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피니언
Los Angeles
종교마당
제목 설교-12가지 축복을 꼭 받으셔야합니다/10월14일주/성령강림후제21주/강단초록/사회복지주일.
작성자 amenpark

www.seouljejach.co.kr
blog.naver.com/amenpark

성경-창세기49:25절
설교-성도는 12가지 축복을 꼭 받아야 합니다.

오늘은 우리가 꼭 받아야 할 축복을 12가지로 생각해 보았습니다.

1.축복의 원어 적인 의미
축복을 영어로 Blessing 히브리어로는 [바락], [아사르]라고 발음을 하는데 그 뜻은 예배드린다, 하나님께 축복을 받다, 행복한 사람, 선물, 은사, 평화, 행복하게 되다, 번영하다. 라는 의미가 있으며 헬라어로는 [에우로기아]라고 발음을 하는데 그 뜻은 칭찬, 축복, 이익, 기도와 함께 감사를 드린다, 하나님께 축복을 구한다, 하나님의 축복을 받다. 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2.하늘의 신령한 축복(창49:25,신33:13-17,엡1:3)
요셉에게 주신 하나님의 축복입니다. 신령한 복
6가지를 생각해 보았습니다.
1)영혼이 구원 되어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것입니다.
2)하나님의 나라 생명책에 기록이 되는 것입니다.
3)노아의 가족이 다 구원을 받은 것처럼 가족이 다 구원이 되는 것입니다(창6-8장) [고넬료]의 가족과 친구, 친지들이 성령을 받은 것처럼 성령을 체험하는 것입니다(행10장)
4)성령을 받고 선교와 전도에 최선을 다해 영혼을 많이 구원하는 것입니다.
5)주님의 교회를 세우거나 주님의 교회를 부흥 발전시키는데 기여하는 것입니다.
6)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먼저 구하며 하나님과 교회에 충성을 다 하는 것입니다(마6:33, 계2:10)

3.이 땅의 원천의 복(창49:25,신33:13-17,엡1:3)
원천은 샘의 축복입니다. 이스라엘 땅에는 물이 귀하기 때문에 샘이 꼭 필요합니다. 마르지 않는 오아시스와 같은 샘처럼 성령의 생수가 교회와 가정과 심령에 흘러야합니다.

오늘 본문 성경말씀은 아버지 야곱이 하나님의 은혜와 지혜로 요셉에게 주신 축복입니다. 이 땅에 사는 동안에 생명유지에 꼭 필요한 샘물처럼 인생을 사는데 있어서 꼭 필요한 6가지 축복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하나님의 은혜와 도우심으로 교회와 가정을 천국처럼 만들어 행복한 삶을 사는 것입니다.

1)십계명을 지키며 부모님의 영혼을 구원하고 부모님 살아계실 때 효도하고 돌아가신 후에도 부모님의 은혜와 사랑을 잊지 말고 추모해야합니다.
2)하나님의 은혜로 목회자와 성도 사이에 성도들과 성도들 사이에 아가페로 서로 존경하고 아가페 사랑을 하며 화평한 것입니다.
3)하나님의 도우심과 공급으로 일생동안 자신과 가족과 자녀들이 의, 식, 주 걱정 없이 여유 있고 보람되게 살며 영혼과 육체와 정신과 마음이 건강해야합니다.
4)하나님의 은혜로 가족과 형제자매 자녀들이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교회에 열심히 나가 충성하고 헌신하는 것입니다.
5)하나님의 은총으로 가정예배를 드리고 가족이 서로 사랑하고 화목하고 행복해야합니다.
6)성령의 도우심으로 이웃을 주님의 교회로 인도해야합니다.

4.기독교인의 복은
1)창조주 하나님을 아버지로 믿고 2)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을 구세주로 믿고 3)하나님의 신, 그리스도의 영인 보혜사 성령을 받는 것입니다. 기독교인들은 4)하나님의 자녀요 5)백성이며 6)하나님의 양입니다. 우리에게는 7)구원과 8)하나님의 나라와 9)부활과 10)영생 천국의 소망이 있습니다. 하나님께 잘 했다 칭찬 받으시고 11)상 받으시고 12)면류관 받으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5.축복 받은 사람들 12명
1)아브라함은 하나님께 모리아 산에서 큰 복과 하늘의 별과 같은 축복을 받았습니다(창22:17)
2)이삭이 한 해 동안 100배의 축복을 받았습니다. 이삭이 창대하고 왕성하여 거부가 되었습니다(창26:12-14)
3)야곱이 처가에 사는 동안 장인이며 외삼촌 [라반]이 큰 축복을 받았습니다(창30:27-30)
4)요셉 때문에 주인 [보디발]이 하나님께 큰 축복을 받았습니다(창39:5)
5)하나님의 법궤가 석 달간 [오벧에돔]의 집에 머무는 동안 하나님께서 오벧에돔의 집에 복을 주셨습니다(삼하6:11)
6)베드로 사도가 예수님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라 고 고백을 하자 주님께서 시몬아 네가 복이 있다 고 말씀하셨습니다(마16:17)
7)오빠 라반이 축복을 빈대로 하나님의 은총으로 [리브가]가 천만인의 어미가 되었습니다(창24:60)

8)가나안 땅을 정복한 후 땅을 분배 할 때 여호수아가 [갈렙]에게 축복하고 하나님 앞에 모세가 약속한대로 헤브론과 산지를 갈렙에게 개인의 기업으로 주었습니다. 여러분들도 그리스도와 함께한 후사로서 하나님께 개인적으로 분깃을 받으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엘리] 제사장이 축복한 대로 하나님께서
9)한나가 잉태하여 사무엘을 낳아 이스라엘 건국에 기여하게 하셨고 다윗 왕을 기름 부어 왕으로 세우는 역할을 하게 하셨습니다(삼상2:20)
10)[아리우나]의 타작마당에서 다윗이 갓 선지자의 지시대로 하나님께 희생제사, 화목 제사를 드림으로 하나님의 심판이 철회 되었고 그곳에 솔로몬 성전이 세워졌습니다(삼하24:23)

11)소년이 오병이어를 예수님께 드렸더니 예수님께서 축사하신 후 제자들을 통해 나눠주시니 5,000명이 배부르게 먹고도 12광주리가 남았습니다. 소년의 손에 있을 때는 5병2어 인데 예수님 손에 받으시니 5,000명이 먹고도 남았습니다. 예수님께서 받으시게 십일조와 감사를 드려 5,000배의 축복을 받아 보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요한복음6장)

12)예수님께서 시온산과 감람산 사이에 있는 베다니 앞에서 손을 들어 제자들에게 축복을 하신 후 하나님의 나라로 승천을 하셨습니다(눅24:50-51)

오늘 본문 성경말씀으로 결론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하나님께서 야곱을 통해 요셉에게 주신 축복의 말씀과 같이 하나님께서 도우실 것이며 복을 주실 것이며 위로 하늘의 복과 아래로 원천의 복을 받으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서울 제자 감리 교회 담임 목사 박 영 규
*한국위안부소녀 기념교회 설립추진목사

2018-10-11 21:56:02
► 이 글에 대한 독자들의 의견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로그인 해주세요!
전자신문
주간운세
시민권 취득 예상문제
운전면허 예상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