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피니언
Los Angeles
종교마당
제목 설교-삶의 우선순위
작성자 amenpark

blog.naver.com/amenpark

설교-우선해야 할 것이 무엇인가?!/삶의 우선순위.

성경-마가복음10:46-52절

예수님 사랑해요♡♡♡



우리나라의 우선순위가 무엇입니까? 국민 모두가 잘사는 경제발전과 국민이 화합하는 것입니다. 또 버금가는 우선순위가 무엇입니까? 휴전상태이기 때문에 국방을 튼튼히 해서 나라와 국민의 재산과 생명을 지켜야합니다. 목회자와 교회의 우선순위는 교회의 양적, 질적인 부흥과 인성교육입니다.



오늘은 삶의 우선순위가 무엇이 먼저가 되어야 행복한 삶이라고 할 수 있나? 자세히 알아보고 우리의 삶의 우선순위를 바로 정해서 행복지수를 높이고 삶의 질을 향상시켜 행복한 삶, 인간다운 삶을 영위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1.사회 각 분야에서의 우선순위

정부는 국민을 잘살게 하는데 우선순위를 두어야합니다. 국방부는 적들로부터 나라와 국민을 지키는데 우선순위를 두어야합니다. 국회는 국민을 위한 입법 활동을 해야 합니다. 법원과 검찰, 경찰은 국민의 인권과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과 질서를 유지하는데 힘써야합니다. 노사는 상생하는 관계를 유지하며 근로자는 애사정신을 가지고 사주는 사원들의 복리증진을 위해 수익을 나눠야합니다.



교회는 하나님께 대한 예배와 영혼을 구원하기 위해 선교와 교육에 전력을 다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웃과 소외 된 사람들을 구제하고 사랑하고 돌봐야합니다. 병원과 의사 선생님 간호사 선생님, 약사 선생님은 생명을 살리고 아픈 사람들을 박애정신으로 치료하고 고쳐주고 돌봐 줘야합니다.



학교와 교수님, 선생님은 잘 가르치고 학생들은 선생님의 가르치시는 교육을 잘 배우고 인격을 도야해야 합니다. 부모님은 자녀들에게 본을 보이고 사랑과 관심으로 돌봐 줘야합니다.



2.우선순위가 바뀌면 타락하게 됩니다.

군이 국방을 소홀히 하면 적화 되고 외세의 침략을 받아 나라와 주권을 빼앗기게 됩니다. 임진왜란, 병자호란, 한일합병을 통해 아픈 역사를 겪었습니다. 목회자가 목회를 소홀히 하면 하나님의 영광을 가리게 됩니다. 교회와 교인들이 빛과 소금의 사명을 감당하지 못하면 사회와 불신자의 지탄을 받게 됩니다.



정부와 국회와 법원과 검찰과 경찰이 불법을 행하면 국민의 저항을 받게 됩니다. 가정에서 불화가 잦으면 부부사이에, 가족과 자녀들이 상처를 입고 청소년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3.오늘 성경 본문을 보면 삶의 우선순위를 깨닫게 됩니다.

[바디매오]는 불쌍한 거지입니다. 앞을 못 보는 장님입니다. 그는 예수님께서 [여리고]성에 오셨다는 소식을 듣고 거리에 나가 보았지만 인산인해를 이룬 사람들 때문에 예수님께 접근을 못했으나 포기하지 않고 여리고에서 예루살렘으로 올라가는 길목에서 예수님을 간절히 기다리다가 나사렛 예수시란 희소식을 듣고 예수님께 자신의 존재를 알리기 위해 다윗의 자손 예수여 나를 불쌍히 여겨달라고 소리를 질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잠잠하라고 했지만 그는 더욱 소리를 높여 다윗의 자손 예수여 나를 불쌍히 여겨달라고 외쳤습니다. 예수님께서 가시던 발걸음을 멈추시고 바디매오를 부르시니 그가 겉옷을 벗어던지고 뛰어 일어나 예수님께로 달려 나갔습니다. 예수님께서 무엇을 하여 주기를 원하느냐? 고 물으시니 그가 선생님이여 보기를 원합니다. 라고 대답을 했습니다. 예수님께서 가라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느니라. 하시니 그가 곧 보게 되어 예수님을 따라갔습니다.



바디매오는 예수님께한 푼 달라고 하지 않았습니다. 그의 목적은, 그의 삶의 목적은 오직 눈을 뜨는 것이었습니다. 그는 눈을 떠야 인간다운 삶을 산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눈을 떠야 돈도 벌고 취직도하고 결혼도 하지요. 바디매오의 삶의 1순위가 바로 눈을 뜨는 것이었습니다. 우리의 삶의 우선순위가 무엇입니까? 삶의 우선순위가 바로 정해져야합니다. 우리의 삶의 우선순위가 해결 될 때 행복할 수 있습니다. 보람이 있습니다. 기쁩니다.



여리고의 세리 장 [삭개오]의 삶의 우선순위가 예수님을 만나서 바뀌었습니다. 저와 성도 여러분들의 삶의 우선순위가 예수님께서 말씀하신대로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할 때에 하나님께서 의, 식, 주 문제, 자녀문제, 삶의 문제, 구원과 영생의 문제가 해결 되는 것입니다. 바디매오는 눈을 뜨는 순간 메시야의 얼굴을 최초로 보았고 눈을 뜨고 예수님을 따라 예루살렘으로 올라갔습니다.



우리들의 삶의 우선순위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삶, 예배를 우선시 하는 삶, 기도를 드리는 삶, 영혼을 구원하기 위해 선교하고 전도하는 삶, 하나님께 감사드리는 삶으로 우선순위를 둘 때 후 순위 문제인 자녀문제, 경제문제, 건강문제, 사업문제, 나라문제, 국가안보 문제 등 인생의 제반 문제들을 하나님께서 책임져 주시고 축복해주시고 해결해 주실 줄로 믿습니다.



오늘부터 삶의 우선순위를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방향으로 설정하시고 예배와 선교와 전도 그리고 감사와 기도의 삶을 살아봅시다. 그러면 주님의 교회가 부흥되고 변화 된 삶을 살게 될 것입니다. 우리의 삶이 하나님의 은혜와 도우심과 축복으로 더 나은 행복한 삶으로 바뀔 것입니다. 마치 [바디매오]가 눈을 뜬 기쁨 같은 삶이 지속 될 것입니다.



*서울 제자 감리 교회 담임목사 박 영 규

*서울제자교회 병설 한국위안소녀 기념교회 목사.

2017-10-14 16:19:50
► 이 글에 대한 독자들의 의견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로그인 해주세요!
전자신문
주간운세
시민권 취득 예상문제
운전면허 예상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