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피니언
Los Angeles
종교마당
제목 설교-성도의 축복/9월9일주/성령강림후제16주/강단초록/교회연합주일
작성자 amenpark

blog.naver.com/amenpark
www.seouljejach.co.kr

설교-성도의 축복
성경-창세기39:5절

하나님께서 태초부터 인류의 조상인 아담과 하와에게 축복을 약속하시고 축복을 주셨습니다(창5:2) 노아와 자녀들에게 하나님께서 축복을 주셨습니다(창9:1) 하나님께서 요셉에게 주신 축복과 같이 하늘의 신령한 축복(구원과 영생의 축복)과 주님의 교회가 질적으로, 양적으로 부흥발전 되는 축복과 땅의 원천의 축복인 범사가 만사형통하며 건강의 복, 자녀와 사업이 번창하고 창대한 축복을 받으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1.축복의 원어적인 의미
축복을 히브리어로 [바락], [바라카], [아사르] 라고 발음을 하며 그 뜻은 하나님께 예배드린다. 하나님의 축복을 받다. 매우 행복한 사람. 축복. 축도. 선물. 은사를 의미합니다. 헬라어로는 [에우로기아], [에우로고스], [카테우로게오] 라고 발음을 하는데 그 뜻은 좋은 말. 봉헌. 칭찬. 기도와 함께 헌금을 하나님께 드린다. 축복을 받다. 축복을 빈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축복이란 하나님을 예배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주시는 축복을 받는 것입니다. 그래서 행복한 사람입니다. 하나님께 기도와 감사를 드리는 것이 축복입니다. 하나님께서 주시는 축복을 받으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하나님께서 주시는 축복을 현세에서 뿐만 아니라 하나님의 나라에서 영생으로, 상급으로, 면류관을 받으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하나님의 자녀, 하나님의 백성, 하나님의 양인 성도는 하나님의 가호와 축복의 대상입니다. 축복은 하나님께서 주십니다. 주님 예수께서 축복을 주십니다. 축복이란 하나님께 축복을 받는 것이며 우리가 예수님의 이름으로 사람들에게 축복을 빌어주는 것입니다.

2.어떻게 해야 축복을 받나?
하나님을 의지해야 합니다(시2:12) 죄를 회개하고 용서 받은 사람이 하나님께 복을 받습니다(시32:1) 하나님을 경외하며 계명을 지키는 사람이 축복을 받습니다(시112:1) 하나님을 기다리는 사람이 축복을 받습니다(사30:18) 하나님의 집에 거하는 사람이 축복을 받습니다(시84:4) 행실이 깨끗하고 하나님의 말씀대로 사는 사람이 축복을 받습니다(시119:1)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한 사람이 축복을 받습니다. 성령 받은 사람이 축복을 받습니다.

3.어떤 축복을 받나/성도가 받을 축복
아브라함처럼 믿으면 큰 축복을 받습니다(창22장)
아브라함과 다윗은 예수님의 조상이 되었습니다. 하나님을 잘 믿으면 구원의 복을 받습니다. 영생의 복을 받습니다. 하나님의 자녀가 됩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받습니다. 하나님의 가호를 받습니다. 하나님께서 인도해주십니다. 하나님께서 축복의 문을 열어주십니다. 하늘의 복과 땅의 복을 받습니다.

성령을 부어주십니다. 기쁨과 행복을 주십니다. 지혜와 총명을 주십니다. 가정과 가족을 축복해주시고 자녀들을 축복해 주십니다. 솔로몬처럼 구한 것도 받고 구하지 않은 전무후무한 축복과 부귀와 영화도 주십니다. 부활의 새 생명을 주십니다. 은사를 주십니다. 승리하게 하십니다.

세상 끝 날까지 함께 하십니다. 신령한 복을 주십니다(엡1:3) 은혜를 주십니다. 영혼이 잘 되게 하시고 범사가 잘 되고 강건케 하십니다(요3서2절)
베드로 사도가 예수님께 주는 그리스도시요 하나님의 아들이시라는 고백을 해서 예수님의 수제자가 되었으며 상징적인 천국의 열쇠를 받았습니다(마태16장)

4.본문을 통한 교훈의 말씀
요셉이 형들에 의해 팔려 이집트로 가서 이집트의 왕 바로의 시위대장(경호실장) 보디발의 집에 가서 인정을 받아 가정 총무가 되었을 때 하나님께서 요셉 때문에 보디발의 집에 축복을 주셨고 후에 바로 왕의 악몽을 해몽해서 흉년으로부터 이집트를 구한 공로로 이집트의 2인자가 되어 가나안 땅에 흉년이 들어 이집트로 양식을 구하러 온 형들과 만나게 되었고 아버지 야곱도 잘 모시게 되었습니다.

요셉 한 사람 때문에 보디발과 요셉의 형제들과 이집트가 살 길이 열린 것처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에 죽으심과 부활로 말미암아 인류구원의 길이 열리게 되었습니다. 찬송하라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으로 우리에게 복을 주시되---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아들들이 되게 하시고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을 받았느니라(엡1:3-7절)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자녀가 된 것과 하나님의 나라 시민이 된 것이 바로 성도의 가장 귀한 축복임을 믿으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서울 제자 감리 교회 담임 목사 박 영 규
*한국위안부소녀 기념교회 설립 추진목사.

2018-09-07 20:09:23
► 이 글에 대한 독자들의 의견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로그인 해주세요!
전자신문
주간운세
시민권 취득 예상문제
운전면허 예상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