에 이르게 하는 것입니다.

2.무엇이 죄인가?
하나님을 떠나서 우상을 섬기는 것이 죄입니다(신29:18) 하나님의 말씀을 거역하고 불순종하는 것이 죄입니다(삼상15:23) 사울 왕이 하나님의 말씀을 거역하였습니다. 결국 사울 왕은 폐위당하고 다윗이 이스라엘의 2대 왕이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법인 율법을 어기는 것이 죄입니다(약2:10-11) 인류의 조상 아담의 범죄로 인류가 다 죄인이 되었고 죽음에 이르게 된 것입니다(롬5:19)

[니느웨]는 국가적으로 죄를 범해 왕과 백성들이 요나가 전한 하나님의 말씀대로 회개해서 하나님의 심판에서 제외 되었습니다. 그런데 소돔, 고모라는 타락해서 하나님의 유황불 심판을 받은 것입니다. [아간] 한 사람의 범죄로 [아이]성에서 이스라엘이 패한 것입니다(수7장) 예수님의 윤리관은 마음에 나쁜 생각을 품은 것도 죄라고 말씀 하셨습니다. 음욕을 품은 것도 간음죄로 보신 것입니다.

성령을 훼방하고 거역한 죄는 이 세상과 오는 세상에서 용서가 없다고 주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마13:31-32) 성령훼방은 예배방해, 설교방해, 신성모독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담과 하와가 선악과를 따먹은 것을 원죄, 우리가 스스로 지은 죄를 자 범죄라고 합니다. 죄는 마귀가 범하게 만들고 미혹합니다. 뱀의 모습으로 나타난 사단이 아담과 하와를 미혹하여 선악과를 따먹게 했습니다. 욕심이 죄를 낳습니다(약1:14-15) 죄의 삯은 사망입니다.

다윗이 고백하기를 내가 죄악 중에 출생하였으며 모친이 죄 중에 나를 잉태하였다고 했습니다(시51:5) 아담의 범죄로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인류에게 온 것입니다(롬5:12) 죄의 결과 하나님과 멀어집니다(신31:17-18) 범죄 하지 않는 사람이 없습니다(왕상8:46)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습니다(롬3:23) 하나님의 말씀을 거역하는 것과 십계명을 어기는 것이 죄입니다.

간음이 죄입니다. 영적인 간음이 우상 숭배입니다. 하나님의 위치에 놓는 것이 우상숭배 죄입니다. 마음에 품은 나쁜 생각도 죄입니다. 말도 잘못하면 죄입니다. 혈기를 부리는 것도 죄입니다. 음란도 죄입니다. 동성끼리 남색하면 죄입니다. 남색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못 들어간다고 성경에 말씀하셨습니다.

3.죄의 결과
아담과 하와가 실낙원 했습니다. 선악과를 따먹은 죄로 하나님께서 아담과 하와를 에덴동산에서 내보내셨습니다(창3:23-24) 죄의 결과 사망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죄로 말미암아 하나님과 분리 되었습니다. 범죄 하는 영혼은 죽습니다(겔18:4) 죄로 말미암아 노아 시대 사람들이 멸망했습니다. 소돔, 고모라 사람들이 멸망했습니다(창19:24)

사단이 다윗을 격동하여 다윗의 범죄로 이스라엘 백성들이 죽고 고통을 당했습니다. 다윗이 회개의 제단을 쌓았더니 하나님의 심판이 철회 되었습니다(역대상21장) 아합 왕과 이세벨 왕후가 우상을 섬긴 죄로 이스라엘 땅에 3년6개월 동안 비가 내리지 않아 사람과 동물, 식물이 살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었는데 엘리야의 목숨 건 제사를 통해 하나님께서 3년 6개월 만에 비를 내려주셨습니다(왕상18장) 죄의 결과 하나님의 저주와 진노와 심판의 대상이 됩니다. 죄는 유전이 됩니다. 그러니 당대에 회개해야 합니다.

사단이 들어가면 양심에 가책을 안 받습니다. 죄를 범하면 마음이 괴롭습니다. 죄를 지으면 마음에 평안이 사라지고 불안합니다. 죄가 하나님의 축복을 막습니다(렘5:25) 하나님과 사이가 벌어집니다(사59:2) 죄를 범하면 기도 응답이 없습니다(시66:18) 죄가 있으면 형통하지 못합니다(잠28:13) 죄로 말미암아 사단이 틈타고 병들고 죽음에 이르게 되기 때문에 살기위해 회개하고 하나님의 용서와 구원을 받아야합니다.

음행과 호색과 우상숭배, 분쟁, 시기, 분 냄, 이단, 투기, 술 취함, 방탕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못 들어갑니다.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합니다(갈5:19-21) 죄를 범하면 생명책에서 지워집니다(출32:34) 하나님을 거역하는 말을 하게 됩니다(욥34:37)


4.죄 문제의 해결과 축복에 대해
율법은 죄를 깨닫게 할 뿐 죄를 해결 할 수가 없습니다(롬3:20) 죄와 사망의 문제는 예수님께서 해결해 주시는데 죄를 회개하고 하나님을 믿고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해야합니다. 그러면 하나님의 용서를 받고 성령을 받으며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영생에 이르게 됩니다.

인류와 나의 죄를 해결하시려고 구원자이신 대속 자 예수님을 보내 주셨습니다(사53:5) 하나님께 죄를 회개하면 용서를 받고 하나님께서 죄를 기억하지 않으십니다(렘31:34) 예수님께서 우리의 죄를 위해 죽으셨습니다(고전15:3)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죽으심으로 죄 사함의 언약을 주셨습니다(마26:28) 예수님께서 우리의 죄를 용서하십니다(마9:6) 예수님께서 죄에서 우리를 구원하십니다(마1:21)

죄가 없으신 예수께서 우리 죄를 용서하시고 없애려고 오신 것입니다(요일3:5) 어떤 20대 남성이 동성애를 하던 50대를 살해했는데 법원이 징역 2년을 선고했습니다. 사람 목숨을 빼앗았는데도 고작 2년형을 받았습니다. 이 사회, 이 나라, 이 백성들이 어디로 가고 있습니까? 강남의 화장실에서, 수락산에서, 사패 산에서 여성을 상대로 묻지 마 살인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동방예의지국 한국이 윤리와 도덕이 땅에 떨어진 사회, 비인간적인 사회가 되었습니다. 정치계, 종교계, 교육계, 경제계, 노동계, 법조계 등 이 사회와 인간성이 타락했습니다.

6월16일자 동아일보(동아닷컴) 보도에 의하면 대우조선해양은 지난해 9월 말 직원 1명당 평균 946만 원의 격려금을 지급하겠다는 단체교섭 안을 KDB산업은행 경영 관리 단에 보고했다. 당시 대우조선해양은 상반기 3조 원이 넘는 영업 손실이 발생한 상황이라 대주주인 산은은 “분위기상 적절치 않다”는 뜻을 내비쳤다. 하지만 정성립 대우조선 사장은 “내가 책임지겠다”며 직접 나섰고, 이를 보고받은 홍기택 전 산은 회장은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 결국 같은 해 10월 정부로부터 4조2000억 원의 신규 자금을 지원받기로 한 대우조선은 직원들에게 총 877억 원의 격려금을 지급했다. 대우조선은 2013, 2014년에도 회계장부를 조작해 만든 영업이익을 근거로 임원과 직원들에게 각각 65억 원, 1984억 원을 건네며 ‘성과급 잔치’를 벌였다.

위의 사례는 감사원 감사 결과 드러난 국책은행의 출자회사 관리 실태를 여실히 보여준다. 대우조선이 부채비율 7000%가 넘는 부실덩어리로 전락한 데에는 산은의 관리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던 점이 결정적으로 작용했다. 요즘 세태를 보면 기업뿐만 아니라 나라 전체가 총체적인 부실 경영을 하고 있음을 부인 할 수가 없습니다. 이대로 가다가는 나라가 디폴트에 빠질 수가 있으니 나라와 기업과 가정이 구조가 조정이 되어 정상적으로 가야합니다.

사단, 마귀에게 양심에 화인을 맞아 양심에 가책도 없어진지 오래 된 사회가 되었습니다. 교회와 목회자 그리고 성도들이 바로 살아야합니다. 교회가 사회에 끌려가면 되겠습니까? 사회가 교회를 염려하는 지경이 되었습니다. 교회와 목회자와 성도들이 빛을 발하고 소금의 역할을 감당해야 하나님께서 우리나라와 국민들을 구원하시고 축복하십니다.

남이야 망하거나 말거나 나 자신만 잘 살면 된다는 이기주의를 버려야합니다. 이웃과 남을 배려해야 합니다. 더불어 잘 사는 나라가 되어야합니다. 다함께 잘 사는 상생의 길로 나가야합니다. 살 길은 하나님께로 돌아 와야 합니다(왕상8:33) 죄에서 떠나 회개해야 합니다(왕상8:35) 죄를 회개하면 용서받고 성령을 부어 주십니다(행2:38) 성령을 받으면 거듭나서 새사람이 됩니다.

하나님을 섬기면 1,000대를 축복하시지만 범죄 하면 3-4대를 보응하십니다(출34:7) 3-4대를 하나님께서 보응하시면 살아남기가 어렵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양심에(요8:9) 가책을 받고 성령의 감동으로 죄를 느끼는 즉시 회개해서 하나님과 예수님의 용서와 사랑을 받아야합니다. 회개하면 하나님께서 죄를 용서하십니다(막2:7) 예수님은 죄사하는 권세가 있습니다(막2:10)

이제부터 죄를 고백하고 회개하고 하나님을 믿음으로 원죄와 자 범죄를 용서 받으시고 하나님의 자녀로서 하나님의 사랑과 구원과 축복의 대상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본문의 하나님의 말씀을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죄에서 해방 되어 하나님의 종이 되었고 영생을 얻으신 것을 확신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한 가지 죄 때문에 막혔다면 죄를 회개하고 죄를 청산하고 하나님과 관계가 회복 되어 새사람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죄의 문제를 해결해야 성공합니다. 살 길이 열립니다. 축복의 문이 열립니다. 하나님께서 응답을 하십니다.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갑니다.

*서울 제자 감리 교회 담임 목사 박 영 규
*서울제자교회병설 한국위안부소녀 기념교회 목사

2016-06-15 19:12:43
► 이 글에 대한 독자들의 의견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로그인 해주세요!
전자신문
주간운세
시민권 취득 예상문제
운전면허 예상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