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한국일보

오피니언
Los Angeles
커뮤니티
 
종교마당
제목 설교-순종의 축복
작성자 amenpark

www.seouljejach.co.kr
blog.naver.com/amenpark

설교-순종의 축복.
성경-신명기1:36-38

순종은 할 수 없는 것을 하는 것입니다. 할 수 없는 조건, 여건인데 하는 것이 순종입니다. 성령의 열매 9가지에 순종을 더해도 될 만큼 순종은 기독교인이면 지켜야 할 영적 덕목입니다. 충신은 왕명을 받들어 충성하고 순종합니다. 효도는 부모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것입니다. 제자는 스승의 가르침과 말씀에 순종해야합니다.

오늘날 기독교인들은 아는 것은 많은데 순종을 잘 안 합니다.
오늘은 순종에 대해서 하나님 말씀을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순종을 잘 배우셔서 순종하는 성도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축복을 받으시기를 축원합니다.
1.순종의 원어적인 의미
히브리어로 순종을 [샤마] 라고 발음을 하는 데 그 뜻은 순종하다 부른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헬라어로는 [페이도] [휴포타게]라고 발음을 하는데 그 뜻은 순종, 따라가다 확신하다, 믿다, 종속, 복종, 굴복, 순종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순종은 하나님의 부르심에 응답하고 순종하는 것입니다. 예수님을 따라가는 것입니다. 하나님께 복종하고 굴복하는 것입니다. 성령 받은 사람이 하나님과 주님의 교회를 위해 순종하는 것입니다.

2.예수님의 순종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죽기까지 하나님께 충성하시고 순종하셨기에 인류 구원의 길이 열리게 된 것입니다.(롬5:19)
예수님께서는 자신을 낮추어 하나님께 죽기까지 순종을 하셨습니다.(빌2:5-11절)

3.아브라함의 순종
아브라함은 독자 이삭을 바치라는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삼일 길을 가서 하나님께서 지시하시는 모리아 산에 제단을 쌓고 양을 잡는 것 같이 이삭을 바치려는 순간 하나님의 사자가 말렸습니다.

하나님께서 독자를 바치는 아브라함의 순종을 보시고 “네가 네 아들 독자라도 내게 아끼지 아니했으니 내가 이제야 네가 나를 경외 하는 줄 아노라”고 아브라함을 인정하시고 하나님께서 두 번째 아브라함을 부르시며 맹세 하시기를 “네 독자를 내게 아끼지 않았은즉 내가 네게 큰 복을 주고 네 씨로 말미암아 천하 만민이 복을 얻으리니 이는 네가 나의 말을 준행 하였음이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아브라함의 순종을 통해 하나님께서 메시야 예수님을 아브라함의 자손(씨)으로 이 세상에 보내주신 것입니다.

4.갈렙의 순종.
본문 성경에 보면 갈렙이 하나님께 온전히 순종하고 충성하였기에 가나안 땅에 들어갈 수 있는 축복과 밟는 땅과 헤브론과 산지를 갈렙과 자손들의 유업으로 받게 되었습니다.(신1:36) 갈렙처럼 여러분과 자손들이 하나님께서 주시는 유업을 받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5.사르밧 여인의 순종.
엘리야가 아합 왕과 왕후 이세벨이 우상을 섬긴 결과로 비가 오질 않아 요단강 지류[그릿]시냇물이 마르자 하나님의 지시대로 엘리야가 사르밧으로 가서 나무하러 나온 과부 여인을 만나 여인에게 “그릇에 물을 가져다가 마시게 하라”고 했습니다.

또 엘리야가 사르밧 과부 여인에게 떡을 가져오라니까 여인이 마지막 남은 가루 한 움큼으로 “떡을 만들어 먹고 그 후에는 죽으리라”고 했으나 엘리야가 여인에게“두려워말고 가서 그것으로 먼저 나를 위하여 작은 떡 하나를 만들어 내게로 가져오고 그 후에 너와 네 아들을 위하여 만들라“고 하였습니다.

마지막 양식으로 하나님의 종 엘리야를 대접하였을 때 하나님께서 가뭄으로 인한 기근 동안에 밀가루와 기름을 끊임없이 공급해 주셔서 엘리야와 과부 여인 그리고 아들이 살 수 있었습니다.

6.빌레몬의 순종.
[골로새]의 빌레몬의 집에 교회가 있었습니다. (몬1:1-3) 바울 사도는 로마 옥중에서 골로새의 유지며 성도인 빌레몬에게 “나는 네가 순종함을 확신하므로 네가 나의 말보다 더 행할(순종)줄을 아노라”고 하였습니다. 성령 충만한 성도가 순종하고 행하는 것입니다. 기도하는 성도가 순종하는 것입니다. 충성스런 성도가 순종하는 것입니다. 신앙이 좋은 성도가 순종하는 것입니다. 순종하며 배우라고 했습니다(딤전2:11)

아브라함이 순종하였기에 아들[이삭]이 복을 받았습니다(창26:1-5) 아브라함은 이삭을 바치라고 하나님께서 말씀하셨을 때에 그 다음날 아침에 일찍 일어나 서둘러서 하나님의 지시하시는 곳으로 출발하였습니다.

순종은 아브라함처럼 혼자 결단해야 하며 되묻거나 망설이거나 계산하거나 사람과 상의하지 말고 하나님의 지시를 바로 따르는 것이 순종입니다.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면 신명기28:1-14절의 축복을 다 받습니다(읽어 보세요 너무나 귀한 축복입니다. 모세가 여호수아에게 안수하니 하나님의 신이 충만하여 이스라엘 백성들이 여호수아의 말을 순종하였습니다(신34:9)

순종이 제사보다 낫습니다(삼상15:22) 하나님을 순종하는 것이 마땅하다(행5:29) 순종하는 자에게 성령을 부어 주십니다.(행5:32) 예수님께 바람과 바다도 순종했습니다(마8:27) 예수님께 귀신도 순종하였습니다(막1:27) 부모님께 주안에서 순종해야 합니다(엡6:1) 아브라함은 부르심을 받았을 때에 순종하여 장래 기업으로 받을 땅에 나갈 새 갈 바를 알지 못하고 나갔습니다(히11:8)

너희를 인도하는 자들에게 순종하고 복종하라 저희로 하여금 즐거움으로 이것을(하나님의 일) 하게하고 근심으로 하게 말라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유익이 없느니라(히13:17)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께 순종치 않으면 영생을 보지 못하고 하나님의 진노가 머물러 있다(요3:36) 바울사도가 에베소의 회당에서 석 달을 하나님 나라에 대하여 강론하고 권면해도 어떤 사람들은 마음이 굳어 순종치 않고 비방하여 바울사도가 그들을 떠나 제자들을 따로 세우고 [두란노] 서원에서 날마다 2년을 강론 하매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다 하나님의 말씀을 들었다(행19:8-11) 말씀을 순종치 아니하므로 넘어집니다(히2:8)

예수님께서는 나사렛에서 청소년기 시절에 부모님께 순종하며 받드셨습니다(눅2:51) 성도 여러분 하나님의 말씀과 요구에 절대 순종하십시다. 성령 받은 사람은 순종합니다. 충성합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를 순종하셔서 인류 구원의 길이 열렸습니다. 아브라함이 하나님의 요구에 순종하였기에 믿음의 조상, 복의 근원이 되고 아브라함이 독자 이삭을 바쳤기에 하나님께서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브라함의 후손으로 보내주신 것입니다.

사르밧 과부 여인이 엘리야의 요구에 순종하여 가뭄 기간 동안 끊임없는 하나님의 공급을 받았습니다. 여러분 하나님께 절대 순종하셔서 하나님께서 예비하신 축복을 받으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서울 제자 감리 교회 담임 목사 박 영 규.
*서울제자교회 병설 한국위안부소녀 기념교회 목사

2018-04-11 06:54:12
► 이 글에 대한 독자들의 의견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로그인 해주세요!
주간운세
시민권 취득 예상문제
운전면허 예상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