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피니언
Los Angeles
종교마당
제목 설교-예수님께 칭찬 받는 성도
작성자 amenpark

blog.naver.com/amenpark
성경: 잠언 31:30-31.
설교: 칭찬 받는 성도가 됩시다.

누구나 칭찬을 받으면 더 잘 하고 싶습니다. 칭찬은 인정받는 것입니다. 성경에 나타난 칭찬받은 네 사람을 통해서 은혜 받는 시간이 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1.예수님께 칭찬 받은 백부장(마8:5-13)
예수님께서"백부장이 다만 말씀으로만 하옵소서 그러면 제 하인이 낫겠습니다. " 라고 말하는 백부장의 신앙을 칭찬하시기를 "이스라엘 중 아무에게서도 이만한 믿음을 만나보지 못하였노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께서 백부장에게 "가라 네 믿음대로 될지어다." 하시니 그 시로 백부장의 하인이 나았습니다. 백부장은 예수님께 칭찬을 듣고 기적을 일으켰습니다.
 
2.수로보니게 여인(마15:21-28)
귀신들린 딸을 둔 여인이 예수님을 찾아와 딸에게서 귀신을 쫓아 달라고 애원 했으나 예수님께서 거절 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이 여인의 믿음의 진정성을 보기 원하셨습니다. 이 여인은 주님께부스러기라도 좋다고 말했습니다. 여인은 예수님께 딸을 고쳐 주실 것을 간구했습니다. 이 말을 들으신 예수님께서는 여인을 향해" 네 믿음이 크도다. 네 소원대로 되리라" 하시니 그 시로부터 여인의 딸에게서 흉악한 귀신이 떠나고 딸이 나았습니다. 믿음이 크다는 예수님의 칭찬과 동시에 딸이 치료되는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3.가난한 과부여인의 헌금 (막12:41-44)
예수님께서 예루살렘 성전 연보 궤 앞에서 한 가난한 과부 여인이 두 렙돈을 바치는 광경을 보시고 제자들에게 말씀하시기를 이 여인이 모든 사람보다 많이 넣었다고 칭찬을 하셨습니다.다른 사람들은 풍족한 가운데 바쳤지만 이 여인은 어려운 생활 형편에 자기 모든 소유 곧 생활비 전부를 드렸다고 주님께서 칭찬해 주셨습니다. 지금도 살아계신 주님은 우리가 헌금 드리는 중심과 정성과 자세를 보시고 계십니다.
 
4.옥합을 열어
예수님께 부어드린 여인.(막14:3-9)
이 여인은 옥합을 열어 예수님의 머리에 모두 부어드렸습니다. 이 향유의 값어치는 300데나리온 즉 장정의 1년 치 연봉과 같습니다.
빌립은 5,000명을 먹게 하려면 200데나리온도 모자랄 것이라 했으니 이 여인은 5,000명을 배부르게 먹일 수 있는 값어치의 옥합을 예수님의 죽으심과 부활을 믿고 아낌없이 예수님께 부어 드렸습니다.
제자 중에 비싼 향유를 왜 허비하느냐고 말하는 사람도 있었으나 예수님께서 "저가 내게 좋은 일을 하였느니라."고 칭찬하셨습니다. "저가 힘을 다해 내 몸에 향유를 부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주님께서 이 여인이 행한 일을 전하라 하시며 기념하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도 신앙생활하면서 이웃에게 가족에게, 어른께, 주의 종 목사님께, 예수님께 칭찬 듣는 성도가 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예수님께 착하고 충성된 종이라는 칭찬을 받읍시다. 주님께 칭찬 받고, 상 받고, 면류관 받는 저와 여러분 되시기를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본문 성경말씀으로 설교를 마무리 하겠습니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여자는 칭찬을 받을 것이며 그 행한 일로 칭찬을 받으리라 고 했습니다.

*서울 제자 감리교회 담임 목사 박 영 규
*서울제자교회병설 한국위안부소녀기념교회목사

 

2017-11-24 22:19:36
► 이 글에 대한 독자들의 의견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로그인 해주세요!
전자신문
주간운세
시민권 취득 예상문제
운전면허 예상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