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피니언
Los Angeles
종교마당
제목 설교-특별 진급자 명단.
작성자 amenpark

blog.naver.com/amenpark
설교-특별 진급자 명단.
성경-에스더10:1-3절.

군인이 전쟁에서 공을 세우면 훈장과 일 계급 특진을 합니다. 경찰관도 공을 세우면 일 계급 특진을 합니다. 소방관도 공을 세우면 일 계급 특진을 합니다. 특별한 공을 세운 경우에는 이 계급 특진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2계급 특진을 하면 본인은 물론 가족에게도 기쁜 일이며 경사입니다. 직장에 다니는 분이 제품을 개발해서 회사의 매출이 증대 되었다면 승진하게 됩니다. 오늘 이 설교를 들으시는 분들도 특진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성경에도 특진한 사람들이 많이 나옵니다. 오늘은 성경에 나오는 특진한 경우의 사람을 소개해 드리면서 함께 은혜 받는 시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또 우리 주변에서 특진한 분들을 곁들여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1.요셉(창41:37-45)
요셉은 꿈 때문에, 옷 때문에 형들의 미움을 사서 죽을 뻔 했고 애굽에 노예로 팔려갔습니다. 요셉은 꿈을 꾸고 꿈 얘기를 형들에게 해서 미움을 샀습니다. 형들의 곡식 단이 요셉의 곡식 단에 절하는 꿈 얘기 때문에 미움 받았습니다. 아버지 야곱은 요셉을 사랑해서 요셉에게 채색 옷을 입혀 주었습니다.형들은 채색 옷을 입지 못했습니다.

애굽에 팔려간 요셉은 이집트 왕 시위대장(왕의 경호 대장) [보디발]의 집에 종으로 팔려 갔으나 보디발이 성실한 요셉을 가정 총무로 임명하였습니다. 보디발의 아내가 요셉에게 누명을 씌워 억울하게 옥에 갇히게 되었는데 이집트 왕 [바로]의 꿈을 해몽해서 칠년 풍년 기간에 후에 온 7년 흉년을 대비케 함으로서 이집트를 기아로부터 구한 공로로 바로 왕이 요셉을 이집트의 2인자 총리로 임명하였습니다. 노예 출신이 총리가 되어 아버지와 형들과 해후 하였습니다.

2.모세(출애굽2장-3장)
모세는 이집트의 바로 왕의(BC1530년 경) 딸의 수양아들로 바로 왕이 이스라엘 어린이들을 살해하라는 명령으로 모세의 부모가 아기 모세를 누이를 통해 나일 강에 갈대 상자에 넣어 버렸을 때 이집트 공주가 목욕하러 강가에 나왔다가 갈대 상자 속의 아기 모세를 보고 불쌍히 여겨 히브리 아기인 것을 알고도 모세의 친 어머니를 유모로 삼아 길러 아들로 삼았습니다.

노예의 자녀가 애굽 왕실의 공주의 아들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본의 아니게 이스라엘 사람을 괴롭히는 애굽 인을 과실로 죽여 수배가 되자 미디안 광야로 도망쳐 40여 년을 지난 후에 시내 산에서 가시나무 불 꽃 가운데 나타나신 하나님을 만나 이스라엘 백성들을 출애굽 시키라는 사명을 받고

이스라엘의 영도자가 되어 이스라엘 백성들을 바로의 학정으로부터 하나님의 능력으로 해방시켜 홍해를 건너 광야에서 40년간 이스라엘 백성을 인도하여 요단 강가에 이르러 건너편 가나안 땅을 바라보았습니다.

3.다윗 왕(삼상16:1-13)
다윗은 베들레헴에 사는 이새의 아들로 여덟 번째 막내아들입니다. 아버지의 양을 치는 목동 입니다.사무엘이 이새의 집을 방문하였을 때 다윗은 형들을 대신해서 들판에서 양떼를 치고 있었습니다. 나중에 불려간 다윗에게 하나님께서 사무엘 선지자에게 말씀하신대로 사무엘 선지자가 다윗에게 기름을 부어 이스라엘의 왕이 되었습니다.

양치기 목동 다윗이 성실하게 양을 잘 치고 양을 돌보는 모습을 보신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 500여 만 명이나 되는(다윗 왕의 인구 조사 때 전쟁에 나갈만한 인구가 157만 명임을 추산하면-역대 상21:5절) 하나님의 양인 백성들을 다스리게 하셨습니다. 양치기 목동이 왕이 된 것입니다.

4.다니엘(다니엘6:1-2)
다니엘은 이스라엘 왕족으로 BC 610년 경 바벨론 왕 느브갓네살의 1차 예루살렘 침공 때 어린 시절에 바벨론으로 포로로 잡혀갔습니다. 다니엘은 사자굴 속에 들어가는 죽음을 무릎 쓰고 신앙을 지켰습니다. 다리오 왕 시대에는 세 총리 중에 한 사람이 되었습니다.

다니엘은 바사(페르샤)왕 고레스 원년까지 고위 관리 자리에 있었습니다. 포로 출신이 총리자리 까지 오른 것과 하나님께 선지자로 쓰임 받은 것은 다니엘에게 믿음과 지혜를 주신 하나님 은혜입니다.

5.모르드개(에스더10:1-3)
BC 538년 경 바벨론을 정복한
바사(페르샤)왕 [고레스]에 의해서 해방 된 이스라엘 백성들 49,897명이 [스룹바벨]의 인도로 예루살렘으로 귀환하고(에스라1-6장)바사(페르샤) 전역에 남은 자가 약 65,000명이 있었는데 [모르드개]와 [에스더]도 남은자 중에 있었습니다.

바사 왕 [아하수에로]의 배려로 모든 대신들 위의자리를 받아 지체가 높아진 [아말렉]의 후손 [하만]이 안하무인이 되어 왕 외엔 모든 사람이 하만이 지나가면 무릎을 꿇고 절을 하는데 성문지기인 모르드개가 절을 하지 않자 하만이 심히 노하게 되었고 모르드개가 유다 인임을 알고

[모르드개]만 죽이는 것이 가볍다 하며 아하수에로 왕에게 고하기를 유다 인들은 왕의 법을 지키지 않으니 용납하는 것이 왕에게 무익하다고 고하니 왕이 왕의 반지를 빼서 하만에게 주며 좋을 대로 하라고 하였습니다.

하만이 왕의 이름으로 조서를 전국에 내려 아달월 13일에 유다 인들을 모두 죽이고 재산을 탈취하라고 하였습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모르드개는 에스더에게 왕후가 된 것이 이 때를 위함이 아니냐며 기도를 요청하였고 에스더는 죽으면 죽으리라고 3일 금식기도를 드린 후에 왕의 뜰에 나가 [아하수에로]왕의 총애를 받게 되었습니다.

왕이 잠이 오지 않자 내시에게 역사실록을 읽게 하였는데 문지기인 왕의 두 내시가 왕을 살해하려한
음모를 모르드개가 왕에게 고해서 아하수에로 왕이 암살을 모면하게 된 사실을 확인하고 특별히 벼슬을 내린 사실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된 왕이 마침 하만을 보자 왕의 생명을 지켜준 공로자에게 어떤 대우를 해야 좋으냐고 하만에게 질문을 하니

자신에게 그리할 줄 착각하고 왕 복을 입히시고 왕관을 씌우고 왕의 말에 태워 왕이 존귀하게 여기고 기뻐하는 사람에게 이렇게 할 것이라 말하게 하소서 하였더니 왕이 성문지기 모르드개에게 하만에게 그리하라 하니 왕의 명대로 하였습니다. 왕후 에스더가 차린 연회에 참석하여 왕이 에스더에게 나라의 절반이라도 주겠으니 소청을 말하라고 하였더니 에스더가 자신의 생명과 내 민족을 살려달라고 하였습니다.

자신과 유다 인들을 죽이려는 자가 하만이라고 에스더가 왕에게 고하자 왕이 명하여 하만이 모르드개를 매달려던 장대위에 매달려 죽었습니다. 왕이 인정한 모르드개는 왕 다음가는 벼슬에 오르게 되었습니다.(에스더10:3)

6.신 장로님이 목사님이 되었습니다.
청주지역의 초등학교 교장 선생님이신 신 장로님을 약 15년 전에 뵙고 상담을 하였는데 주의 종 사명이 있으니 목회자가 되시라고 했더니 하나님께 순종하셔서 현직 교장 직에 있으면서 주일날은 청주의 큰 병원에서 성도들과 환우들과 30-40여 명이 매 주 예배를 드리신다고 합니다.

석사 학위가 있는 분이라 신학대학원 과정을 3년 간 마치시고 (2009년)에 장로교단에서 목사 안수를 받으시고 평소엔 교장 선생님 주일날엔 목회자로 활동하시고 인터넷으로 선교도 하신답니다.

신 장로님은 올해 교장 직에서 정년은퇴를 하셨습니다. 신 목사님의 부인 하전도사님은 제가 15년 전 전주 금암동 샛별 기도원에서 부흥회 인도할 때 부부가 오셔서 상담할 때 하나님께서 사명자로 부르셨으니 목사가 되시라고 말씀드렸을 때 [사라]처럼 웃으셨다고 합니다. 어떻게 우리 남편이 장로요 현직교장인데 목사가 되느냐고요?!

그러나 하나님의 뜻이 이뤄졌습니다. 장로님이 목회자가 되셨으니 영적으로 특진하신 것이라고 믿습니다. 집사로 충성하시던 분이 하나님의 부름을 받고 주의 종이 되는 것을 우리 주변에서 자주 보게 되지요.

이명박 전 대통령은 환경 미화원을 하신 때도 있었는데 기업체 사장, 서울 시장, 대통령이 되셨습니다. 유명을 달리하신 노무현 전 대통령도 고등학교를 졸업하셨는데 사법 고시에 합격하여 판사, 변호사, 국회의원, 장관, 대통령까지 역임하였습니다.

철강 왕이라는 닉네임이 붙은 카네기의 후계자가 누가 될 것인가 미국 국민들과 매스컴에서 큰 관심을 가졌었습니다. 자녀가 될 것인가? 동생이 될 것인가? 그런데 뜻 밖에도 청소부 출신인 카네기의 비서가 카네기 회사의 회장이 되었습니다. 청소부로 입사한 그 분이 열심히 회사를 돌봤습니다.

성실한 그는 임시직원이 되었고 정식직원이 되었고 부지런한 그는 카네기 회장의 눈에 들게 되어 카네기 회장의 비서실장이 되었으며 카네기의 인정을 받은 그가 카네기 철강회사의 회장이 되었고 후계자가 되었습니다.

1950년 북한 공산군의 6,25남침으로 나라가 위태로워 공산화되기 직전인 국난의 때 백선엽 장교가 국군과 함께 공산군을 무찔러 무공을 세워 장군이 되었고 육군참모총장으로 특진하였습니다.

나사렛 출신 예수님께서는 목수의 아들로서 인류를 구원하시려고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심으로서 만왕의 왕 메시야가 되셨습니다. 나사렛 목수의 아들이 만왕의 왕 구세주가 되셨습니다. 노예 출신 요셉이 하나님의 형통케 하심으로 이집트의 2인자 총리가 되었습니다.

모세는 도망자, 수배자가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고 이스라엘의 영도자가 되었습니다. 다윗은 목동 출신이 왕이 되었습니다. 다니엘은 포로 출신이 총리가 되었습니다. 모르드개는 타국에서 왕의 다음 자리까지 올랐습니다. 여러분과 여러분의 자녀가 하나님의 은총과 축복으로 하나님의 나라와 우리나라에서 특진하여 존귀케 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축원합니다.

하나님께서 개입하심으로 인생이 역전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이순신장군은 간신들의 모함으로 선조가 관직을 박탈했으나 백의종군하여 나라를 구한 충무공이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여러분과 가족, 그리고 자녀들을 특진시켜주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 서울 제자 감리 교회 담임목사 박 영 규.
*서울제자교회병설 한국위안부소녀 기념교회목사.

2016-10-21 02:49:50
► 이 글에 대한 독자들의 의견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로그인 해주세요!
전자신문
주간운세
시민권 취득 예상문제
운전면허 예상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