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한국일보

오피니언
Los Angeles
커뮤니티
 
종교마당
제목 성탄절 설교2-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의 의미와 축복.
작성자 amenpark



www.seouljejach.co.kr

성탄절 설교-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의 의미와 축복.

성경-이사야7:14, 9:6.





하나님의 아들 구주 예수님께서 인류를 죄와 사망에서 구원하시려고 오신 때가 2017여 년 전입니다. 예수님의 탄생을 기점으로 서기가 시작되어 올해가 2017년입니다. 예수님의 탄생 년도는 학자에 따라 4년 정도 차이가 납니다. 예수님 탄생년도를 BC 4 년경으로 보는 학자의 견해도 있으나 통상 2017년 전으로 인정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의 탄생일인 성탄절 크리스마스의 정확한 시기를 알 수 없으나 336년경부터 서방교회에서 정한 12월25일을 교회와 성도들이 성탄절로 기념하는 것입니다. 성 [어거스틴]도 12월25일을 성탄절로 인정하였습니다.

크리스마스란 크리스(크리스토스)와 마스(미사)의 합성어로 그리스도(메시야)를 예배한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성탄절을 경건하고 거룩하게 맞이해야 하겠습니다.



1.예수님의 존재.

예수님은 창세이전부터 존재하셨습니다(요17:5,24)

태초부터 계신 분입니다(요1:1-3)

예수님은 창조의 근본이십니다(계3:14)

예수님은 하늘에서 오신 분입니다(요3:13)

예수님은 아버지께로 나와서 세상에 왔고 다시 아버지께로 가노라고 하셨습니다(요16:28)

예수님은 아브라함보다 먼저 계신 분입니다(요8:56-58)

광야에서

이스라엘 백성들과 함께 계셨습니다(고전10:4,9)



2.예수님의 탄생예언.

태초에 여인의 후손(마리아를 통해 성령으로 잉태되어)으로 탄생하실 것을 예언하였습니다(창3:15) 이사야 선지자가 예언하기를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하리라”(사7:14) 유다지파에서 탄생하실 것을 예언했습니다(창49:10) 다윗의 자손으로 오실 것을 예언하였습니다(계22:16) [미가]선지자가 베들레헴에서 탄생하실 것을 예언했습니다(미5:2-4). 천사 장 [가브리엘]이 요셉과 정혼한 나사렛 처녀 마리아에게 나타나 하나님의 아들을 잉태하여 낳을 것이라고 알려주었습니다(눅1:26-38)



마리아의 혼전 임신 사실을 알게 된 요셉이 파혼하려고 했으나 천사가 요셉에게 꿈에 나타나 마리아가 성령으로 하나님의 아들을 잉태하였으니 마리아 데려오기를 무서워 말라고 일러주며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라고 하였습니다(마1:18-21)



3.예수님은 누구신가?

예수님은 보이지 아니하는 하나님의 형상이요 만물이 그에게서 창조되되 하늘과 땅에서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과 혹은 보좌들이나 주관들이나 정사들이나 권세들이나 만물이 다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고 또한 그가 만물보다 먼저 계시고 만물이 그 안에 함께 섰느니라(골1:15-17)고 성경은 말씀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눅1:35)

예수님은 그리스도(한) 크리스토스(헬), 메시아(히), 크라이스트(영)구세주이십니다. 예수님은 인류를 죄와 죽음과 지옥과 사단과 심판으로부터 구원하실 구세주이십니다.

성경 본문의 말씀대로 예수님은 [임마누엘]이십니다. 임마누엘이란 의미는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신다는 뜻입니다.



본문 이사야 9장6-7절 말씀대로 그 아기는 (예수님) 전능하신 하나님이시며 영존하시는 아버지시며 평강의 왕이십니다. 인류를 죄와 사망에서 구원하실 분은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 밖에는 없습니다.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게 구원을 얻을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습니다(행4:12)



성령으로 잉태되어 탄생하신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은 아담의 죄가 유전되지 않은 하나님의 아들이시기에 인류의 죄를 용서하시고 사망에서 구원하실 수가 있는 메시아이십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성자 하나님이십니다.





4.예수님은 왜 오셨습니까?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을 이 세상에 안 보내셨다면, 예수님께서 안 오셨더라면 인류는 아담이 지은 원죄와 인간이 스스로 지은 자 범죄로 사망에 이르러 흙으로 돌아가는 유한한 존재로 여전히 죄와 사망과 사단의 저주아래 있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인류를 사랑하셔서 인류를 죄와 사망으로부터 구원하시려고 독생자예수그리스도를 보내주셨습니다. 예수님께서 마귀의 일을 멸하려고 오셨습니다(요일3:8)



하나님의 구원 계획대로 예수님께서 2017년 전 유대 땅 베들레헴 마구 간에 탄생하셨습니다. 예수님의 탄생이 예수님의 고난의 시작입니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 그리스도의 성탄절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독생자를 보내주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고 우리를 구원하시려고 하늘로서(요3:31) 오신 예수님을 기쁘게 맞이하는 저와 여러분이 되시기를 구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여러분, 메리 크리스마스~



*서울 제자 감리 교회 담임 목사 박 영 규

*서울제자교회 병설 한국위안부소녀 기념교회 목사

2017-12-22 07:09:09
► 이 글에 대한 독자들의 의견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로그인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