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피니언
Los Angeles
열린 마당
제목 경찰 탓만 하는 이재명!
작성자 coma

경찰이 '정의를 위하여(@08__hkkim)' 트위터 계정주가 이재명 경기지사의 부인 김혜경씨라고 발표한 가운데, 이재명 지사 측은 "경찰이 정황만으로 판단했다"며 "촛불정부 경찰이 정치를 한다"고 비난했다. 사실상 문재인 정부를 비난하고 나선 것이다.

그런데 오늘 경찰이 앞서 발표하지 않은 내용을 발표해 파장이 더 커지고 있다. 트위터는 본사가 외국에 있으므로 조사를 못했지만, 국내 포털사인 다음에서 핵심 증거가 나온 것이다. 경찰은 '문제의 트위터 계정에 등록된 g메일 아이디 'khk631000'과 똑같은 포털 다음(daum) 아이디가 수사착수 직후 탈퇴 처리됐으며, 마지막 접속지를 조사해봤더니 이 지사 자택으로 확인됐다"고 발표했다.

이재명 자시 측은 그동안 부인 김씨가 영문 이니셜로 'hk'가 아닌 'hg'를 주로 사용한다고 주장해왔지만 이와는 배치되는 증거여서 향후 검찰 수사와 결론 과정에서 기소여부에 어떻게 작용할지 관심이 쏠린다.

경찰은 미국 트위터 사가 '혜경궁 김씨' 계정의 로그 정보 제출 요청을 거부하자 국내 포털사에도 같은 아이디 'khk631000'을 사용하는 회원이 있는지 조사를 벌였다. 그러던 중 포털 다음에 정확히 일치하는 'khk631000' 아이디가 과거 생성됐다가 올해 4월 탈퇴 처리된 사실이 확인됐다. 아이디 개설과정에서는 중복확인 절차를 거쳐야 하는 만큼 아이디의 소유주가 한 사람 이상 존재할 가능성도 없다.

앞서 검경은 '혜경궁 김씨' 트위터와 김씨의 카카오스토리, 이 지사의 트위터에 같은 사진이 비슷한 시간 게시된 점, '혜경궁 김씨'와 김씨가 2016년 7월 16∼19일 안드로이드 폰에서 아이폰으로 교체한 점 등을 들어 '혜경궁 김씨'는 김씨라고 결론을 내렸다. 이 같은 수사결과를 근거로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19일 김씨를 기소의견으로 수원지검에 송치했다.

김씨는 올해 4월 경기지사 민주당 예비후보 경선 과정에서 '정의를 위하여'라는 닉네임의 트위터 계정을 사용해 '전해철 전 예비후보가 자유한국당과 손잡았다'는 등의 허위사실을 유포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 2016년 12월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준용씨가 취업과정에서 특혜를 얻었다는 허위사실을 트위터에 유포해 문 대통령과 준용씨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도 받고 있다.

지금도 그 트위터를 보면 살이 떨린다. '노무현 시체팔이, 문재인도 같은 꼴 된다. ' 등등 폐륜적인 언행을 일삼고, 문재인 지지자를 저질로 비하한 내용을 보면 어찌 이런 사람이 정치가의 부인일 수 있을까, 하고 한탄하게 된다. 기타 형수욕설, 친형 강제입원, 조폭연루, 검사사칭, 여배우 스캔들은 문제 사고 싶지도 않다. 가장 중요한 것은 노무현, 문재인 대통령 비하 발언과 허위사실 공표다.

경찰이 기소의견으로 공을 검찰에 넘긴 이상 본격적인 수사가 이루어지겠지만, 지금까지 나온 증거만 해도 그 계정주가 이재명 지사 부인이란 사실은 충분한 것 같다. 이를 정치탄압으로 보는 것 자체가 구태요, 촛불을 배신한 행위다. 검찰은 진상을 낱낱이 밝혀 더 이상 민주 진영이 분열되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다. 이재명은 국정에 도움을 주기는켜녕 지지율만 갉아먹게 하고 있다. 지금이라도 탈당하고 검찰수사에 임하라. 국민들은 바보가 아니다.

적폐들이 보면 부글부글할 coma의 블로그 보러가기(아래주소클릭)

http://blog.daum.net/youngan580


이상 coma가...

2018-11-21 07:13:17
► 이 글에 대한 독자들의 의견
1   coma [ 2018-11-21 07:16:45 ] 

경찰이 4만 여 건의 트위터를 전수조사한 후 내리 결론을 무조건 아니라고 반박한 것은 옹색해 보인다. 아마도 김 씨가 트위터엔 쓴 허위사실과 노무현,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비방이 마음에 걸렸든 모양이다. 더구나 '전해철이 한국당과 손잡았다'라는 트위터는 공직선거법에 위반되어 속말로 '빼박'이다. 거기에다 친형 강제입원 건도 걸려 있어 이래저래 이재명 지사는 사면초가 신세다.

1 2 
로그인 해주세요!
전자신문
주간운세
시민권 취득 예상문제
운전면허 예상문제