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피니언
Los Angeles
종교마당
제목 설교-어떤 이름이 좋은 이름인가요?!/5월26일주/웨슬리회심기념주/강단백색/부활후제6주.
작성자 amenpark

www.seouljejach.co.kr
blog.naver.com/amenpark

설교-어떤 이름이 좋은가요?
성경-사도행전4:12, 빌립보서4:3

이름에는 의미가 담겨있습니다. 속담에 호랑이는 가죽을 남기고 사람은 이름을 남긴다는 말이 있습니다. BTS는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의 영문 약자입니다. BTS가 우리나라를 세계에 빛내고 있습니다. 회사의 이름도 인지도가 높아지고 알려지면 브랜드 가치가 올라갑니다.

제가 우리나라 역사적인 인물 가운데 세종대왕과 이순신 장군 그리고 김구선생과 안중근 의사와 유관순 열사를 존경합니다. 세종대왕의 성함이(이름) 이도(李祹)입니다.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이름은 부친께서 중국의 순임금처럼 덕스러운 인물이 되라고 순자를 넣어 이름을 순신[舜臣]으로 지었다고 합니다. 臣의 뜻은 신하, 백성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저의 둘째 아들 목사의 자녀들인 손자들 이름을 목사 아들이 [하람]이라고 지었는데 하나님의 사람이 되라는 의미고 한자로 풀이하면 물가에 심은 감람나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둘째 손자를 [루하]라고 이름을 지었는데 성령의 사람이 되라고 [루하]라고 이름을 지었답니다.
여러분과 자녀들의 이름이 하나님께서 기뻐하시고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존경 받는 이름이 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오늘은 어떤 이름이 좋은 이름인가 라는 제목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어떤 이름이 좋은 이름입니까?

1.하나님께서 부르시는 이름입니다.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의 이름을 부르셨습니다(창22:1) 모세의 이름을 부르셨습니다(출3:4절)
하나님께서 일어서서 사무엘의 이름을 부르셨습니다(삼상3:10)

2.하나님께서 아시는 이름입니다.
하나님께서 모세를 이름으로도 아신다고 하셨습니다(출33:17)

3.생명책에 기록된 이름입니다.
바울 사도가
빌립보 성도들에게 글레멘드(Clement)와 바울 사도의 복음의 동역 자들의 이름들이 생명책에 있다고 했습니다(빌4:3) 예수님께서 사데 교회에 말씀하시기를 이기는 자는 생명책에서 반드시 흐리지 않겠다고 말씀을 하셨습니다(계3:5)

어린양의 생명책에 녹명 되지 않으면 짐승(사탄)에게 경배한다고 했습니다(계13:8) 생명책에 기록 되지 못한 자는 불 못에 던진다고 했습니다(계20:15) 어린 양의 생명책에 기록 된 자들만 하나님의 나라 12진주 문에 들어가 영생을 합니다(계21:27)

4.예수님께서 시인하시는 이름입니다.
예수님께서 하나님 앞과 천사들 앞에서 시인하시는 이름입니다(계3:5)

5.성경에 기록 되고 하나님께서 인정하는 이름입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인정을 받은 아벨레와 [아리스도불로]의 가족(권속)입니다(롬16:10)

6.예수님께서 계시록에 기록 된 7교회의 이름을 알고 계셨습니다. 에베소 교회, 서머나 교회, 버가모교회, 두아디라 교회, 사데 교회, 빌라델비아 교회, 라오디게아 교회에 계시의 말씀을 하셨습니다(계1:11, 20)

7.예수님의 이름입니다(마태1:21)
예수라는 이름은 구원을 얻을 수가 있는 이름입니다. 하나님께서 천하 인간에 구원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주신 일이 없습니다(행4:12)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리면 하나님께서 들으시고 응답을 하십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예수님께 구하면 예수님께서 시행하십니다(요한14:13-14)

8.예수님께서 부르시고 부활시키는 이름입니다.
나사로가 죽은지가 나흘이나 되었는데 예수님께서 나사로의 무덤 앞에서 나사로를 불러 부활시켜 살려 주셨습니다(요11:39, 43)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의 음성을 듣는 자는 무덤에서 살아납니다(요5:25)

9.예수님께서 부르시는 이름입니다.
막달라 마리아를 부활하신 예수님께서 이름을 부르시고 만나주셨습니다(요20:16)
예수님께서 사울(바울)의 이름을 부르셨습니다(행9:4) 핍박 자 사울을 부르시고 바울 사도로 쓰셨습니다. 부활하신 예수님께서 베드로를 요한의 아들 시몬아 라고 세 번 이름을 부르시고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고 세 번 물으셨습니다(요21:15-17)

10.하나님께서 바꿔주신 이름이 좋습니다.
하나님께서 [얍복] 강가에서 야곱의 이름을 이스라엘로 바꿔주셨습니다(창32:28) 이스라엘이 이스라엘 민족의 이름과 국호가 되었습니다.

제가 세상에서 제일 많이 부르는 이름이 예수님이십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예배를 시작하고 예배를 드리고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도를 하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를 드리고 예수님의 이름으로 감사를 드리고 찬양을 합니다.

하나님께서 아시고 부르시는 이름, 생명책에 기록이 되는 이름, 예수님께서 하나님과 천사들 앞에서 시인하시고 부르시는 이름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여러분과 가족의 이름이 하나님의 나라 생명책에 기록이 되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이름, 교회와 가문과 대한민국을 빛내는 이름이 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서울 제자 감리 교회 담임 목사 박 영 규
*한국 위안부소녀 기념교회 설립추진목사.
*동대문 남은 자들 교회 지도목사.

2019-05-23 23:12:05
► 이 글에 대한 독자들의 의견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로그인 해주세요!
전자신문
주간운세
시민권 취득 예상문제
운전면허 예상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