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한국일보

오피니언
Los Angeles
커뮤니티
 
종교마당
제목 설교-윗샘과 아래샘의 축복/갑절의 축복/4월22일주/강단백색
작성자 amenpark

www.seouljejach.co.kr

blog.naver.com/amenpark

성경-여호수아15:13-19절

제목-윗 샘과 아래 샘의 축복/갑절의 축복을 받자.



BC 1400 년경 이스라엘 백성들이 가나안 땅을 정복한 후에 갈렙은 헤브론을 상속받은 다음에 [기럇세벨]을 정복하길 원했습니다. 갈렙이 기럇세벨을 정복하는 사람을 사위로 삼겠다고 약속을 하였습니다.

옷니엘이 기럇세벨을 정복함으로 갈렙의 딸 악사가 약속대로 옷니엘과 혼인을 하게 되었습니다.



1.딸 악사의 요구사항

갈렙의 딸 악사가 출가하기 전 나귀를 타고 아버지께 가서 밭을 달라고 말씀드려야겠다고 마음에 생각하고 아버지를 만났는데 아버지 갈렙이 딸 악사에게 "네가 무엇을 원하느냐?"고 물었습니다. 딸 악사가 아버지께 복을 달라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딸 악사가 남방 땅으로 가게 되었으니 아버지께 샘물을 달라고 하였습니다.



2.아버지께서 주신 선물

[악사]는 밭을 달라고 아버지께 갔다가 샘을 달라고 하였습니다. 샘은 오아시스를 의미합니다. 여기에서 남쪽은 유다 광야의 남쪽이요 [브엘세바]와 시나이 반도 윗 쪽이라 무덥고 건조한 사막 같은 광야지대입니다. 물이 귀한 지역입니다. 농사도 목축도 물이 있어야 됩니다. 아브라함과 롯도 샘물 때문에 목자끼리 다투고 헤어졌었습니다. 아브라함과 [아비멜렉]도 샘 때문에 분쟁이 일어났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오아시스 하나만 소유해도 부유한 사람입니다.



3.아버지는 갑절로 주셨습니다.

딸은 샘을 두개나 아버지께 받았습니다. 가뭄도 대비할 수가 있는 여유 있는 두 개의 샘을 아버지께 받았습니다. 식수로도 쓰고 가축을 기르고 농사를 지을 수 있는 두 개의 오아시스를 아버지 갈렙이 딸 악사에게 주었습니다.



솔로몬 왕이 1,000번제를 드린 후 하나님께서 네게 무엇을 줄까? 라고 물으셨을 때 솔로몬 왕이 하나님께 백성을 다스릴 수 있는 지혜를 구했는데 하나님께서 구한 지혜도 주시고 부귀영화, 장수의 축복, 전무후무한 축복을 주셨습니다. 탕자가 돌아왔을 때 아버지가 탕자를 반갑게 맞으며, 새신, 새 옷, 반지를 선물하며, 잔치를 열었습니다. 인류를 구원하시려고 예수님을 보내 주신 하나님께서 우리가 구한 것을 갑절로 주실 것을 믿습니다.



4.윗 샘과 아래 샘의 영적의미.

성경 지도를 보면 갈릴리 바다에서 요단강을 따라 내려오면 사해바다가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성지에 윗 샘 갈릴리 바다와 아래 샘 사해 바다를 이스라엘백성들에게 주셨습니다. 이스라엘 국가 수입에 갈릴리 바다의 관광수입과 사해바다의 자원 수출을 통한 수입의 비중이 매우 크다고 합니다.



윗 샘은 하나님 나라 보좌 앞의 생명 강 아래 샘은 이 세상의 호수와 강과 바다를 의미한다고 보아도 좋겠습니다. 두개의 샘은 신, 구약성경으로 보아도 무방할 것입니다. 2개의 샘에서 생수를 많이 퍼 올려 하나님의 생명과 축복을 받으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두개의 샘은 우리 몸에 있는 샘을 의미한다고 생각합니다.

영혼과 육체가 건강하고 행복하시기를 바랍니다.



윗 샘은 천국 아래 샘은 교회라고 해도 좋으리라고 생각합니다. 윗 샘인 눈은 눈물로 안구를 적셔야하고 아래 샘이라 할 수 있는 침샘도 갑상선 샘, 흉부의 샘도 마르지 않아야 건강과 젊음을 유지할 수가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윗 샘과 아래 샘의 축복을 주시기를 생명 샘이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합니다.

솔로몬과 악사처럼 구한 것도 받으시고 구하지 않은 것도 하나님께서 여러분의 소원대로 기도대로 주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 합니다.

*서울 제자 감리 교회 담임목사 박 영 규.

*서울제자교회병설 한국위안부소녀 기념교회 목사.

2018-04-20 19:49:10
► 이 글에 대한 독자들의 의견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로그인 해주세요!
주간운세
시민권 취득 예상문제
운전면허 예상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