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한국일보

오피니언
Los Angeles
커뮤니티
 
종교마당
제목 설교-어떤 문제가 있습니까?/문제해결 방법/10월8일주/강단초록/농어촌선교주일/사회복지주일.
작성자 amenpark

blog.naver.com/amenpark
설교-어떤 문제가 있습니까?/문제 해결 방법.
성경-열왕기하4:1-7절

인생을 살다보면 여러 가지 문제에 부딪히게 됩니다. 여러분에게는 어떤 문제가 있습니까? 문제가 없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요즘 많이 발생하는 문제가 북한의 핵문제입니다. 노벨 평화상이 제네바에 사무실을 둔 핵무기폐기 국제운동(ICAN)이라는 반핵운동단체가 수상하게 됨으로서 핵무기문제가 인류가 풀어야 할 가장 시급한 문제임을 보여주었습니다.

북한의 핵문제는 국제사회가 시급히 해결해야 할 급선무입니다. 미국과 북이 핵문제로 설전을 계속하고 있는데 남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 국민의 생사가 걸려 있는 시급한 문제입니다. 외교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북핵 문제는 수년간 해결 보다는 북이 6차 핵실험까지 강행함으로서 북이 유엔의 강력한 제재를 받게 되었고 북의 주민들만 고통을 받게 되었습니다.

북한 핵문제는 전쟁으로 풀면 절대로 안 됩니다. 한반도에서 전쟁이 일어나면 안 됩니다. 평화적인 방법으로 외교적인 방법으로 북핵문제를 풀어야합니다. 한반도에서 전쟁을 막아야합니다.

북의 핵과 미사일 문제뿐만 아니라 삶속에서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당면한 문제를 생각해 보았습니다. 남북문제, 이념문제, 한미FTA재협상문제, 한미무역마찰, 한중사드문제, 이산가족문제, 환경오염문제, 식량문제, 인구문제, 저 출산문제, 인종문제와 독립문제(미얀마와 로힝야 족 문제, 이라크의 쿠르드족 문제, 스페인의 카탈루냐 독립문제),

동서갈등, 정치 파벌문제, 여야문제, 건강문제, 노사문제, 비정규직문제, 고용문제, 임금문제, 고부갈등문제, 자녀문제, 결혼문제, 부부문제, 재산문제, 교회문제, 취업문제, 사업문제, 부채문제, 법적인 문제, 질병문제, 영적문제, 노인문제, 청소년문제, 처우개선문제, 나라문제, 영토문제, 시험과 시련문제, 물질문제 배신문제 등 산적한 인생의 모든 문제를 어떻게 하면 해결 할 수 있습니까?

성경에 문제 해결의 열쇠와 정답이 있습니다. 오늘 성경 본문을 보면 선지 생도의 아내는 남편을 여의고 빚에 쪼들려 아들 둘을 빚쟁이에게 종으로 빼앗길 위기에 처하게 되자 하나님의 종 엘리사를 찾아가 형편과 처지를 호소하게 되었고 여인의 절실한문제인 자녀문제, 부채문제를 하나님의 방법으로 순종해서 해결 받았습니다. 하나님께서 도우시면 문제가 해결 될 수 있습니다.

한나가 무자하여 브닌나가 번민케 하였을 때 한나가 하나님께 기도하고 통곡하여 하나님의 응답과 축복으로 사무엘을 낳았습니다(삼상1장) 블레셋이 이스라엘을 침략했을 때 사무엘이 하나님께 기도드려 블레셋의 침략을 하나님께서 막아주시고 이스라엘이 승리하게 되었고 실지를 회복하였습니다(삼상7장) 억울한 일을 당한 여인이 불의한 재판관을 움직여 원한을 풀었습니다(눅18장)

하나님께서 밤낮 부르짖는 택하신 자들의 원한을 풀어주지 않으시겠느냐? 저희에게 오래 참으시겠느냐? 라고 주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히스기야 왕은 앗수르의 침략과 죽을 위기에서 하나님께 기도드려서 해결을 받았습니다(사38장) 이스라엘 백성들과 아말렉 족속과의 전투에서 모세가 손들고 기도드려 승리 했습니다.

BC 1430 년 전에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명하신대로 이스라엘 12지파 족장들이 가나안 땅을 40일간 정탐하고 돌아와 보고를 하였는데 10명은 가나안 땅 사람들에 비하면 자신들은 메뚜기와 같다고 말하며 가나안 땅을 악평을 하였고, 여호수아와 갈렙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기뻐하시면 우리를 그 땅으로 인도하여 들이시고 그 땅을 우리에게 주시리라 그 땅은 과연 젖과 꿀이 흐르는 땅이라고 말했습니다. 그 땅 백성을 두려워하지 말라 그들은 우리의 밥이라고 보고를 하였습니다.

40일간 똑같은 땅과 사람을 보고 돌아와서 10명과 여호수아 갈렙의 보고가 달랐습니다. 왜 다릅니까? 문제를 보는 눈과 믿음이 달라서 그런 것입니다. 여호수아와 갈렙은 신앙의 눈으로 보았습니다. 여호수아와 갈렙은 문제를 작게 본 것입니다.

같은 문제를 당했을 때 어떤 사람들은 생을 포기합니다. 그러나 믿음과 긍정의 사람은 기도와 신앙으로 실패를 딛고 성공하고 재기하는 것입니다. 생사문제가 걸렸을 때 요셉은 천사의 지시대로 이집트로 아기 예수를 데리고 피난을 갔다가 헤롯 왕이 죽은 후 나사렛으로 돌아가서 살았습니다(마2장)

문제와 시험은 불청객처럼 찾아옵니다. 문제해결의 열쇠는 모세처럼, 사무엘처럼, 히스기야 왕 처럼, 하나님께 기도드려야합니다. 선지생도의 아내처럼 하나님께 순종해야합니다. 아브라함처럼 믿어야합니다. 시험을 통해 내공을 쌓아야합니다. 영적으로 면역력을 길러야합니다. 하나님께서 개입하시고 역사를 하셔야합니다.

성령이 충만해야합니다. 하나님의 신 성령의 지혜와 총명, 모략과 재능을 받아야합니다. 평소에 훈련을 강하게 받아야합니다. 실전에 강해야합니다. 하나님을 의지해야 합니다. 문제에는 분명히 답이 있습니다. 사방이 막혔어도 하늘 문은 열려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베드로에게 천국열쇠를 주셨습니다. 문제를 해결하려면 십자가 앞에 엎드려야 합니다. 하나님의 제단 앞에 한나처럼 엎드려야합니다.

모세처럼 중보기도를 해야 합니다. 예수님께서 기도하십니다. 성령께서 기도하십니다(롬8장) 인간모사 성사재천 이라는 고사성어 의 뜻대로 인간이 계획을 세워도 하나님께서 이루셔야만 됩니다. 인류의 죄와 죽음 심판과 내세의 구원과 영생의 문제를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죽으심을 통해서 해결해 주셨습니다. 전쟁의 승패는 전쟁에 능하신 하나님께 있습니다. 하나님을 의지하는 나라와 백성들이 승리하는 것이 인류역사의 흐름입니다. 의의 최후 승리와 영생을 믿는다는 것이 우리의 신앙고백입니다.

*서울 제자 감리 교회 담임 목사 박 영 규.
*서울제자교회 병설 위안부소녀 기념교회 목사.

2017-10-06 22:57:07
► 이 글에 대한 독자들의 의견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로그인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