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한국일보

오피니언
Los Angeles
커뮤니티
 
종교마당
제목 설교-실패한 사람들의 성공/1월29일주/주현절 후 제4주/강단초록/
작성자 amenpark

blog.naver.com/amenpark
설교-실패한 사람들의 성공.
성경-요한복음21장1절-14절.

잘해보려다가 실수를 해서 낭패를 겪는 경우가 있습니다. 성공하려면 실패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1847년 미국 오하이오 주에서 태어난 토마스 에디슨은 청장년시절 철도원으로 일한 적도 있었습니다. 에디슨은 전구를 발명하는 동안 2,000번 실패를 거듭했는데 기자가 질문하기를 2,000번 실패를 하셨는데 그런 인내가 어디서 나왔느냐고 하니까 2,000번은 실패가 아니고 성공으로 가는 과정이라고 대답을 했습니다.

그렇습니다. 실패는 성공으로 가는 과정입니다. 에디슨은 전구, 축음기 등 1,093개의 특허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칠전팔기라는 말이 있듯이 일곱 번 넘어져도 여덟 번째 [오뚝이]처럼 일어나는 인내가 필요합니다. 오늘 본문에 보면 실패한 제자들의 모습을 보게 됩니다. 실패를 통한 교훈을 얻고 성공하는 저와 여러분들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1.실패한 제자들을 찾아가신 예수님.
제자들은 주님께서 예루살렘 골고다 언덕 로마의 사형장에서 인류를 구원하시고자 십자가에 처형당하시고 하나님의 권능으로 부활하신 주님을 만나서 못 자국을 보고서도 베드로와 제자들은 갈릴리로 가서 디베랴 바다(갈릴리 바다)에 배를 띄우고 고기를 잡으려고 그물을 던졌으나 그 날 밤에 아무 것도 잡지 못하고 날이 새어 갈 때에 예수님께서 바닷가에 서 계셨습니다.

2.예수님의 질문
갈릴리 바닷가에 서계시는 예수님을 제자들이 처음에는 몰라보았습니다.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너희에게 고기가 있느냐? 고 물으셨습니다. 제자들이 없다고 대답을 했습니다. 주님께서 제자들에게 배 오른편에 그물을 던지라고 말씀을 하셨습니다. 주님의 말씀대로 배 오른편에 그물을 던졌더니 물고기를 많이 잡아 그물을 들 수가 없었습니다.

요한사도가 주님이신 줄 알아보고 베드로에게 주님이시라고 하니까 베드로가 주님계신 해변 쪽으로 바다에 뛰어내렸습니다. 주님과의 거리가 약 1km나 되는 거리인데 물고기가 가득 든 그물을 배로 끌고 와서 예수님을 뵈었습니다. 주님께서 지금 잡은 생선을 좀 가져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시몬 베드로가 육지로 그물을 끌어올려 그물 가득히 찬 물고기를 세어보니 153마리나 되었습니다.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조반을 먹으라고 말씀을 하셨습니다. 제자들은 주님이신 줄 알아보았습니다.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구운 떡과 구운 생선을 주셨습니다.

3.베드로를 처음 부르실 때도 고기를 많이 잡게 해 주셨습니다.(막5:1-11절)
예수님께서 [게네사렛] 호수에서(갈릴리 바다) 시몬 (베드로)의 배를 타시고 배에서 바닷가의 군중들에게 복음을 전하시고 깊은 데로 가서 그물을 내려 고기를 잡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시몬이 주님께 우리들이 밤새 수고를 했어도 잡은 것이 없지만 말씀에 의지하여 그물을 내리리이다. 하고 그물을 던졌더니 고기를 많이 잡아 그물이 찢어지게 되었습니다. 물고기를 두 배에 채우니 배가 잠길 정도로 많이 잡게 되었습니다. 시몬 베드로가 기적을 보고 예수님 발 앞에 엎드려 나는 죄인이라고 고백을 하였습니다. 동업자인 요한과 야고보도 놀랐습니다. 주님께서 무서워마라 이제 후로는 네가 사람을 취하리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리라)고 말씀하시니 그들이 배를 육지에 대고 모든 것을 버려두고 예수님을 따라가 제자가 되었습니다.

예수님께서 베드로의 배를 빌려 갈릴리 호숫가에 모인 청중들에게 복음을 전하시고 베드로에게 보답으로 고기를 많이 잡도록 해 주셨습니다. 전문가인 베드로가 고기 잡는데 실패를 했지만 주님께서 고기를 많이 잡도록 축복해 주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제자들을 처음 부르실 때도 부활하신 후 갈릴리 바다에서 만나셨을 때도 고기를 잡는데 실패한 제자들에게 물고기를 많이 잡도록 기적을 보여주셨습니다.

주님께서 부활하신 후 제자들을 만나서 책망하지 않으시고 그들에게 축복을 베푸신 후 다시 사명을 주셨습니다. 주님께서는 실패한 제자들을 찾아가셨습니다. 찾아오셨습니다. 실패했다고 좌절하가나 절망하시면 안 됩니다. 주님께서 실패한 자들을 찾아오십니다. 다시 재기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포기하지 마시기를 바랍니다. 실패를 통해 베드로는 사명을 받았습니다. 사탄은 실패를 통해 넘어지게 하고 절망에 빠지게 하지만 주님께서는 실패한 인생을 위로하시고 다시 일어서도록 도우시고 기적을 일으키시는 분입니다.

에디슨은 2,000번의 실패가 성공의 과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성령의 열매는 오래 참음입니다.
[아브라함 링컨]은 18번 낙선을 했지만 끝내 미국의 16대 대통령에 당선되었습니다.
[라이트 형제]는 805번의 실패를 극복하고 비행기를 발명해서 비행에 성공했습니다.
[베토벤]은 귀가 잘 안 들림에도 난청을 극복하고 작곡을 열심히 했습니다.
[스티브 잡스]는 실패를 딛고 수많은 노력으로 아이 폰을 만들었습니다.
노벨상을 두 번 수상한 [마리 퀴리]는 400번의 실패 끝에 라듐을 발견했습니다.

아래 내용 출처/
실패를 딛고 성공한 유명인사
The Huffington Post |작성자Alena Hall
[월트 디즈니]
세계적인 만화영화 회사 대표도 힘든 시기가 있었다. 그는 1919년에 '캔자스시티 스타' 신문에서 해고되었는데 이 잡지의 편집장은 디즈니에게 "상상력이 부족하고 쓸 만한 아이디어가 없다"고 지적했다.
[빈센트 반 고흐]
그의 그림은 현재 몇 백, 몇 천만 달러를 호가한다. 그러나 그가 살아있었을 때는 아무도 그의 그림에 관심이 없었다. 10년 사이 그는 약 900점의 작품을 그렸는데 딱 한 개만 팔렸다. (그것도 친구에게 매우 싼 가격에...)
물고기는 예수님 당시와 초대교회 때부터 성도를 상징합니다. 실패한 베드로를 두 번이나 고기를 많이 잡도록 도우신 예수님께서 주님의 교회를 통해 많은 영혼을 구원해 주시기를 축원합니다. 고기 잡기에 실패한 교회가 주님의 도우심과 주님의 말씀대로 순종해서 그물이 찢어질 정도로 많은 영혼을 구원하는 부흥의 역사가 일어나기를 축원합니다. 성도 여러분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서울 제자 감리 교회 담임 목사 박 영 규
*서울제자교회병설 한국위안부소녀 기념교회 목사

2017-01-27 00:43:34
► 이 글에 대한 독자들의 의견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로그인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