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피니언
Los Angeles
종교마당
제목 송구영신예배설교-보라 새것이 되었도다.
작성자 amenpark

blog.naver.com/amenpark
송구영신예배설교/성경-고후5:17,에베소서 4:22-24절.

벌써 2016년이 저물어가는 12월31일이 되었습니다. 별로 한 일도 없이 세월만 간 느낌이 들지만 하나님의 은혜로 여기까지 왔다는 것을 인식하시고
[에벤에셀](여기까지 도우셨다)의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며 새해에도 임마누엘 (하나님께서 함께 하신다)로 함께하시고 여호와 이레 (하나님께서 친히 예비하신다)의 축복을 받으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온고지신의 심정으로 새해를 맞이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오늘 2016년을 마감하는 주일에 새해를 맞이하여 어떻게 살아야 하나님께 영광이 되며 여러분과 저에게는 어떤 삶을 살아야 축복이 될 것인가를 하나님의 말씀을 근거로 해서 제시하고자 합니다.

1.예배의 성공 자가 됩시다.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드리는 자를 하나님께서 찾으신다고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요4장) 주일성수, 수요일 저녁예배, 금요일 속회예배(구역예배),새벽기도회, 금요일 심야기도회, 교회 성경연구모임, 가정예배를 잘 드리시면 하나님께서 영광을 받으시고 우리에게는 은혜와 축복이 옵니다.

2,성령 충만한 성도가 됩시다.
하나님의 신 성령이 충만한 성도가 많은 교회가 부흥되고 은혜스럽습니다. 성령 충만한 성도가 교회 일에 앞장 설 때에 교회의 범사가 잘 됩니다.

3.꿈과 소원을 이루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꿈과 간절한 소원이 새해에는 앞당겨서 신속하게 이뤄지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4.건강하시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하나님께 영력을 받아 영혼이 건강하고 음식과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고 나이와 체력에 맞는 운동을 해서 면역력을 길러 육체와 정신과 마음이 건강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스트레스를 받지 마시고
마음을 빨리 비우시기를 바랍니다. 웃으면 복이 온다지요? 웃음과 미소는 하나님께서 기뻐하시고 사람의 닫힌 마음을 열게 합니다.

5.기도하는 성도가 됩시다.
사무엘처럼 기도하기를 쉬지 말고 영적인 호흡을 계속하셔서 하나님과 소통하시기를 바랍니다.

6.전도하는 성도가 됩시다.
해외선교, 군 선교, 북한선교, 중국선교에 힘쓰고 이웃에게 전도하여 하나님의 집을 가득 채워야합니다.

7.피스 메이커가 됩시다.
하나님께 회개해서 하나님과 평화하시고 이웃과 가족에게 평안을 주는 성도가 됩시다.

8.해피 메이커가 됩시다.
내가 행복하려면 남을 행복하게 해 드려야 합니다.
가족과 이웃을 배려하여 행복 선교사가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9.축복 받는 성도가 됩시다.
나라 경제가 살아나 국민모두가 잘 살고 성도님들도 하나님께서 물질의 축복도 풍성하고 넉넉하게 주시고 하나님께서 적그리스도와 이단과 사단으로부터 우리나라와 국민들과 성도님들의 생명과 건강과 재산을 지켜주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10.하나님의 말씀대로 살아갑시다.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의 가르침과 설교 말씀대로 실천하고 행하시면 하나님께서 성경에 기록된 축복을 주십니다.

11.십계명을 철저히 지킵시다.
하나님을 사랑하면 계명을 지키라고 성경에 가르치셨습니다. 계명을 지키면 하나님의 사랑과 축복과 가호를 받고 칭찬을 받고 상을 받습니다.

12.하나님과 이웃(영혼)을 사랑합시다.
하나님 사랑과 이웃 사랑이 계명의 완성입니다. 아가페로 하나님과 사람을 사랑합시다.

13.하나님을 찬송합시다.
찬송 받으시기에 합당하신 하나님께 시와 찬미와 신령한 찬양으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해 드립시다.

14.하나님께 감사를 드립시다.
감사는 신앙고백입니다. 감사가 넘칠 때 축복도 넘칩니다. 생사화복의 창조주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고 우리의 죄를 사하시고 구원하시려고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신 예수님께 늘 감사를 드립시다. 말로도 감사 물질로도 범사에 감사를 드립니다.

15.십일조를 온전히 드립시다.
십일조는 축복의 통로입니다. 십일조를 온전히 드립시다. 십일조는 하나님의 것을 하나님께 당연히 드리는 성도의 의무요 하늘 보고를 여는 열쇠입니다.

16.먼저 하나님과 교회를 생각합시다.
(먼저하나님의 나라와 하나님의 의를 구합시다) 1620년 경 청교도들이 미국에 처음 상륙하여 먼저 교회를 세우고 그다음에 학교를 세우고 그다음에 자신의 집을 짓고 첫 번 수확한 것으로 추수감사를 드려 미국이 하나님의 축복을 그동안 받은 것이며달러가 국제 공용 통화 화폐가 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17.하나님께 순종합시다.
믿음의 조 상 아브라함은 바랄 수 없는 중에 바라고 믿었으며 하나님의 명령과 말씀에 부모나 고향이나 자식 보다 먼저 하나님께 순종함으로서 믿음의 조상이 되었으며 축복의 근원이 되었으며 [메시야] 예수님의 조상이 되었습니다.

18.성령의 열매를 맺읍시다.
(사랑, 희락, 화평, 오래 참음, 자비, 양선, 충성, 온유, 절제)가 성령의 아홉 가지 열매인데 성령을 충만하게 받으면 성령의 아홉 가지 열매가 있어야 합니다. 열매가 없으면 성령을 받지 못했거나 성령이 소멸된 것입니다.

19.씨를 뿌립시다 씨를 심읍시다.
하나님의 말씀인 복음의 씨앗을 뿌리세요. 기도의 씨앗을 뿌리세요. 십일조와 감사로 축복의 씨앗을 뿌리세요. 때가 되면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으로
100배, 60배, 30배, 1,000배, 5,000배 12광주리 남는 축복과 영적 약속의 땅 [가나안]에 들어가 땅을 분배 받은 것처럼 그리스도와 함께한 후사로서[갈렙]처럼 개인적으로 성도 여러분의 분깃을 받으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20.축복의 열매를 거둡시다.
하늘의 복, 땅의 원천의 기름진 복, 솔로몬처럼 구한 지혜도 받으시고 구하지 않은 부귀영화와 전무후무한 축복도 받으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21.안전 합시다.
하나님께서 눈동자 같이,성도 여러분들과 가족과 자녀들의 생명과 건강을 지켜주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22.가정예배를 드립시다.
세계적인 부호 [록펠러], [카네기], 미국의 16대 대통령 링컨, [드와이트 엘 무디] 선생, [존 웨슬리] 선생 모두 가정예배를 드린 가정에서 자랐으며
가정예배를 생활화해서 축복 자가 되어 역사적인 인물이 되었습니다.

23.만사가 다 형통하시기를 바랍니다.
주님의 몸 된 교회문제, 부흥, 성도문제, 가정, 직장, 사업, 자녀, 물질, 어업, 목축, 농사, 학업, 진급, 결혼, 건강, 작품, 제책 등 하시는 선한 일마다 때마다 하나님께서 합력하여 선을 이루게 하시고 성공과 축복의 길로 인도해 주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24.가족이 다
인가귀도 되시기를 바랍니다.[노아]의 가족처럼 가족이 다 구원을 받으시고 [고넬료]의 가족처럼 성령을 받으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25.잘 믿읍시다.
믿음생활을 잘 해야 합니다. 믿음이 변하거나 흔들리지 말아야합니다. 믿음은 하나님의 은사, 성령의 은사입니다. 믿음이 있어야 구원도 받고 축복도 받고 전도도 하는 것입니다. 기왕이면 큰 믿음을 가지시고 믿음이 성장되어 하나님과 예수님께 ,주님의 종 목사님에게 인정받으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성도 여러분, 25가지가 너무 길다는 생각이 들으시겠지만 하나님의 성령의 도우심으로 생활화 하시면
2017년 도 새해 1년 12개월 365일 동안 하나님께서 친히 준비하신 [여호와 이레]의 축복을 받으실 것을 확신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서울 제자 감리 교회 담임 목사 박 영 규.
*서울제자교회병설 한국위안부소녀 기념교회 목사.

2016-12-30 20:05:42
► 이 글에 대한 독자들의 의견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로그인 해주세요!
전자신문
주간운세
시민권 취득 예상문제
운전면허 예상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