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피니언
Los Angeles
열린 마당
제목 마그네슘은 절대적이나 결핍해서 산다
작성자 zenilvana

마그네슘은 칼슘보다 보통 식단에서 찾기가 훨씬 어렵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건강하고 튼튼한 뼈에 꼭 필요한 마그네슘이라는 성분에 더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것이다. 당연히 비타민 D를 빠뜨리지 말아야지를. 그것이 칼슙의 흡수를 돕기 때문이다.

칼슘이 몸에서 제대로 작용하려면 마그네슘을 필요로 한다는 사실을 많은 사람들이 알지 못한다. 예를 들면, 과도한 칼슘은 마그네슘 흡수를 막아 건강에 부정적인 작용을 일으킨다.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세포에 칼슘이 너무 많게 되어 근육 통증, 편두통, 불안 등을 유발한다. 뿐만 아니라, 마그네슘은 칼슘이 혈액에 녹을 수 있게 도와줘서 신장 결석의 형성을 예방한다. 그래서 마그네슘 없이 칼슘을 먹으면 골다공증과 신장결석이 발생하게 된다!

일반적인 식단에는 마그네슘이 충분하게 들어있지 않다. 왜 그런걸까?

식품업계는 음식을 가공하면서 마그네슘 등의 여러 성분의 함량을 낮춘다. 예를 들어 밀이 밀가루로 정제될 때 90%의 마그네슘 함량이 소실된다. 당밀이 설탕으로 변할 때도 마찬가지로 98%의 마그네슘이 소실된다. 그리고 채소를 끓이거나 얼려도 마그네슘이 소실된다. MSG 등의 식품 첨가제나 알코올은 마그네슘 함량을 대폭 감소시킨다.

식단이 가공식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면, 소화불량으로 고생할 가능성이 크다. 이러한 이유로 합성제산제를 먹어 위의 위산을 중성화시키는 사람들이 많다. 이는 마그네슘이 제대로 흡수되는 것을 막는다.

대부분의 음식은 마그네슘을 포함한 무기질이 부족한 황폐화된 경작지에서 자라난다. 자연으로부터 오는 마그네슘 함량은 거의 없는 것이나 다름없다.
이뇨제, 피임약, 인슐린, 코르티손, 몇몇 항생제 등의 약은 우리 몸으로 하여금 마그네슘을 잃게 한다.

마그네슘 결핍의 결과로 질병이나 각종 장애를 초래한다. 마그네슘 섭취량을 늘리면 증상은 호전될 수 있다. 우울증에 빠진다. 세계2차대전 이후로 우울증이 늘어난 이유가 경작지에 마그네슘이 부족해서라고 밝혔다.

마그네슘은 폐와 기도의 근육을 이완시켜준다. 장의 연동운동을 관장한다. 마그네슘이 들어간 우유를 먹으면 변비 증상이 개선될 수 있다. 이는 포도당을 세포 안으로 보내주는 인슐린을 돕는다. 포도당은 조직에 계속 쌓여진 혈당 수치를 계속 높인다. 따라서 당뇨병에 좋다.

결핍은 심장과 관련된 질환을 일으킨다. 따라서 심장마비나 부정맥을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다. 혈관수축과 고혈압을 조절해준다. 수면주기를 조절하는 호르몬인 멜라토닌 생성을 조절한다. 고로 불면증에 좋다. 마그네슘이 칼슘을 제대로 작동시켜서 골다공증에 걸리지 않게 한다.

당신의 식단에서 마그네슘이 부족하지 않습니까? 이것을 섭취하는 음식으로
아래와 같은 음식이 있오이다.

Almonds
Avocado
Black beans (깜장꽁)
Bran cereal (통밀의 씨리얼)
Brown rice (정제 않은 쌀)
Cashews (부라질 넡)
Cereal (shredded wheat)
Edamame (일본 채소인 모양이다)
Kidney beans (빨간 콩)
Oatmeal
Peanut butter
Peanuts (땅콩)
Potato with skin (껍질있는 감자)
Pumpkin (호박)
Raisins (포도 말린 것)
Soymilk (두부도 좋다)
Spinach (시금치)
Whole grain bread (통밀가루)

나의 경우는 거의 다 이런 것들을 빠뜨리지 않고 먹고 있오. 한국음식 만을 먹어야 하는 사람들 많지요? 우리는 점심 만을 그것으로 합니다만 아침과 저녁은 소위 군것질 하는 식으로 이러한 것들을 골라서 때웁니다. 오래 살고 싶으세요?

우선 걱정할 일을 만들지 마시라. 특히 주사파니 종부기니 하는 平地豊波(평지풍파)에 골몰하지 마시구레. 다음에는 하루에 10,000보를 걸어야 합니다요. 아니면 그에 준하는 운동을 하시라. 나는 닭을 8마리 치고 있고, 채소밭을 일구어 싱싱한 채소를 1년 내내 먹고 있오. 운동삼아서리.

다른 정보쏘스에 의하면 swisschard라고 근대, 무청, 부로컬리, 등등도 포함하고 있오. 이래 열심히 몸을 놀려서도 않되면 가야지요. 건강예방의 기술(?)을 다해보고 나서 100살을 살던지 말던지...至誠(지성)이면 感天(감천)이라, 지극한 정성이면 하늘도 감동하지 않겠는가 하는 거지. 맨입으로, 그리고 공짜로 오래 살기를 바라서 뭐가 되가시오? 얌체지비.

禪涅槃

2017-12-10 10:38:25
► 이 글에 대한 독자들의 의견
1   SanghaiP [ 2017-12-10 11:34:51 ] 

홍어회는 목포 보당, 영산포가 원조이지라…영산포 홍어는 영산강 하구에 있는듸 예로부타 목포보다 영산포가 호남의 제일 항구였찌라…일제떄 목포가 큰기고…나주에가믄 원조 홍어 거시기를 많이 묵을수 있을기요… 요시기 토종 홍어가 귀해 요즘은 모두 칠레 등에서 가져온 수입산 이란듸…나주에 가믄 않속고 진짜 조선 오리지날 홍어 거시기를 먹을수 있시야… 영산포 어디 가나 맛집니 많응께… 영산교 아래 둔치에서 “홍어회 한사발흐고 묵은 짐치(김치), 걸쭉흔 막걸리 한두잔 돌리고 탁 트인 영산강 강변을 아가씨들이랑 걷 노라믄 그 맛은 숨기고 싶을 만큼 환상적 이여… .더 늙기전에 돈 아끼지들말고 당겨 오셔…. 여인숙이나 여관은 인제 전국 방방곡곡 돌아 당겨도 보기 힘들고…장급여관 러브호텔등등…넘처 낭께… 5-6 만원이믄 될그요…쪼까 고급은 7-8만원… 3 스타 호텔은 약 10만원…
전주는 옛한옥 마을에 가믄 좋은듸 많고…잘들흐고 삽듸다…시골이든 도시든…비빕밥도 맛있고…본듸기 라~도 여인네들이 밤자리 테크닉도 좋지만 요리솜씨가 하도 좋응께…라도 여인에 빠지믄 못빠져 나가니까 몸조심흐시고…
여수-순천흐믄…일단 다도해…순천만 갈대밭 습지대… 으마으마흐게 잘 혀놯두만 … 그라고 순천에 가믄 하동 섬진강에서 꼭 재첩국(부산에선 재치국이라하등가?)을 묵어 보고 가소…그라고 여긔는 호남흐고 경남이 만나는 화개장터가 있는듸..가즌 농산물과 어획눌을 영호남이 나누는곳잉께 꼬 가보드라고 재밌쏘… 거긴 겡상도 딸아들, 전라도 딸아들이 많응께 몸조심흐시고….. 박경리 여사가 쓴 토지의 최진사댁 촬여지가 잘 보존 되 있응께 가볼만 흐두만… 순천 의 낙안읍성도 아주 잘 되있응께… 호남의 심장부여… 아주 인심좋은곳잉께…사람들 참좋더만… 수입도 많고 지상작원입디다 그곳은…날씨도 따스흐고…
여수흐믄 내고향… 해산케이블카, 오동도, 향일암,,,,아무래도 이순신 장군이 주로 활동 흐든디이니까…한려해상공원…한달을 머물며 돌아 당겨도 다못본다지라… 그래서 독일이나 미국 일본 교포들이 통영, 거제도, 순천, 여수등에 많이 몰려 들고 있쓰라… 휴양지 비시므레흐니… 가격도 싸, 교통도 프리웨이, 교량등 잘 딲아났응께…힁하니 다니기 좋지라…
당겨와서 잘쓰는글로 수기한번 올려 보시드라고

1 2 
로그인 해주세요!
전자신문
주간운세
시민권 취득 예상문제
운전면허 예상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