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피니언
Los Angeles
열린 마당
제목 경찰들 명찰을 꼭 달게 해야 합니다(펌)
작성자 tydikon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가 '12‧5 민중총궐기'를 둘러 싼 갈등에 대해 "경찰과 집회참가자 모두가 평화를 실천할 것"을 촉구했다. 문 대표는 29일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시민사회, 종교계와 함께 현장에서 평화감시단을 운영 하겠다"고 선언하며 이같이 밝혔다.

문 대표는 "경찰은 12월5일로 예정된 2차 집회를 아예 금지하겠다고 한다. 주최 측도 이에 강력반발하며 강행하겠다고 한다"면서 "더욱 극심한 대결과 갈등이 예고되고 있다. 국민은 더욱 불안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인터넷신문.
----------------------------------------

세월호 참사 희생자인 단원고 2학년 최윤민양의 언니 최윤아씨가 민중총궐기 집회 참가자를 ‘이슬람국가(IS) 테러리스트’에 비유한 박근혜 대통령에게 보낸 공개편지가 누리꾼들에게 공감을 얻고 있다.

최씨는 24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바로 가기 )에 “박근혜 대통령님. 대통령님이 이 글을 꼭 보셨으면 좋겠습니다”라며 글을 실었다.

최씨는 “저는 집회현장에서 마스크를 쓰고 있지만, IS가 아닙니다. 그 어떤 테러를 한 적도 없으며, 또 앞으로 할 생각도 없다는 걸 밝힌다”며 자신이 마스크를 쓴 채 집회에 참가한 모습을 찍은 사진을 함께 올렸다.

그는 “집회 현장에서 마스크를 쓰는 것은 제가 하는 일이 정당하지 않거나, 불법이라서 부끄러워서가 아니다”라고 적었다.

최씨는 집회 현장에서 마스크를 착용할 수밖에 없는 두 가지 이유를 설명했다. 첫 번째는“경찰의 불법 채증에 초상권을 보호하기 위해서”라고 했다. 다른 이유는 “경찰이 뿌리는 캡사이신이 너무 독하여 마스크를 안 하고 있으면 직접 (캡사이신을) 맞지 않아도 계속 기침을 하고 헛구역질, 구토를 하게 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저는 어쩔 수 없이 마스크를 썼을 뿐. IS도 아니고 잠재적 테러리스트도, 범죄자도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최씨는 “이 글을 많은 분들이 공유하고 퍼뜨려주셔서 꼭 대통령님이 이 글을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집회 현장에서 마스크를 착용하고 활동한 사진을 ‘테러리스트가 아니다’라는 말과 함께 당당히 올리셨으면 좋겠다”고 적었다.

최씨의 글은 누리꾼들한테서 공감을 얻고 있다. 누리꾼들은 “저도 마스크 쓰고 싶지 않았지만, 캡사이신이 너무 독해서 썼습니다. 마스크도 없이 기침하며 서 있던 의경들에게 미안해하면서요”, “정당한 시위하는 국민들을 향해 ‘IS 테러리스트’라는 낙인효과를 노리는 발언입니다. 박 대통령은 어느 나라 대통령인가요?”, “복면 금지는 말도 안 되고 경찰들 명찰을 꼭 달게 해야 합니다”라는 등의 댓글을 남겼다.

2015-11-28 22:54:34
► 이 글에 대한 독자들의 의견
7   rousou [ 2015-11-29 08:36:15 ] 

대한국만은 세계일류평화시민이다.

쌍개이떵빤박근해가 공포조작 테러리스트다.

6   rousou [ 2015-11-29 08:34:00 ] 

이 쌍개이 쉐끼는 시민를 테러리스트라는 떵빠리다.

쩐반늠이 두뇌없이 그저 가해하고자 별지뢀을 다한다

5   sanghai [ 2015-11-29 08:27:23 ] 

무력 시위하는 테러리스트를 진압하는 명찰 달지 않은 경찰들의 모습 똑똑히들 보시라요. 무식흐믄...좀 보고 배워야지... https://www.google.com/search?q=riot+control+police&safe=active&hl=en-US&source=android-browser&biw=360&bih=235&prmd=sivn&source=lnms&tbm=isch&sa=X&ved=0ahUKEwjBxOmjhbbJAhXD1CYKHUQQCAUQ_AUIBygC

4   phantom4 [ 2015-11-29 08:06:49 ] 

아니 어느나라 경찰이 이름, 배찌도 안단 경찰도 이씀네까? 허허~~

3   tydikon [ 2015-11-29 06:19:35 ] 

박근애 자신이 항의 시위에 동참하여 자신이 마스크 쓰지 않고 캡
사이신 물대포 간 한번바라. 항의시위 제대로 한적이 없는 박근애
자신의 간보기 동침은 7시간의 오리무중 스팩 보다는 멋질 것이다.

1 2 3 4 
로그인 해주세요!
전자신문
주간운세
시민권 취득 예상문제
운전면허 예상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