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피니언
Los Angeles
종교마당
제목 추수감사절설교-하나님께 감사하라!/11월19일/강단초록.
작성자 amenpark

blog.naver.com/amenpark추수감사절 설교-하나님께 감사하라!
성경-시편136편1-26.

기독교의 절기는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것을 기념하는 부활절,
밀과 보리를 추수하고 감사드리는 맥추감사절, 성령이 강림하신 날을 기념하는 성령강림절, 추수를 하고 저장하며 드리는 수장절인 추수감사절, 구주 예수님의 탄생을 기념하는 성탄절이 있습니다. 추수감사절은 하나님께서 제정하신 구약성경의 수장절에서 유래하며 세계 각국의 교회와 우리나라 교회에서는 11월 달에 추수감사절을 지킵니다.
 
추수감사절은 지난 1년간 지켜 주시고 축복하여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리는 절기입니다. 도시에 사시는 성도님이나 농어촌에 사시는 성도님 모두 한 해 동안 영적으로 육적으로 거두게 하신 하나님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는 절기입니다. 구원해주시고 지켜주시고 축복해 주신 하나님께 진심으로 감사와 영광을 돌리는 추수감사절이 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오늘 선정한 성경본문에 보면 구구절절이 하나님께 감사하라고 26번이나 말씀하고 있습니다. 추수감사절을 맞이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전해드릴 때에 은혜와 축복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1.누구에게 감사를 드려야하나요?
창조주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를 드려야 합니다(시136:26) 우리 구주 예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보혜사 성령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보혜사란 의미는 보호하시고 은혜를 베푸시는 스승이란 뜻입니다. 우리 모두 정성을 기울여 삼위일체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시다.
 
2.무엇 때문에 감사를 드려야 합니까?
기사를 행하시는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시136:4) 하늘과 땅을 지으신 창조주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시136:5-6)낮과 밤을 주시고 밤낮으로 지켜주시는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시136:8-9) 광야에서 인도하여 주신 것을 감사드립니다(시136:12) 홍해바다를 가르시고 바다 속에 길을 내신 하나님께 감사하라(시136:13-16) 가나안 땅을 정복하게 하시고 땅을 나눠 주신 하나님께 감사하라(시136:21-22) 우리를 대적으로부터 건져 주신 하나님께 감사하라(시136:24)

우리를 사단과 이단과 적그리스도로부터 지켜 주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식물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하라(시136:25) 과거에도 인도하여 주시고 여기까지 지켜주신 [에벤에셀]의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시다. 창조주 하나님과 주 예수님을 믿고 구원 받게 됨을 감사드립니다. 햇빛과 비와 공기와 4계절을 주신 것을 감사드립니다. 생명을 주심을, 결실을 주심에, 양식 주심을, 가족과 친구를 주심을, 우리를 구원하시려고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을 보내 주심을, 우리를 구원하시려고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셨다가 부활, 승천 하시고 재림하실 주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하나님나라 천국과 영생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세상 끝 날까지 [임마누엘]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미래에도 하나님께서 [여호와 이레]로 우리를 위해 천국과 모든 필요한 것을 예비해 주신 은혜에 감사를 드립니다. 지금까지 건강으로 지켜주시고 영육을 위해 일용할 양식과 쓸 것을 공급하여 주시고 기도에 응답해 주시고 축복하여 주시고 성령으로 인도하여 주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사명과 직분 주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성령의 아홉 가지 열매를 맺게 해 주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건강과 행복을 주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고난과 시험과 시련을 극복하고 승리케 하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3.무엇으로 감사를 드려야 할까요?
십일조와 감사헌금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시와 찬미와 신령한 노래와 다윗과 같이 춤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곡식과 과일과 꽃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기념비와 나무를 심는 식수로 감사를 드립니다. 기념교회를 세워 건축하여 봉헌함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교회부지 땅을 드림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자녀를 주님의 종으로 세워 감사를 드립니다. 범사에 감사를 드립니다. 괴로우나 즐거우나 항상 범사에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신앙고백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전도와 헌신으로 구원해 주신 하나님의 은혜에 보답을 합시다. 매일 세 번 하나님께 감사 기도와 감사 찬송을 드립시다. 십일조는 물론 드려야 하며 매주 감사헌금을 드려보세요. 하나님께서 하늘 보고를 여시고(신28장12절) 반드시 넘치도록 축복으로 갚아 주실 것입니다.
 
4.성경의 감사.
아브라함은 늘 하나님께 감사를 드렸습니다. 요셉은 고난 속에서도 하나님께 감사를 드렸습니다. 욥은 시련 속에서도 하나님께 감사를 드렸습니다. 다윗도 고난과 시련을 견디며 하나님께 감사했습니다. [히스기야] 왕은 14일 간 감사의 제사를 드렸습니다(역대하30장) 히스기야 왕의 감사 제사를 통해(BC710년) 앗수르의 침략을 막아주시고 유대나라와 예루살렘을 지켜주셨습니다(BC701년)(이사야37장-38장) 하나님께서 범사에 감사하라 하셨습니다. 모든 일에 감사를 드립시다. 당연한 것을 감사합시다. 자주 감사를 드리면 계속적인 하나님의 공급과 축복이 옵니다.
 
오늘 추수감사절까지 지켜 주신 하나님께서 올 해 12월 말까지 잘 마무리하여 유종의 미를 거두게 하시고 내년에도 [여호와 이레]로 주님의 교회가 부흥 발전하도록 축복하여 주시고 채워주시고 우리나라와 여러분들과 가족을 가호하여 주시고 인도하여 주시고 축복해 주시고 행복하게 하여 주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추수감사절을 맞이하여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시다. 추수감사절을 맞이하여 하나님께 신령과 진정으로 추수감사절 예배를 드린 주님의 교회와 성도 여러분과 가족과 사업과 직장위에 하나님의 은총과 축복이 넘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 서울 제자 감리 교회 담임 목사 박 영 규
* 서울제자교회병설 한국위안부 피해자 소녀 기념교회 목사.

 

2017-11-16 23:33:07
► 이 글에 대한 독자들의 의견
1   tyghn [ 2017-11-17 21:28:10 ] 

땀흘린 농부에게 먼저 감사하라. 입만 가지고 먹는 자들아.

로그인 해주세요!
전자신문
주간운세
시민권 취득 예상문제
운전면허 예상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