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한국일보

오피니언
Los Angeles
커뮤니티
 
종교마당
제목 요한의 물세례와 예수님의성령세례
작성자 kaatchan

막1:8 나는(요한)너희에게 물로 세례를 주었거니와 그는(예수)성령으로 너희에게 세례를 주시리라 요한의 물세례를 말하기 전에 우선 율법은 무엇이고 구원은 무엇일까? 율법은 말씀이“비유“로 감추어진 때이고 구원은 그“비유“의 말씀이 낱낱이 해독되는 때입니다. 예수께서는 이 땅에 오셔서“비유“가 아니면 아무말씀도 안 하셨습니다(마13:34-35)예수님은 말씀을 모두“비유“로 해주셨고 따라서 율법시대를 개막시킨 것입니다. 하지만”실존예수님“은 그 모든 율법시대의 신구약 성경기록을 해독해 주심으로써 구원을 이루시게 됩니다. 그러므로 율법과 구원은 한 쌍으로 이루어진 것입니다.

그러나 구약은"율법과 구원"이라고 하는 한 쌍에 대한 모형과 그림자로 주어진 예언제단이었습니다. "율법과 구원"에 대한 실상은 오늘날의 실존예수님의 때는 구원의 실상입니다. 그러므로 구약은"율법과 구원"의 모형과 그림자요, 오늘날에는 구원의 실상인 것입니다. 그렇다면 세례요한의물세례란 예수님의 성령세례(말씀세례)에 모형에 대한“비유“입니다. 그리고 세례요한은 구약(모형)의 마지막 주자입니다. 세례요한은"율법과 구원"에 대한 모형의 마지막 주자로서 실상으로 오시는 예수님의길 예비자이므로 당연히“비유“로”물세례”를 주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예수님 때는 율법의 실상이므로 또한 당연히“비유“로 물세례를 주게 되는 것인데 세례요한에게 시행토록 하신 것입니다.

예수님 자신이 세례를 주시는 때는 오늘날 성령세례(말씀세례)인 것입니다. “세례요한이 나는 물로 세례를 주거니와 예수님은 성령(말씀)으로 세례를 주신다,”고 한 것이 이루어지는 때는 예수님 때를 말한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비유”로 감추어진 성경말씀을 모두 풀어주시는 분이므로 성령세례(말씀세례)를 주시는 분입니다. 그러므로 물세례란 성령세례에 대한“비유“입니다. 세례요한의 물세례는 예수님이 오실 것을 미리 보인 모형으로 마지막 주자로서 주게 되는 물세례는 말씀이”비유”로 감추어진 실상의 율법시대이므로 오늘의 성령세례에 대한”비유”인 것입니다. 그래서 세례요한이 마지막 주자라는 것은“광야“에서 ”가나안”으로 입성하는 즉 인간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깨끗해진“정결한 처녀여자”의 영적 상태에서“남자예수”의 영적상태로 부활(거듭)되는 과정을 마지막주자라는 것입니다

인간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깨끗해진“정결한 처녀”가 성령으로 잉태하여“남자예수”로 거듭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동정녀 마리아가 성령으로 잉태하여 예수를 낳았다”는 것은 인간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거듭나“여자”의 영적 상태에서“남자”의 영적상태로 거듭(부활)나는 과정을 말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세례요한은“여자”가 낳은 자 중에 제일 큰 자라는 것입니다 “성령세례“는 예수님의”비유“의 율법에서 완전히 죽고 새롭게 거듭(부활)날 때 인간이“여자”의 영적상태에서“남자”예수로 거듭(부활)나는 것입니다 고전11:3 나는 너희가 알기를 원하노니 여자(인간)의 머리는 남자요 남자(예수)의 머리는 그리스도요 그리스도의 머리는 하나님이시라 오늘날“남자예수“의 때는 말씀을 깨달아 아는“성령세례“만이 우리가 하나님을 모르는 죄를 진정 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씀드려서“성령세례“가 임하는 것은 율법에서 완전히 죽고 새사람으로 거듭날 때”남자예수”의“성령세례“가 임하는 것입니다 하늘의”영“과”인간“이 만나므로 인간이”남자예수”로 등극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인간이 하나님의 형상으로 가는“6일 천지창조”를 완성하는 최종목표입니다 하나님이 내안에 계시서 안식하시니 천국은 내 안에서 이루어지는 것이요 하나님의 깊은 것을 통달하고 모든 것을 가르치고 생각나게 하는“보혜사 성령”에 사로잡힌 자들은 성령께서 인도하시는 것입니다 요14:26 보혜사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성령을 선물로 받으면 성령은 계속 성경에서 말하는 하늘의 비밀한 복음을 깨닫게 인도한다는 것입니다.

요한1서 2:27기름부음이 너희 안에 거하나니 아무도 너희를 가르칠 필요가 없고 오직 그의 기름 부음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가르치며 또 참되고 거짓이 없으니 너희를 가르치신 그대로 주 안에 거하라 구약성경을 기록한 선지자들이나 예수님의 제자들이 신약성경을 자유자제로 기록 할 수 있었던 것은 그들 안에서 예수님과 똑같은 경로를 통해 제자들도 거듭(부활)났기 때문에“계시”를 통하여 예수님의 탄생을 직접보지 못 했어도 눈으로 본 것 같이 신약성경을 기록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2018-01-25 04:48:01
► 이 글에 대한 독자들의 의견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로그인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