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한국일보

오피니언
Los Angeles
커뮤니티
 
종교마당
제목 설교-7가지 무장을 해야 적을 이길 수가 있다/9월3일주/강단초록/교역자보건주일.
작성자 amenpark

blog.naver.com/amenpark
설교-7 가지 영적무장
성경-에베소서6:11-20절

국가의 구성 요소는 영토, 주권, 국민입니다. 국가를 유지하려면 경제력, 군사력이 있어야 합니다. 북한과 대치중인 우리나라는 국방을 튼튼히 해야 나라를 지킬 수가 있습니다.

북한이 국제 법을 무시하고 핵실험을 하고 핵을 개발하고 핵을 무장하고 ICBM을 발사했습니다. 북이 또 핵실험을 하고 ICBM을 발사할 경우 한국과 일본과 미국과 유엔에서는 북에 더욱 제재를 가한다고 합니다. 의학도 예방 의학이 중요합니다. 병이 들기 전에 예방을 해야 합니다.

국방력도 군사력도 전쟁을 억제, 예방, 방어가 우선입니다. 성도들은 영적으로 무장해야만 영적전쟁에서 승리할 수 있습니다.성도들이 영적무장이 안 되면 사단과 적그리스도, 이단, 거짓 선지자에게 미혹되거나 유혹되어 영혼과 육체가 병들어 사망에 이르기 때문에 영적으로 무장해야합니다.

영적으로 비무장 무방비 상태로 빈 틈을 보이면 사단, 악령, 귀신, 적그리스도의 공격으로 병들거나 생명을 잃게 되고 영혼도 지옥에 갈 수 있기 때문에 영적무장을 해야 한다고 오늘 본문에 바울 사도를 통해서 하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면 성경에 어떤 무장을 해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까? 그리고 성도의 적이 누구입니까? 1.기독교의 적성도의 적은 마귀, 어두움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공중 권세 잡은 악령들) 있는 악의 영들입니다.2.성도들의 영적무장성경에 전신갑주를 입으라고 했는데 전신을 보호하는 빈틈없는 보호 장구로 무장하라는 것입니다.

빈 틈이 보이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는 우는 사자처럼 사단이 택한 백성의 생명을 노립니다. 전신갑주를 입고 무장하는 것은 악한 날에 능히 대적하고 서기 위함이라고 성경은 말씀하고 있습니다. 3.무엇으로 영적인 무장을 하나요?

1)진리로 무장해야합니다.진리는 허리띠와 같습니다. 현대의 군인으로 말하자면 탄띠와 같습니다. 이단과 적그리스도는 비 진리로 진리를 곡해합니다. 이단과 거짓선지자는 성경을 부인하고 성삼위일체를 부정하고 처녀 마리아를 통해 성령으로 잉태되고 처녀 마리아를 통해 탄생하신 것을 부인합니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대속의 구원과 하나님의 천지창조, 사람 창조,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과 승천과  재림 그리고 주님의 육체 부활을 부정합니다. 예수님은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십니다. 진리는 하나님의 말씀이며 성경 신구약 66권이 바로 정경(캐논)입니다. 진리를 모르면 이단과 거짓 선지자의 뀀에 넘어가 영적인 죽음에 이르게 됩니다.

성도들은 진리의 말씀으로 무장해야합니다. 예수님께서도 시험을 받으실 때에 하나님의 말씀으로 사단의 시험과 유혹을 물리치셨습니다(마4장1-11절) 2)의의 흉배의는 정의 입니다. 불의는 옳지 않습니다. 정의는 하나님의 공의와 같습니다.  정의가 땅에 떨어지면 독재와 탄압이 사람의 생명을 위협합니다. 정의가 살아 있는 나라와 정부는 국민의 인권과 생명 그리고 재산을 보호해줍니다.

흉배는 심장을 보호하는 보호 장신구입니다. 심장은 양심, 마음, 생명을 상징합니다. 심장은 생명과 직결되어있습니다. 양심이나 마음이 병들면 영혼과 육체도 쉽게 무너집니다. 정의는 양심의 발로입니다. 정의로우면 질서가 유지됩니다. 국민의 인권 보호를 위한 공정한 입법, 형평성 있는 법 집행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켜주는데 기여합니다.

정의로운 법질서 확립은 나라를 지탱하는 힘입니다. 3)복음의 신.복음은 복된 소리, 복된 말씀인 성경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알고 믿고, 배우고 실천하고 전해야 합니다. 복음은 널리 전파되어야 합니다. 복음을 전하는 발걸음이 복되고 아름답습니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자녀, 하나님의 백성들을 구원하시려고 이 세상에 2017년 전에 오신 것이 인류 최대의 빅뉴스입니다. 군화를 신어야 들이든, 산이든 다닐 수가 있고 전쟁 시엔 전투화가 필요합니다. 4)믿음의 방패믿음은 방패 역할을 합니다. 사단, 귀신, 적그리스도의 공격을 믿음으로 막아낼 수가 있습니다.

하나님과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확실하게 믿으면 구원받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며 성령을 부어주셔서 하나님의 성령의 능력으로 사단과 적그리스도의 공격을 능히 막아내고 이길 수가 있습니다. 믿음이 약해지거나 떨어지거나 믿음이 흔들리면 사단의 공격과 미혹에 넘어지게 됩니다. 믿음은 하나님의 은사요 선물입니다. 큰 믿음은 하나님의 보좌를 움직이고 예수님을 감동시켜 하나님의 개입과 구원과 축복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5)구원의 투구를 쓰라.심장과 같이 중요한 신체가 바로 머리입니다. 머리가 손상을 입으면 몸을 움직일 수가 없고 언어도 제대로 구사할 수 없습니다. 사단의 공격을 받아 머리에 혼돈이 오면 판단력이 흐려져 생명을 잃을 수가 있습니다.  치매가 온다든지 머리에 이상이 오면 사람 구실을 못하게 됩니다.구원의 확신을 가지면 하나님의 구원을 현세에서도 내세에서도 받게 됩니다.

성도들은 교회의 머리가 되시는 예수님의 명령을 잘 따르고 순종해야  구원과 축복을 받습니다. 성도들의 머리와 생각은 늘 하나님의 지혜와 총명으로 가득차야 합니다. 그래야 적의 계략을 알고이길 수가 있습니다. 6)성령의 검으로 무장하라.성령의 검은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성도들은 방패로 방어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 적그리스도의 공격을 받았을 때 적을 공격하기 위해서  성령의 검 곧 하나님의 말씀의 무장이 필요합니다.방어도 완벽하게 하고 공격도 감행해야 적을 무력화시키고 승리할 수 있습니다. 성경 말씀은 영원히 불변하는 진리입니다. 이단과 거짓선지자 그리고 사단이 육적으로 유혹하고 영적으로 미혹할 때에는 성령의 검 하나님의 말씀으로 방어하기도 하고 공격해서 적을 물리치고 이길 수가 있습니다. 

7)기도(엡6:18-19)모든 기도와 간구로 하되  무시로 성령 안에서 기도하고 깨어서 구하기를 힘쓰고 여러 성도들을 위하여 주의 종을 위해서 기도해야 합니다. 시간에 제약 없이 항상 무시로 성령 안에서 하나님과영적으로 교통하는 기도를 통해서 영적으로 무장해야 하나님의 도우시는 능력으로 성도들은 승리할 수가 있습니다. 사단의 진영을 정복해야 합니다.

선한 싸움에서 그리스도의 군사인 성도는 그리스도의 인도와 하나님의 도우심과  성령의 역사로 승리해야 합니다. 사단과 적그리스도와 이단은  성도들이 빈 틈만 보이면약점이 드러나면 여지없이 공격하여 사단의 종으로 만들거나 생명을 노립니다.성도 여러분, 영적으로 무장해서 자신도 지키고다른 사람의 생명도 돌보고 보호하고 지키며 하나님 나라를 확장해 나가야 합니다. 무엇 보다 자신을 지키고 영적으로 무장하고 그리스도의 군사로서 그리스도를 따라야합니다. 

성도 여러분! 7가지 영적으로 무장하셔서 공중 권세 잡은 악의 영들과 적그리스도와 이단과 거짓 선지자들과 영적전쟁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십자가의 능력으로, 보혈의 능력으로, 성령의 권능으로, 하나님의 말씀으로 승리하셔서 승리의 개선가를 부르시기를 축원합니다.

많은 영혼을 하나님 앞으로 인도 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구원과 가호와 축복을 받으시기를 축복합니다.

*서울 제자 감리 교회 담임목사  박  영  규.
*서울제자교회 병설 한국위안부소녀 기념교회 목사.

2017-09-02 03:03:08
► 이 글에 대한 독자들의 의견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로그인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