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한국일보

오피니언
Los Angeles
커뮤니티
 
종교마당
제목 설교-평화(샬롬)의 의미와 축복/5월27일주/성령강림후1주/강단백색/삼위일체주/웨슬리회심주
작성자 amenpark

설교-평화(샬롬)의 의미와 축복
성경-레26:1-13절

전쟁보다는 말할 것도 없이 평화가 낫습니다. 전쟁은 생명과 재산을 잃습니다. 오늘 평화에 대한 설교를 통해 하나님께서 남, 북이 평화하고 미, 북이 평화하며 세계 곳곳의 전쟁과 테러가 그치고 세계 인류에게 평화를 주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평화를 히브리 말로 [샬람], [샬롬]이라고 발음을 하며 영어로는 [피스], 헬라어 로는 [에이레네] 라고 발음을 합니다.

평화의 원어 적인 의미는
안전한 것입니다. 전쟁과 적대관계를 끝내는 것입니다. 싸움을 끝내는 것입니다. 서로 왕래하며 교제를 하는 것입니다. 재건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과 사람들 사이에 국가 간 , 사람사이에 관계가 회복이 되는 것입니다. 사면하는 것입니다. 용서하는 것입니다. 서로 화해하는 것입니다. 보상해 주는 것입니다. 서로 화목 하는 것입니다.

평화를 실행하는 것입니다. 평화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건강한 것입니다. 행복한 것입니다. 안전지대를 의미합니다. 평화로운 상태가 지속 되는 것입니다. 의견이 일치 되는 것입니다. 서로 좋은 방향으로 조율해 나가는 것입니다. 도와주는 것입니다. 원조해 주는 것입니다.
일치 하는 것을 우선 공유하고 반대 되는 것은 일치되기를 기다리는 것입니다.

서로 교제를 나누는 것입니다. 우정을 나누는 것입니다. 서로 도와주는 것입니다. 공동으로 번영하는 것입니다. 화평을 도모하는 것입니다. 국가 간 평화조약을 맺는 것입니다. 가족과 부부, 형제자매가 화목한 것입니다. 국가나 가족과 개인이 조화롭게 사는 것입니다. 메시야가 주는 평화입니다(눅1:79, 2:14) 하나님께서 주시는 평강입니다(빌4:7) 국가 간 평화를 유지하기 위해서 상대방을 위해 평화로운 말을 해야 합니다.

2.평화를 유지하려면(레26:1-13)
하나님께서 평화를 주셔야합니다.
본문 성경 말씀 레위기26장에 보면 하나님께서 시내 산에서 모세를 통해 주신 말씀에 우상을 숭배하지 말고 하나님의 말씀을 준행하면 곡식과 과실을 풍성히 주시며 너희가 음식을 배불리 먹고 너희의 땅에 안전하게 살며 내가(하나님) 그 땅에 평화를 주어 너희를 두렵게 할 자가 없을 것이며 그 땅에서 사나운 짐승과 원수들을 물리쳐 없애 주시고 안전을 보장해 주시며

100명이 만 명의 적을 물리치게 하시며 하나님께서 돌보시고 번성케 하시고 창대케 하시며 약속을 이행하시며 나는 너희의 하나님이 되고 너희는 내 백성이 되리라고 말씀을 하셨습니다. 평화하려면 평화를 선언해야합니다(신20:10) 솔로몬 왕은 주변 국가와 평화롭게 지냈습니다(왕상4:24) 평화 회담을 열어 평화를 논의해서 평화를 도모해야 합니다(스가랴6:13)

3.평화를 깨면
하나님께서 벌하십니다(렘9:8-9)
그들의 혀는 죽이는 살이라 거짓을 말하며 입으로는 이웃에게 평화를 말하나 중심에는 해를 도모하느니라. 하나님께서 이런 나라에 벌을 내리시고 보복을 하신다고 하셨습니다. 평화를 싫어하고 대적하여 싸우려 하면 성읍을 포위하라고 하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신2:12)

4.피스 메이커가 돼야합니다.
평화는 원어의 의미대로 안전해야합니다. 전쟁을 그치고 적대관계를 끝내는 것입니다. 전쟁을 끝내는 것입니다. 서로 왕래하며 교류를 하는 것입니다. 관계가 회복이 되는 것입니다. 죄와 허물과 과거를 사면하는 것입니다. 서로 용서하는 것입니다. 서로 화평 하는 것입니다. 손해를 보상해 주는 것입니다. 서로 화목 하는 것입니다. 평화를 실천하는 것입니다. 평화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것입니다.

서로 행복한 것입니다. 안전한 지대를 의미합니다. 의견이 일치 되는 것입니다. 서로 평화로운 방향으로 조율해 나가는 것입니다. 서로 도와주는 것입니다. 필요한 것과 모자라는 것을 도와주고 원조해 주는 것입니다. 일치 하는 것을 우선 해결하고 반대 되는 것은 일치되기를 기다리는 것입니다. 서로 선하고 유익한 교류와 교제를 나누는 것입니다. 국가 간 불가침 평화조약을 맺는 것입니다. 가족과 부부, 형제자매가 화목하고 우애가 있는 것입니다.

국가나 가족과 이웃이 평화롭게 공존하며 서로 조화롭게 사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주시는 평화입니다(눅1:79, 2:14 요한14:27, 20:19,21) 하나님께서 주시는 평강입니다(빌4:7) 국가 간 평화를 유지하기 위해서 상대방을 위해 평화로운 말을 해야 합니다. 평화로운 좋은 소식이 있어야합니다. 평화를 공포해야합니다. 복된 소식이 있어야합니다. 하나님께서 다스리시면 평화가 오며 평화가 지속 됩니다(사52:7) 평화를 예언해야합니다(렘28:9)

모든 사람과 평화하라고 성경은 말씀하고 있습니다(롬12:18) 하나님께서 평화를 주십니다(레26:6) 우리가 그리스도의 희생으로 하나님과 평화를 누리게 되었습니다(사53:5) 지구촌에 침략과 전쟁과 내전과 테러와 지배와 약탈과 억압이 그치고 진정한 평화를 주시기를 하나님께 기도드려야합니다. 저와 여러분들이 피스 메이커가 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사람들에게 평화를 주십니다(눅2:14)

*네이버, 구 글, 다음 창에 서울제자감리교회를 검색하시면 박 영 규 목사 블로그로도 연결되어 설교 500편과 간증100편, 시 900편이 있습니다.
*서울제자 감리교회 담임목사 박 영 규
*서울제자교회 병설 한국위안부소녀 기념교회 목사

2018-05-25 00:01:05
► 이 글에 대한 독자들의 의견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로그인 해주세요!
주간운세
시민권 취득 예상문제
운전면허 예상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