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피니언
Los Angeles
종교마당
제목 신년주일설교-새해 12가지 축복을 받으세요/1월6일주/주현절/강단백색.
작성자 amenpark

www.seouljejach.co.kr
blog.naver.com/amenpark

신년주일설교-새해 12가지 축복을 받으세요.
성경-신6:24, 시65:11절.
새해 첫 주일을 맞이하여 하나님의 12가지 축복을 받으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1년 12달 52주 365일 하나님께서 지켜주시고 축복해 주시기를 축원합니다. 그러면 구체적인 12가지 축복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하나님을 가까이 하시기 바랍니다(시73:28) 성경은 하나님을 가까이 하는 것이 복이라고 했습니다. 하나님을 구체적으로 가까이 하는 것이 무엇입니까? 마음과 정성을 하나님께 향하는 것입니다. 발걸음이 교회로 향하는 것입니다. 성경을 가까이 하는 것입니다. 성령 받은 사람을 가까이 하는 것입니다. 목회자를 가까이 하는 것입니다. 기도하는 사람을 가까이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받아야 합니다.

2.예수님을 닮는 것이 복입니다.
예수님의 성품을 닮아가야 합니다. 예수님을 마음 속에 모셔야합니다. 예수님을 만나야합니다. 예수님의 사랑을 받아야합니다. 예수님의 치료를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예수님의 음성을 들어야합니다. 예수님을 따라가야 합니다.

3.하나님의 영, 그리스도의 영 성령을 충만하게 받는 것이 복입니다. 성령을 받은 성도는 말이 여호수아와 갈렙처럼 긍정적입니다. 생각과 마음이 하나님을 향하게 됩니다. 행동에 변화가 일어납니다. 얼굴이 환하게 빛납니다. 성령 받으면 하나님과 교회에 충성합니다.

영혼을 사랑하게 되고 복음을 전하게 됩니다. 성령의 아홉 가지 열매가 있습니다. 성령의 은사가 나타납니다. 기적을 일으키게 됩니다. 성령을 받으면 하나님의 축복 자가 되며 하나님께서 쓰시며 하나님의 축복의 통로가 됩니다. 성령 받은 여호수아는 축복의 통로가 되어 가나안 땅을 이스라엘 지파들에게 하나님의 뜻을 따라 분배하였습니다.

4.예배를 잘 드리는 것이 복입니다.
1)예배를 잘 드리는 것이 복을 받는 길입니다. 주일을 성수해야 합니다. 교회에서 드리는 예배와 기도회에 잘 참석하여 은혜를 받아야 합니다. 교회에서 가정에서 하나님께 예배를 잘 드려야합니다. 주의 집에 거하는 자가 복이 있다고 하셨습니다(시84:4)

2)가정예배를 잘 드리면 록펠러, 카네기, 링컨, 송전도 라는 분처럼 하나님의 복을 받습니다. 송전도 라는 분은 전도를 열정적으로 하고 가정예배를 잘 드렸습니다. 자녀들을 신앙으로 잘 양육하였습니다. 그의 따님이 손문과 장개석 총통의 부인이 되었습니다.

5.생육하고 번성하는 자녀의 복을 받으시기를 바랍니다(창1:28) 가정도 가문도 자녀도 잘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주님의 교회도 생육하고 번성하는 부흥하고 발전하는 축복을 받아야합니다.

6.부유한 축복을 받으시기를 축원합니다.
하나님께서 네게 주신 땅에서 정녕 복을 받으리라.
하나님께서 복을 주시리라고 약속을 하셨습니다(신15:4-6) 이삭이 그 해에 100배나 축복을 받았고 하나님께서 복을 주심으로 창대하고 왕성하여 거부가 되었습니다(창26:12-14)

7.가족구원의 축복을 받으세요.
노아의 가족처럼 가족이 다 구원을 받으시기를 축원합니다(창6-7장) 라합의 가정처럼 다 구원을 받으시기를 축원합니다(수6장) 고넬료의 가족처럼 다 성령을 받으시기를 축원합니다(행10장)

8.건강하고 아름다운 축복을 받으시기를 축원합니다(시21:3) 하나님의 아름다운 복을 주시고 하나님께서 금 면류관을 씌워주시기를 축원합니다. 엘리자베스 현 영국 여왕은 예수님께서 오시면 자신의 왕관을 예수님께 바친다고 했습니다.

요한3서2절의 말씀처럼 영혼이 잘 되는 구원의 복과 범사 즉 매사가 잘 되어 형통하시고 강건한 축복을 받으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영과 혼(정신과 마음)이 건강해야 합니다.

9.하늘의 복을 받으시기를 축원합니다.
[글레멘드Clement]처럼 하늘나라 생명책에 기록이 되시기를 축원합니다(빌4:3)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받으시기를 축원합니다(요1:8) 하나님께서 호위해주시고 치료해 주시기를 축원합니다(사58:8)

10.하나님께서 상급을 주시기를 축원합니다.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나는 너의 상급이요 방패라고 말씀을 하셨습니다. 아브라함처럼 하늘의 별과 같은 축복을 여러분과 자녀들이 받으시기를 축원합니다(창15장)

11.솔로몬처럼 구한 것도 받으시고 구하지 않은 복도 받으시기를 축원합니다(왕상3장)
솔로몬이 [기브온]에서 하나님께 일천번제를 드렸더니 구한 지혜도 주시고 구하지 않은 전무후무한 복과 부귀의 축복을 주신 것처럼 일천번제를 드린 솔로몬의 정성으로 주님의 교회와 우리가 일천번제를 드림으로 하나님께서 예비하신 하늘의 신령한 복과 땅의 원천의 기름진 복을 받아야합니다.

12.하늘 문이 열려야합니다.
하늘 문은 예수님께서 열고 닫으시는데(계3:7) 하나님께서 십일조를 드려 하나님을 시험해 보라고 말씀하시며 십일조를 통해 쌓을 곳이 없을 정도로 복을 부어주신다고 약속을 하셨습니다(말3장) 십일조로 기도로 믿음으로 감사로 예수님의 이름으로 하늘 문을 열 수가 있습니다. 새해에는 하늘 문이 교회와 여러분과 가정에 가족에게 열리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법궤가 오벧에돔의 집에 석 달간 머무는 동안 하나님께서 오벧에돔과 그의 집에 복을 주셨다는 소식을 들은 다윗 왕이 가서 법궤를 기뻐하며 가드에서부터 다윗 성으로 100리를 모셔오는 동안 여섯 걸음마다 소와 송아지로 제사를 드리고 다윗은 하나님 앞에서 힘을 다해 춤을 추었습니다.

다윗과 온 이스라엘 족속이 즐거이 환호하며 나팔을 불고 하나님의 법궤를 메어 다윗 성으로 옮겼습니다. 법궤가 오벧에돔의 집에 머무는 석 달간 하나님께서 오벧에돔의 온 집에 복을 주신 것처럼

새해에는 예수님을 모시고 살면, 성령에 이끌려 살면, 하나님의 뜻대로 살면, 하나님께서 주님의 교회와 여러분과 가족과 우리나라에 하늘의 신령한 복과 땅의 기름진 축복을 주실 줄을 확신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하나님께서 한 해 동안 또한 영원히 축복해 주시기를 축원합니다(시65:11) 본문의 말씀으로 결론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하나님의 복을 받으시려면 하나님의 규례(말씀)를 지켜야합니다. 또한 하나님을 잘 경외해야합니다. 그러면 본문말씀처럼 항상 복을 누리게 되는 것입니다.

*서울 제자 감리 교회 담임 목사 박 영 규
*한국위안부 피해자소녀 기념교회 설립추진목사.

2019-01-05 13:17:21
► 이 글에 대한 독자들의 의견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로그인 해주세요!
전자신문
주간운세
시민권 취득 예상문제
운전면허 예상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