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한국일보

오피니언
Los Angeles
커뮤니티
 
종교마당
제목 설교-예수님의 족보의 의미와 축복/10월1일주/세계성찬주일/강단초록
작성자 amenpark

blog.naver.com/amenpark
설교-예수님의 족보의 의미와 축복.
성경-마태1장1-17절 

오늘도 임마누엘 하나님께서 성령으로 함께하시고 목자 장 예수님께서 인도해 주시고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이 넘치시며 건강하시고 안전하게 지켜 주시길 바라며, 직장과 사업, 가정, 가문, 가족모두 잘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저와 여러분의 꿈과 소원을 하나님께서 속히 이뤄주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오늘은 예수님의 족보의 의미와 축복이라는 제목으로 하나님 말씀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족보상으로는 아브라함과 다윗 왕과 요셉의 자손이시지만 하나님의 신 성령으로 처녀 마리아에게 잉태되셨고 탄생하셨기 때문에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시기에 인류의 죄와 죽음의 문제를 해결하신 구주 그리스도 이십니다. 예수님의 족보가 아브라함으로부터 예수님까지 약1960여 년 42대에 걸쳐 내려가는 동안 하나님의  인도와 지키시는 가호가 있었음을 알 수가 있습니다.
바벨론 포로 기 약70여 년 동안(BC701/586-531)에도 지켜주셨고 예수님 탄생 때도 헤롯왕의 살해 위협에서 지켜 주셨습니다.

저는 밀양 박가의 39대 자손입니다. 박혁거세 시조의 69대 자손입니다. 69대를 이어 내려오며 부모님 슬하에 태어나 목회자가 된 것도 하나님의 은혜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성경 본문 족보에 나오는 이방 여인 라합은(5절) 여리고 술집 주인인데도 정탐 군을 살려준 보답으로 족보상 예수님의 조상이 되었고 보아스와 이방 여인 룻이 결혼함으로 다윗왕의 증조 부,모가 되었습니다. 10절의 히스기야 왕은 죽을병에 걸렸었으나 기도함으로 하나님께서  생명을 15년 간 연장 시켜주셨는데 생명연장 받은 2년 후 므낫세 라는 왕자를 낳아 대를 잇고 예수님의 조상 반열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저와 여러분의 이름은 마태1장 17절 부분에 들어가야 합니다.
여러분의 성함이(존함)17절 예수의 이름 다음에 영적으로 들어가 있음을 믿으시기를 바랍니다. 왜 그렇습니까? 예수님께서 우리를 형제요 자매요 부모라고 부르셨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하나님을 아버지라고 부르는 성도들은 예수님의 족보에 영적으로 들어가 있는 것입니다. 믿음의 조상은 아브라함입니다. 여러분의 이름이 하늘나라 생명책에 기록된 것을 믿으시기를 바랍니다.
 
영적으로 여러분들의 이름이 예수님의 족보에 들어간 것을 믿으시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성령을 받으신  성도는 하나님나라 생명책에도 기록되시고 예수님의 족보에도 들어가셔서 그리스도와 함께 하나님의 나라와 하나님께서 주시는 분깃과 축복을 상속 받을 수 있는 그리스도와 함께한 후사가(상속자)되신 것입니다(로마서8:17절)
 
여러분의 가정도 아브라함, 이삭, 야곱..../ 로이스, 유니게. 디모데로 믿음의 대가 부계와 모계로 이어져 내려간 것처럼 믿음과 축복이 부계로든, 모계로든 계속해서 이어져 구원과 축복이 유전되어 내려가서 믿음의 명문 가문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목사의 가정에서 목사 나고 장로의 가정에서 장로 나고 의사의 가정에서 의사 나고, 판사의 가정에서 판사 나고 박사의 가정에서 박사 나고 교수의 가정에서 교수가 나고 평범한 가정에서 인재가 나고 목동 다윗이 왕이 된 것처럼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정에서, 가문에서, 교회 역사에 길이 빛날 인물, 우리나라와 고장을 빛낼 인물이 배출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여러분의 믿음의 대가 아드님을 통해서든지 따님을 통해서든지 계속 이어져 내려가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서울 제자 감리 교회 담임 목사 박 영 규.
*서울제자교회 병설 한국 위안부 소녀 기념교회 목사.

2017-09-29 21:27:58
► 이 글에 대한 독자들의 의견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로그인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