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피니언
Los Angeles
종교마당
제목 설교-성령을 받았습니까?
작성자 amenpark

설교-성령을 받았습니까?
성경-사도행전19:1-20절

바울사도가 소아시아의 에베소 지금의 터키 에베소(항구도시)에 가서 복음을 전할 때 일어난 경과에 대해서 하나님의 말씀을 전해드리겠습니다.

1.바울 사도가 에베소에 가서 일어난 사건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바울 사도가 에베소에 가서 성도들을 만났는데 성령을 체험한 것 같지 않아 성도들에게 믿을 때 성령을 받았느냐? 고 질문을 했더니 성령이 있음을 듣지 못했다고 했습니다. 에베소의 성도들은 하나님과 예수님에 대해서 지적으로만 알고 있었습니다.

바울사도가 에베소의 성도들에게 세례요한이 말한 것을 인용하며 내(세례요한)뒤에 오시는 분이 바로 예수님이라는 것을 전하고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바울 사도가 안수를 했더니 에베소 성도들에게 성령이 임하시며 방언도 하고 예언도 하게 되었는데 12명 정도 되었습니다.

주의 종이 안수를 했을 때 에베소 성도들이 하나님의 신, 예수 그리스도의 영 성령을 받게 되었습니다. 성령을 체험해야 하나님께 충성하고 순종하며 전도하게 되고 하나님께서 귀하게 쓰시고 축복하십니다.

2.바울사도가 에베소 회당에서 석 달을 가르쳤습니다.
바울 사도가 에베소 회당에서 석 달간 하나님 나라를 전하며 권면한 결과 어떤 사람들은 마음이 굳어 불순종하고 비방을 하여 바울 사도가 그들을 떠나 제자들을 따로 세우고 두란노 서원에서 날마다 하나님의 말씀을 2년 동안 가르쳤습니다. 2년을 가르치는 동안에 유대인이나 헬라인이 다 하나님의 말씀을 들었습니다.

3.하나님께서 바울 사도를 통해 역사하셨습니다.
두란노(철학자 투란누스의 이름을 딴 에베소의 철학 강연 장소)서원에서 2년 간 바울 사도가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는 동안 하나님께서 바울 사도의 손길을 통해 희한한 능력을 행하게 하셨는데 바울사도의 몸에 수건을 댓다가 그 수건을 병든 사람에게 얹으면 병이 낫고 악한 귀신도 나갔습니다.

4.에베소에서 2년 선교의 결과
에베소에 사는 유대인들과 헬라 인들이 바울 사도를 통해서 기적이 일어나는 것을 보고 주 예수님의 이름을 높이게 되었습니다. 에베소에서 바울 사도를 통해 하나님을 믿게 된 사람들이 자복하며 회개하였습니다. 마술을 행하던 사람들이 서적을 불사르고 마술을 청산하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힘이 있어 흥왕하여 세력을 얻게 되었습니다.

바울 사도가 에베소에 2년 있는 동안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고 하나님께서 바울 사도를 쓰심으로 기적이 일어나 사탄은 떠나가고 에베소와 에베소에 거주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구원의 길이 열리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신 예수 그리스도의 성령을 받아야 바로 믿고 바로 살며 하나님께서 쓰시며 하나님께서 기적을 행하셔서 주님의 교회가 질적으로 양적으로 부흥하여 흥왕하게 되는 것입니다. 성령 충만 받으셔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시고 주 예수님의 이름을 높이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서울 제자 감리 교회 담임 목사 박 영 규
*한국위안부소녀 기념교회 설립추진목사.

2018-08-31 21:26:51
► 이 글에 대한 독자들의 의견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로그인 해주세요!
전자신문
주간운세
시민권 취득 예상문제
운전면허 예상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