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피니언
Los Angeles
종교마당
제목 설교-기독교인의 삶의 우선순위/2월4일주/주현후 제5주/은급주/강단초록/
작성자 amenpark

www.seouljejach.co.kr
blog.naver.com/amenpark

설교-삶의 우선순위/기독교인의 삶의 우선순위
성경-마태6:33절

사람들의 삶의 우선순위를 생각해 보면서 기독교인들의 삶의 우선순위를 깊이 생각해 보았습니다. 국가의 우선순위는 국방과 경제라고 생각합니다. 정부는 나라와 국민을 지키기 위해 국방을 튼튼히 하고 경제력과 유비무환의 정책이 필요합니다. 나라가 태평성대를 누리고 경제가 좋아지면 국민들의 도덕성도 높아져야하고 삶의 질도 좋아져야합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삶의 우선순위를 건강과 자녀들과 의, 식, 주에 두고 있습니다. 학생은 우선순위로 첫째 공부에 전념해야하겠지요. 물론 건강도 돌봐야합니다. 국군은 우리나라에 대한 충성심과 대한민국의 영토와 영해와 영공 그리고 국민의 생명을 지키고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진급도 해야 합니다.

선생님과 교수님은 제자들에게 학문과 인격도야를 가르칩니다. 대학을 졸업할 즈음엔 취업이 우선 먼저입니다. 청춘남녀가 결혼하면 직장과 보금자리가 있어야 살림을 하지요. 의사선생님과 간호사 선생님은 환자의 건강과 생명을 지켜주는 것을 우선시합니다. 국군과 경찰관 그리고 소방관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생명을 걸기도합니다. 오륙십 대가 되면 은퇴하기 전에 노후 대책을 세우는데 골몰하게 됩니다. 그러면 기독교인들의 삶의 우선순위는 무엇이어야 할까요?

1.기독교인들의 삶의 우선순위는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라고 본문 산상보훈에서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2,그러면 구체적으로 어떤 것이 기독교인의 삶의 우선순위가 되어야 하겠습니까?
1)첫째로 예배입니다. 기독교인들은 하나님께 드리는 예배가 우선이 되어야 하나님께서 기뻐하시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되는 것입니다. 교회에서 드리는 공식적인 예배에 적극 참석해야합니다. 성도는 주일예배, 수요일 예배, 금요일예배, 새벽예배 그리고 가정예배를 드려야합니다.

예배를 잘 드리는 자를 하나님께서 찾으신다고 주님께서 사마리아 여인에게 말씀하셨습니다(요4:23-24) 예배의 성공 자가 축복자입니다. 예배를 잘 드린 분들이 역사적인 인물이 된 것을 역사가 증명하고 있습니다. 아브라함 링컨, 무디 선생, 이승만 장로, 김구선생, 유관순열사는 기독교인으로서 하나님께 큰 영광을 돌렸습니다.

2)기독교인의
삶의 우선순위가 선교와 전도입니다(막13:10절)
마가복음 13장10절에 먼저 복음이 전파 되어야 한다고 주님께서 말씀을 하셨습니다.
교회의 존재목적은 예배와 선교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선교는 광역적이며 세계적이며 이방인과 이교도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것입니다.

전도는 지역적입니다. 예배를 잘 드리고 전도하는 교회가 질적으로 양적으로 부흥 발전합니다. 목회자와 평신도들은 전도에 총력을 기울여야합니다. 전도는 주님의 명령입니다. 가서 제자를 삼으라고 주님께서 승천하시기 직전에 분부하셨습니다(마28:18-19)

불신자들과 이교도들이 우리가 전도 안 하면 어떻게 복음을 접하며 복음을 듣겠습니까?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복음을 전파하라고 성경에 말씀하셨습니다(딤후4:2) 먼저 가족을 전도해서 가족 모두가 교회에 나와서 창조주 하나님과 하나님의 아들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하나님께 예배를 드리고 인가귀도가 되어야합니다. 가족, 식구란 함께 사는 사람들입니다.

하나님의 나라에서도 예수님과 함께 사는 성가족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가족 누구하나라도 구원에서 제외 되어 있다면 가슴 아픈 것입니다. 먼저 가족이 구원 되고 친척과 친지 그리고 이웃과 이교도와 이방인도 구원에 이르도록 전도하고 선교를 해야 합니다.

안드레가 먼저 형제 베드로에게 전도해서 베드로가 주님의 수제자가 되었습니다(요1:40-41) 복음 전도자를 예수님께서 성령으로 함께하시고 도우십니다. 교회와 목회자 성도들이 빛과 소금의 역할을 잘 하고 모범을 보여야 불신자들이 교회에 나와 하나님을 섬기게 되는 것입니다. 가정과 직장과 사회에서 목회자와 성도들이 본이 되는 생활을 해야 복음이 열매를 맺을 수가 있습니다.

3)성령 충만 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영, 그리스도의 영 보혜사 성령을 받아야 성령의 아홉 가지 열매와 은사가 나타납니다. 성령받은 사람이 전도합니다. 성령 받은 성도가 충성합니다. 성령 받은 사람을 통해 교회가 부흥 됩니다. 성령 받은 사람이 겸손하고 진실합니다. 성령 받은 사람이 기적을 일으킵니다.

성령 받은 사람이 솔선수범합니다. 성령 받은 사람이 교회를 세웁니다. 성령 받은 사람이 말하면 은혜가 됩니다. 위로가 됩니다. 성령 받은 사람은 질서가 있습니다. 성령 받은 사람이 전도하면 결실을 맺습니다. 성령이 교회와 성도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듣고 순종하고 지켜야합니다.

4)기도생활을 쉬지 말아야합니다.
기도를 쉬는 것도 죄라고 성경은 말씀하고 있습니다. 다니엘처럼 하루에 세 번 기도를 드려야합니다. 쉬지 말고 기도를 드려야합니다. 무시로 성령 안에서 하나님께 기도를 드려야합니다. 기도는 영적인 숨쉬기입니다. 호흡이 멈추면 죽거나 식물인간이 됩니다. 예수님께서 우리와 함께 기도하십니다. 성령께서 우리와 함께 기도하십니다(롬8장)
기도는 하나님과 대화입니다.

모세도 기도드렸습니다. 주님께서도 밤낮으로 기도하셨습니다. 기도하는 성도가 능력을 받습니다. 사명을 받습니다. 성령을 받습니다. 기도하는 사람이 성령을 체험하고 성령의 불을 받습니다. 기도하는 사람이 기적을 일으킵니다.

믿음의 기도는 죽을 자를 살립니다. 자신의 생명을 살립니다. 기도하는 성도가 영권, 인권, 물권의 축복을 받습니다. 성령 충만한 사람, 기도하는 사람을 하나님께서 쓰십니다.

5)찬송을 부르세요.
찬송은 곡이 붙은 기도라지요. 찬송을 부르면 악신인 사탄이 물러갑니다. 여러분들 영혼에서, 내면에서 찬송이 저절로 나와야합니다.
혼자 있을 때, 길을 갈 때 허밍(humming)으로 또는 목소리로 하나님을 찬양하시기를 바랍니다. 찬양을 통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시고 찬송을 통해 자신도 듣는 사람도 은혜를 받습니다.

찬송을 통해 신앙이 자라고 회개와 치유의 역사가 나타납니다. 예수님께서 찬미하셨습니다. 말씀이 은혜롭고 기도가 뜨겁고 찬양이 열정적인 교회가 은혜롭고 부흥 됩니다.

6)성경말씀을 읽고 듣고 배우고 전해야합니다.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성령의 검입니다. 진리의 말씀입니다. 창조의 말씀입니다. 생명의 말씀입니다. 구원의 말씀입니다. 축복의 말씀입니다. 성경 말씀으로 사탄과 적그리스도와 이단과 거짓 선지자를 물리칩니다.

신구약 성경의 중심 주제는 예수그리스도입니다. 복음의 핵심은 하나님께서 인류를 구원하시려고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을 세상에 보내 주신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천국복음을 전하시며 치유해 주셨습니다. 인류의 죄를 대속하시기 위해 예수님께서 십자가위에 달려 돌아가셨으며 무덤에 장사를 지내고 3일 만에 부활하시고 부활 하신 후 40일 동안 지상에 계시다가 승천하시고 승천 10일 후 예루살렘 마가의 다락방에 성령으로 강림을 하셨습니다.

성경을 배우고 믿고 전해야합니다. 우리가 전하지 않으면 불신자들과 길 잃고 방황하는 영혼들이 복음을 들을 수가 없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알고 믿고 전도로 전합시다. 전도로 하나님의 생명의 말씀의 씨앗을 뿌리면 하나님께서 자라게 하시고 열매를 맺게 하시고 풍년들게 하셔서 알곡을 거두는 기쁨을 뿌린 자에게 주십니다. 설교를 통해서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하나님의 뜻을 알고 따라야합니다.

7)인관관계가 좋아야합니다.
교우관계가 좋아야합니다, 목회자와 성도들의 관계가 아가페로 좋아야합니다. 성도들과 사모의 관계가 좋아야합니다. 서로 아가페로 사랑하고 이해하고 용서해야합니다. 가정이 화목해야합니다. 양보하고 배려해야합니다. 아가페 사랑을 실천해야 합니다. 새신 자가 오면 전도한 사람이 모범을 보이고 잘 인도하고 돌보고 양육을 해줘야 합니다.

목회자와 평신도가 화합이 되어야합니다. 양 무리는 주님께서 세우신 목자를 잘 따라야 하고 목자는 주님께서 맡기신 양떼들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꼴을 잘 먹이고 양을 잘 돌봐야합니다. 먼저 사랑을 실천하시고 친절하시고 인사를 잘 하시고 잘 웃으시기를 바랍니다.
8)감사와 십일조와 선교를 위해 선교헌금을 기쁘게 하나님께 드려야합니다.
드리는 것만 생각하지 마시고 헌금을 받으신 하나님께서 주시는 축복을 믿으시고 받으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교회를 운영하고 선교하려면 자원하는 헌금, 정성이 담긴 헌금, 기쁜 마음으로 드리는 헌금을 하나님께서 받으십니다. 소년이 드린 오병이어를 주님께서 받으시니 5,000명이 먹고도 12광주리가 남은 것처럼 주님께서 받으시는 헌금을 드리시기를 축원합니다.

미 자립 교회에서는 재정의 대부분을 월세와 교회 운영비로 쓰고 선교비나 전도비로 목회자 생활비로 쓰기에는 많이 부족하지만 자립하는 교회에서는 재정의 10% , 20%, 30-40% 어떤 교회는 교회 재정의 50%를 선교와 전도에 씀으로써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것입니다.

선교비와 전도 비를 많이 지출하는 교회일수록 하나님께서 재정을 넉넉히 채워주시고 부흥발전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은 지 얼마 안 되는 교회를 허물고 다시 교회를 건축하는데 수백억을 쓰고 교인들 친목과 교인들 전체 식사하는데 재정을 많이 쓴다면 주님께서 어떻게 보시겠습니까?
지역 주민들이 어떻게 생각하겠습니까?

하나님께 드린 헌금이 투명하게 하나님께서 기뻐하시고 모든 사람들이 공감하는데 쓰인다면 더 드리고 싶고 보람이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영광과 주님의 교회와 영혼구원을 위해, 복음 전도와 선교를 위해 드리는 헌금은 하나님께서 100배, 60배, 30배, 하늘의 신령한 축복으로 땅의 원천의 기름진 축복으로 여러분들과 자손들에게 흔들어 넘치도록 축복해 주시는 것을 믿으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우리의 삶의 우선순위, 삶의 목적이 바로 하나님을 경배하는 예배와 영혼구원을 위한 전도여야 합니다.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할 때 교회가 질적으로 양적으로 부흥 발전하며 여러분과 가족과 자녀들이 잘 되는 것입니다. 장자 권을 받은 유다 지파가 앞장을 섰습니다(민2:9)

교회 일에 어려운 일에 십자가를 지는 일에 성령 받은 성도가 앞장 서는 것입니다. 부활하신 주님께서 마리아에게 제일 먼저 나타나셔서 부활의 주님을 보여주셨습니다(막16:9) 전쟁 보다는 평화가 우선입니다(신20:7) 목회자가 먼저 본을 보여야 성도들이 보고 따릅니다(히7:27) 사르밧 여인이 마지막으로 남은 가루로 떡을 만들어 먼저 엘리사를 대접하는 순종으로 사르밧 여인의 가정에

하나님께서 가뭄이 끝날 때까지 가루와 기름을 끊임없이 공급해 주셨습니다(왕상17:13) 주님의 교회와 목회자와 성도들은 교회의 머리가 되시는 예수님의 말씀대로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를 드리고 생명 있는 동안 힘써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복음을 전해야합니다. 전도해야합니다.

예배와 전도에 전념하며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추구하면 주님의 교회는 부흥발전하고 나라와 가정과 가족과 사업과 직장이 잘 될 것입니다.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 되고 범사가 잘 되고 형통하리라는 요한3서 2절의 말씀의 축복을 받으시고

본문의 말씀대로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 하시리라“ 는 하나님의 축복을 받으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구호를 외칩시다. 예배의 성공 자가 되자! 총력 전도하자!

*서울 제자 감리 교회 담임 목사 박 영 규
*서울제자교회 병설 한국위안부소녀 기념교회 목사

2018-02-01 21:28:14
► 이 글에 대한 독자들의 의견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로그인 해주세요!
전자신문
주간운세
시민권 취득 예상문제
운전면허 예상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