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피니언
Los Angeles
종교마당
제목 맥추 감사절 설교- 희생 제사를 드리자.
작성자 amenpark

blog.naver.com/amenpark
맥추감사절 설교/희생 제사를 드립시다.
성경-출애굽기23:16절

오늘은 맥추감사절 주일입니다. 보리를 수확하고 첫 열매를 드리는 절기인 맥추절은 부활의 첫 열매이신 예수님을 상징합니다. 맥추절은 무교절(유월절), 수장절(추수감사절)과 함께 이스라엘의 3대 절기입니다(출23:14-17)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하나님께서 우리의 생명과 건강을 지켜주시고 의식주 문제를 해결해 주심에 감사드리고 앞으로 남은 후반기와 우리의 생애를 책임져 주셔서 하나님의 가호와 인도와 축복을 받아서 보람되고 행복한 인생 여정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맥추감사절을 맞이하여 하나님께서 주님의 교회와 우리나라와 여러분과 가족을 눈동자처럼 지켜주시고 축복해 주셔서 부강한 나라와 부유한 가정이 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맥추감사절을 맞이하여 우리는 남다른 희생제사, 헌신예배를 드려야 우리의 예배와 감사와 기도가 하나님께 상달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드리는 성도를 찾으신다고 예수님께서 사마리아 수가 성 여인에게 말씀하셨습니다(요4장)

구약의 제사는 현대의 예배입니다. 심어야 추수하지요. 기도로 심고 감사로 심고 믿음으로 심고 옥토에 많이 심고 많이 거두어 풍년의 기쁨, 추수의 기쁨을 맛보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희생이란 희브리어로 [하가그]라고 발음 합니다. 헬라어로는[드우오]라고 발음하는데 제사, 절기, 희생제물, 희생으로 바친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하나님께 어떤 방법과 태도로 희생과 감사를 드려야 할까요?
1.희생제사는 정결한 것으로 드려야 합니다.

노아가 방주에서 나와서 하나님을 위하여 단을 쌓고 정결한 짐승과 새로 번제를 드렸더니 하나님께서 그 향기를 흠향하셨습니다. 노아의 제사를 받으신 하나님께서 노아와 그 아들들에게 복을 주시며 생육 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 하라고 하셨습니다.노아의
제사를 받으신 하나님께서 인류를 홍수로 심판하지 않으시겠다고 언약을 하셨습니다.(창8:20-9:17)

2.하나님의 제단에 드려야 합니다.
하나님께 단을 쌓고 번제와 화목제를 드리라고 하셨습니다. 내 이름(하나님)을 기념하게 하는 곳에서 네게 강림하여 복을 주리라고 하셨습니다.(출20:24-26) 하나님의 제단인 교회에서 하나님께 희생제사로 예배를 드려야합니다.

3.오직 하나님께만 희생을 드려야 합니다.(출22:20) 하나님 외에 다른 우상에게 희생을 드리면 안 됩니다.

4.흠 없는 것으로 드려야 합니다.
소나 양, 염소를 드리되 흠 없는 수컷을 드려야 합니다. 수컷은 남성인 주님을 상징합니다. 예수님은 흠도 점도 없는 하나님의 어린 양입니다.

5.하나님께서 정하신 곳에 드려야 합니다.(신12:6,26) 아브라함은 하나님께서 정하신 예물을 드렸습니다(창세기 15장) 하나님께서 정하시고 택하신 장소로 찾아 가서 번제와 희생과 십일조와 서원제와 예물과 우양의 처음 낳은 것들을 거기로 너희는 가져다가 드리고 하나님께서 너희 손으로 수고한 일에 복 주심을 인하여 너희와 너희 가족이 즐거워할지니라(신12:5-7)고 말씀하셨습니다.

아브라함은 하나님께서 지정하신 장소인 [모리아]산에 삼일 길을 가서 이삭을 희생 제물로 드렸습니다(창세기22장) 희생제사는 믿음으로 드려야 합니다. 믿음으로 아벨은 가인 보다 더 나은 제사를 드림으로 하나님께서 의로운 자라고 하셨습니다(히11:4). 순종함으로 드려야합니다(삼상15:22)

6.희생한 사람들
1)야곱
야곱이 [브엘세바]에 이르러 하나님께 희생을 드렸더니 밤에 하나님께서 야곱에게 나타나셔서 야곱아 야곱아! 그 이름을 부르시고 예언을 하셨습니다.(창46:1)

2)유다
유다는 베냐민을 두고 가라는 요셉의 말에 베냐민은 아버지 야곱과 생명이 결탁되었으니 차라리 자신을 볼모로 잡아두라고 말했더니 요셉이 정을 억제하지 못하고 방성대곡하여 울며 자신의 신분을 형제들에게 알렸습니다(창44:30-45:5)

3)모세
모세는 금송아지 우상을 만든 백성들을 대신하여
하나님께 용서를 빌며 자신의 이름을 하나님의 책에서 지워달라고 요청하였습니다(출22:30-33:11)

4)룻
룻은 홀 시어머니를 모시고 고국 [모압]을 떠나와서 고생을 하였는데 하나님의 인도로 보아스를 만나서 결혼하고 메시야의 조상이 되는 축복을 받았습니다(룻2:11)

5)에스더
[하만]의 계교로 유다 인들이 몰살될 위기를 당하였을 때 에스더가 하나님께 삼일을 금식하고 죽으면 죽으리라는 각오로 [아하수에로] 왕에게 나가 총애를 입고 에스더의 연회에 왕을 모셔 하만의 계교를 알림으로 동족 유다인 65,000여 명의 생명을 구했습니다.(에4:16)

6)바울 사도
결박과 환난이 기다리지만 주 예수께 받은 사명과 복음 증거 하는 일에 자신의 생명을 조금도 귀한 것으로 여기지 않는다고 하였습니다(행20:22-25)

7.예수님의 희생.
예수님은 인류의 대속 제물로 십자가 위에서 죽으셨습니다.(마20:28) 하나님의 어린 양 예수님께서는 이집트에서 양을 잡아 문설주와 인방에 발라 이스라엘 백성이 살게 된 날인 유월절 날 희생 제물로 예루살렘 골고다 언덕에서 6시간 동안 십자가에 달려 고통을 당하시고 피 흘리시고 생명 바쳐 죽으셨습니다. 그리고 삼일 만에 부활하셔서 인류 구원의 길을 열어 놓으셨습니다.

성도 여러분, 맥추감사절 주일을 맞이하여 하나님께 희생감사를 드립시다. 우리의 감사를 통해 하나님께서 영광을 받으시고 100배 60배 30배로 축복해 주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소년의 5병2어를 예수님께서 받으시고 축사하신 후 나눠주시니 5,000명이 먹고도 12광주리나 남았습니다. 희생제사는 기적을 일으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가 예수님의 이름으로 드리는 산제사와 신령과 진정으로 드리는 헌신적인 예배와 감사를 통하여 영광과 존귀를 받으시고 하늘 문을 여시고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족을 구원해 주시고 축복해 주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주여! 우리나라와 국민들을 구원하시고 축복하소서. 북한 동포들을 구원하소서.

*서울 제자 감리 교회 담임목사 박 영 규.
*서울제자교회병설 한국위안부소녀 기념교회 목사

2016-07-01 03:38:19
► 이 글에 대한 독자들의 의견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로그인 해주세요!
전자신문
주간운세
시민권 취득 예상문제
운전면허 예상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